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GPU가 패션뷰티 업계의 지형을 바꿉니다

by NVIDIA Korea

실리콘밸리의 일반적인 드레스코드가 청바지, 스니커즈, 후드티라는 것은 익히 알고 계실 텐데요. 테크 산업이 이에 굴하지 않고 인공지능(AI)을 통해 사람들 각각의 스타일에 맞는 옷, 액세서리, 색조화장품 등을 찾아주기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패션 업체들은 인공지능을 통해 전형적인 온라인 쇼핑을 넘어서 한 단계 진화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제품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기만 하면, 소파에서 일어설 필요도 없이 비슷한 상품을 온라인에서 찾고, 색조화장품과 염색 제품을 시험해볼 수 있지요.

오늘은 엔비디아 GPU를 통해 인공지능을 패션에 성공적으로 접목시킨 3개 기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냅 쇼핑

11

이제 친구가 신고 있는 부츠가 마음에 들면 기억이 가물가물한 친구에게 어디서 샀는지 물어보지 않아도 됩니다. 사진을 찍어서 고파인드(GOFIND)에 업로드해 보세요.

고파인드는 “스냅 쇼핑” 패션 앱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른 사람이 착용한 패션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갖고 싶은 제품을 사진으로 찍어서 앱에 업로드하면, 고파인드 앱이 동일 제품이나 유사 제품을 찾아줍니다. 소비자는 앱을 통해서 아이쇼핑은 물론 구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고파인드 플랫폼의 핵심인 인공지능 검색 엔진은 거의 수백만 개에 달하는 쇼핑 웹사이트에서 작은 귀걸이에서부터 청바지에 이르기까지 각종 제품을 순식간에 식별해냅니다.

지난해 12월, 패션 전문 앱을 출시한 고파인드는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회사로, 가상현실, 증강현실 기술까지 도입해서 소비재 등 다른 산업으로 확장해나갈 전망입니다.

 

영화 주인공처럼 쇼핑하기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의 여주인공 엠마스톤이 착용했던 드레스를 전부 입어보고 싶지는 않으셨나요?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의 촬영지에서 보내는 휴가를 꿈꾸지는 않으셨나요? 더 테이크(TheTake)와 함께라면 이 모든 것이 클릭 한번만으로도 가능해집니다.

뉴욕에 기반을 둔 더 테이크는 인공지능에 기초한 서비스를 통해 TV나 영화 시청자가 화면에 나온 의상이나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도록 돕는 형식으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

더 테이크는 머신 러닝을 이용해서 영화나 TV 프로그램에 나온 제품과 장소를 포착하고 수백만 개의 제품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해서 시각적 유사성이 가장 높고 구매 가능한 상품을 찾아냅니다.

또한 더 테이크는 고객의 시청 경험을 강화하고 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 소니(Sony), 컴캐스트(Comcast) 등 기획사 및 방송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영화 분노의 질주 7(Furious 7)에서 론다 로우지와 미셸 로드리게즈의 일전을 보면서 더테이크를 사용해서 의상과 액세서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영화 분노의 질주 7(Furious 7)에서 론다 로우지와 미셸 로드리게즈의 일전을 보면서 더테이크를 사용해서 의상과 액세서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매 전에 사용해보세요

여러 브랜드와 색상의 메이크업 제품을 테스트하다 보면, 아침 시간을 허비하게 마련인데요. 모디페이스(ModiFace)가 이를 바꾸려고 합니다.

모디페이스는 뉴욕과 토론토에 기반한 증강현실(AR) 기업으로, 안면 모델링 기술을 사용해서 맞춤형 제품 검색과 발견을 돕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로레알(L’Oreal)과 커버걸(CoverGirl) 등을 비롯하여 이미 150개 이상의 웹, 모바일 앱에서 사용 중입니다.

모디페이스가 미국 메이크업 유통사인 세포라(Sephora)와 협력하여 개발한 “세포라 가상 아티스트(Sephora Virtual Artist)”는 고객이 새로운 메이크업 제품을 컴퓨터 화면으로 테스트해보는 툴입니다.

툴을 사용하는 고객은 쇼핑몰까지 가는 수고를 들일 필요 없이 자신의 얼굴 사진을 웹사이트에 업로드하고, 내 얼굴 위에서 어떻게 보일지 다양한 화장품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디페이스는 여러 브랜드의 염색 제품을 테스트하여 고객이 염색 시술 후 어떻게 보일지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피부 분석, 얼굴 시각화(facial visualization) 기술로 인해 모디페이스와 이 앱에 적용된 인공지능은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는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AI 컴퓨팅이 어떻게 유통 등 여러 산업 전반을 변화시키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실리콘 밸리에서 5월 8일부터 11일(현지 시간)까지 개최되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에 참가하세요. 지금 사전 등록을 하면, 추가 할인혜택도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