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GPU 최고 성능의 새로운 ‘타이탄 X’ 발표 소식

by NVIDIA Korea

단일 GPU 최고 성능의 새로운 ‘타이탄 X’  발표 소식

엔비디아 타이탄 X의 역사는 내기와 함께 시작된 것을 알고 있으신가요?

엔비디아의 수석 하드웨어 엔지니어 브라이언 켈러허(Brian Kelleher)가 젠슨 황 CEO에게 단일 칩에서 10 테라플롭스(Teraflops)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가에 대해 내기를 걸었을 때, 젠슨 황 CEO은 그가 미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엔비디아는 그것을 해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젠슨 황 CEO는 브라이언 켈러허와의 내기에서 빚지게 되었지요.

그 결과는, 최상급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및 전문가용 플래그십 GPU ‘타이탄(TITAN) X’ 신제품 입니다. 엔비디아 ‘타이탄’ 시리즈는 GPU 컴퓨팅을 기반으로 뛰어난 단정밀도 연산 처리 성능을 제공하며 일반 그래픽 출력은 물론, 딥 러닝을 비롯한 각종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의 연산 가속에도 활용 가능한 최상위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이자, GPU 가속기인데요.

타이탄 X 관련 세부 스펙

이번 타이탄 X 신제품은 새로운 파스칼(Pascal) 아키텍처를 기반의 ‘GP102’ GPU를 탑재한 제품으로, 단일 GPU 기준 업계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자랑합니다. 3,584개의 쿠다(CUDA) 코어와 1.53GHz 클럭으로 2015년 3월 출시된 맥스웰(Maxell) 아키텍처 기반의 전세대 타이탄 X(3,072 쿠다 코어, 1,08 GHz 클럭) 대비 최대 60%까지 성능이 향상되었지요.

타이탄 X 신제품의 트랜지스터 집적수는 120억 개에 달하며, 11 테라플롭스(teraflops, FP32 기준)의 단정밀도 성능, 44 TOPS INT8(새로운 딥 러닝 추론 명령어) 등의 스펙을 갖췄는데요, 또한 480 GB/s 대역폭의 12 GB GDDR5X 메모리, 오버클럭킹 효율 극대화를 위한 고성능 엔지니어링으로 강력한 GPU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이머와 전문가 모두를 만족시킵니다.

한편, 타이탄 X 신제품은 지정된 시스템 빌더와 그래픽카드 공급 업체를 통해 엔비디아 공식 사이트(nvidia.com)에서 1,200 달러의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출시일은 북미, 유럽 지역 기준 8월 2일이며, 아시아 지역도 곧 출시 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