가상현실(VR), 엔비디아 GTC 2016에서 현실이 되다!

by NVIDIA Korea

가상현실(VR), 엔비디아 GTC 2016에서 현실이 되다!

가상현실(VR)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시공간을 초월하는 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경험은 우리 일상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가령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차량을 즉석에서 시승해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오는 4월 4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GPU 개발자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GTC 2016’에서는 VR 헤드셋 정식 시판 및 전용 콘텐츠의 등장과 함께 가상현실 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 고성능 GPU 기반 가상현실의 경험적인 혜택을 주제로 20개 이상의 관련 세션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가상현실 세션은 주제별로 나누어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 랩에서는 첨단 툴을 통해 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답니다. 또한 세계 유수의 VR 개발팀이 참가하여 3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경연을 펼치는 ‘VR 쇼케이스’ 등 다양한 가상현실 관련 부대 행사도 마련돼 있습니다. 상금 및 내용이 알찬 만큼 정말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겠죠?

그럼 이제 GTC 2016 가상현실 세션의 중요 부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의 자동차 구매 고객 경험) 

아우디(Audi) : 고객 맞춤형 자동차 체험

아우디 관계자인 마커스 퀴네(Marcus Kuehne)와 토머스 주크트리겔(Thomas Zuchtriegel)은 제로라이트(Zerolight)의 대런 조블링(Darren Jobling) CEO와 담화을 나누는 자리에서, 어떻게 “아우디 가상현실 체험“이 개발되어 고객이 맞춤형 자동차를 즉석에서 만들고 체험할 수 있게 되는지에 관하여 이야기할 것입니다.

즉, 미래의 차량 구매는 소비자가 직접 매장을 찾지 않아도 자신이 원하는 차종을 즉석에서 골라 생성하여 탑승해 보는 가상현실을 통한 새로운 구매 경험으로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존트(Jaunt) VR : 매끄러운 입체 파노라마

존트 VR(Jaunt VR)의 아서 반 호프(Arthur van Hoff) CTO는 GPU 기반의 대형 비디오 프로세싱 플랫폼을 개발한 기술 소개와 함께 이 기술이 어떻게 다양한 고화질의 스트리밍 카메라와 결합하여 매끄러운 파노라마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는지에 관해 선보입니다.

PSA 푸조시트로엥(PSA Peugeot Citroën) : 세계 최대 규모의 가상현실 클러스터

푸조시트로엥 관계자 마티유 미카(Mattieu Mika)와 알레인 곤잘레스(Alain Gonzalez), 그리고 델(Dell)의 브노아 바스티앙(Benoit Bastien)은 푸조가 세계 최대 규모의 가상현실 클러스터(산업집적지: 유사 업종에서 다른 기능을 수행하는 기업, 기관들이 한 곳에 모여있는 것)를 제작한 배경과 그 방식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합니다.

리얼리티스.io (Realities.io) : 사진 측량 작업 현장을 가상환경에서 시각화

리얼리티스.io의 데이빗 핀스터발더(David Finsterwalder) CTO, 그리고 다니엘 스프롤(Daniel Sproll) CXO는 사진측량 작업 시 현장을 가상환경에서 시각화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하고 적용되는 기술을 개괄적으로 선보입니다.

놀라운 가상현실 기술들, 가까운 미래에는 이러한 경험들이 우리의 또다른 일상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첨단 기술과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한 가상현실, 빨리 체험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한편, 엔비디아는 이번 GTC 2016에서 가상현실 외에도 인공지능(AI), 자율주행(Automotive), 로봇공학(Robotics), 슈퍼컴퓨팅(Super Computing), 그래픽 디자인(Graphic Design),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등 GPU 컴퓨팅이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산업을 광범위하게 다룬 500개 이상의 세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그 규모가 정말 엄청나네요. 참, GTC 2016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putechconf.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앞으로 GTC 현장에서 들려올 따끈따끈한 소식들이 기대되시죠? 더 놀라운 소식을 안고 돌아올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