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로 확장하는 엔비디아 GTC, 그리고 한국에서 열리는 두 번째 GTC

by NVIDIA Korea

전 세계로 확장하는 엔비디아 GTC, 그리고 한국에서 열리는 두 번째 GTC

갈수록 다양한 분야에 뻗쳐나가고 있는 GPU 컴퓨팅처럼, GPU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인 엔비디아 GTC(GPU Technology Conference)도 점점 더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 4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GTC 2016에 이어 4개 대륙, 8개 도시에 걸쳐 전세계 주요 기술 거점에 최신 업계 동향을 공유하는 일련의 컨퍼런스를 진행하며 GTC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는데요. 특히 서울을 비롯하여 베이징, 타이페이, 암스테르담, 도쿄, 워싱턴, 뭄바이 등에서 GTC가 열릴 예정입니다. 각각의 GTC는 딥 러닝, 자율주행 및 가상현실 분야에서 엔비디아 및 파트너의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또한 GPU 개발자를 위한 가장 크고 중요한 이벤트라 할 수 있는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GTC 2017의 날짜도 확정됐습니다. 2017년 5월 8일부터 11일까지 산호세의 맥에너리(McEnery)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GPU 컴퓨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반드시 참석해야 할 이벤트라 할 수 있죠.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세션과 개발자 교육, 그리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제공되는 GTC의 참석자 규모는 지난 4년 간 두 배로 증가했답니다.

유럽 지역 최초의 GTC

올해 GTC의 전세계 확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유럽에서 최초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GTC 유럽은 다양한 업계의 리더들과 함께 어떻게 GPU 기술이 자동차를 비롯한 산업 전반의 미래 지형을 바꿔나갈지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열리는 두 번째 GTC

아시다시피 한국에서는 지난 해에 이어 오는 10월 7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GTCx Korea 2016을 개최하는데요. 특히 알파고 등장 이후 국내에 엄청난 파장을 몰고 왔던 딥 러닝과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특히 컨퍼런스보다 하루 앞서 진행되는 DLI Training Lab은 핸즈온 방식으로 엔비디아 최고의 전문 딥러닝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GPU 기반 딥 러닝을 실습해보실 수 있습니다.

딥 러닝과 자율주행 자동차 뿐만 아니라 VR, HPC, 클라우드, 비주얼라이제이션 등 GPU 컴퓨팅이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분야를 다룰 예정입니다. 특히 VR 체험 공간인 VR Village에서는 가장 최신의 VR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는 것! 아래 등록 사이트를 통해 사전 등록하시고 미래를 변화시킬 혁신 기술들의 최신 트렌드를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등록 사이트 바로 가기)

딥 러닝, 인공지능에 초점을 맞추다

앞서 설명한 것 처럼 GTCx Korea 2016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이번 GTC는 딥 러닝과 인공 지능 분야에 초점을 맞춰 최신 기술 트렌드와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인데요. 한국에서는 1세대 GPU를 만든 장본인이자, 지금의 엔비디아를 있게 한 세계적인 그래픽 기술 분야의 권위자인 David B. Kirk가 방한하여 기조 연설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밖에도 SK 텔레콤 종합기술원장인 최진성 전무와 포항공과대학교의 최승진 교수가 각각 인공지능과 딥러닝에 대한 키노트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GTCx Korea 2016의 자세한 아젠다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젠다 자세히 보기: https://www.gputechconf.co.kr/agenda.html

아직 등록하지 않으셨다구요? 딥 러닝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지금 바로 GTCx Korea 2016에 등록하세요!

GTC의 성공 사례들

엔비디아의 GTC 이벤트는 참가자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최고의 기업 및 연구 기관과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렇듯 GTC는 새로운 파트너, 고객, 투자자를 찾는 신생 기업들을 위한 출발점이 되고 있습니다.

• 지난 2010년, 내츄럴모션(NaturalMotion)은 GTC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사실적인 물리 시뮬레이션을 선보였고, 징가(Zynga)는 이 게임 개발사를 5억 2,700만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 게임스트리밍 개발사 가이카이(GaiKai)는 ECS 2012 이후 소니에 3억 8,000만 달러에 인수됐습니다.
• VR의 대명사 오큘러스(Oculus)는 ECS 2013에서의 수상 이후 페이스북에 20조 달러에 인수됐습니다,
• 머신 러닝 스타트업 매직 포니 테크놀로지(Magic Pony Technology)는 ECS 2016에 참가했습니다. 그리고 두 달 뒤, 트위터는 이 회사를 1억 5,000만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다가오는 GTC 이벤트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GTC 공식 홈페이지(https://www.gputechconf.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GTCx Korea 2016은 인공지능을 비롯한 미래기술 분야에서 주요 석학 및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데요. 전문가 강연, 학술 세션, 핸즈온 실습 등 국내 산업 및 학계를 아우르는 기술 교류와 혁신의 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GPU 컴퓨팅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