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에서 인공지능 개발 간소화하는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플랫폼 발표

by NVIDIA Korea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NVIDIA GPU Cloud, 이하 NGC)를 소개합니다! NGC는 개발자들이 그들의 PC, 엔비디아 DGX 시스템, 클라우드를 통해서 인공지능의 혁신적인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종합적인 소프트웨어 스위트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입니다.

현지시간 5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맥에너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8회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에서 엔비디아 설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NGC를 통해서, 개발자들이 최적화된 최신 딥 러닝 프레임워크 및 GPU 컴퓨팅 리소스에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의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짐 맥휴(Jim McHugh)는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개발자들의 참여를 유도해서 더욱 스마트한 세상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어디에 있든지 클라우드에 있는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을 이용해서 최상의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언제, 어디서든 필요하면 활용할 수 있는 가속 컴퓨팅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들이 딥 러닝을 활용할 때 두 가지 문제를 직면하게 되는데요. 하나는 딥 러닝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운영체제 및 드라이버 등 필수 소프트웨어 요소를 하나의 스택에 담아야 한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뉴럴 네트워크를 트레이닝하기 위해서는 최신 GPU 컴퓨팅 리소스에 접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문제의 경우, 엔비디아는 올해 초 엔비디아 DGX-1™ (NVIDIA DGX-1™) 인공지능 슈퍼컴퓨터의 핵심 소프트웨어 요소를 통합 패키지 형태로 모아서 이 문제를 해결했답니다. NGC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불리는 해당 패키지는 NGC의 일부로 보급이 확대될 예정이며 최대의 성능을 위해 업데이트 및 최적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하드웨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NGC는 개발자들에게 타이탄X (TITAN X) 또는 지포스® GTX 1080 Ti (GeForce® GTX 1080 Ti)가 탑재된 PC, DGX 시스템 또는 클라우드 상에서 NGC 소프트웨어 스택을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NGC는 개발자들이 딥 러닝 트레이닝, 실험 및 배포를 보다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서, 딥 러닝 개발을 가속화하고 간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개발자들은 첨단 뉴럴 네트워크의 설계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고, 데이터 처리 규모 확대 및 빠른 반복 수행으로 시장 출시도 더욱 빠르게 추진할 수 있습니다.

 

NGC가 제공하게 될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목적에 충실하게 구축된 서비스: 세계에서 가장 빠른 GPU 기반의 딥 러닝을 위한 설계를 자랑합니다.
  • 최적화된 통합형 서비스: NGC 소프트웨어 스택은 카페(Caffe), 카페2(Caffe2), CNTK, MXNet, 텐서플로우(TensorFlow), 테아노(Theano) 및 토치(Torch) 프레임워크는 물론, 엔비디아 DIGITS™ GPU 트레이닝 시스템, 엔비디아 딥 러닝 SDK(cuDNN 및 NCCL), 엔비디아-도커(nvidia-docker), GPU 드라이버 및 신속한 딥 뉴럴 네트워크 설계를 위한 엔비디아 CUDA®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편의성: 엔비디아 계정 하나로, NGC 사용자들은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PC, DGX 시스템 또는 NGC 등 모든 종류의 시스템에서 딥 러닝 워크플로우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다목적성: 어디서든 실행될 수 있도록 개발되어, GPU가 1개뿐인 PC에서도 실행할 수 있고 DGX 시스템이나 클라우드를 통해 필요에 따라 더 많은 연산 리소스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 작업 구성 설정하기, 프레임워크 선택하기 및 실행하기 등을 수행할 수도 있지요. 결과물을 텐서RT™ (TensorRT™)로 로딩해 추론 작업을 진행할 수도 있답니다.

NGC를 통해 개발자들은 프로토타입부터 배포 단계에 이르기까지, 모델 실행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 플랫폼을 이용해서 크기 또는 유형에 관계 없이 다양한 모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연산 리소스를 늘리거나 줄이는 작업도 가능하며, 필요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NGC는 3분기에 공개 베타를 추진할 예정인데요. 가격 정책은 추후에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www.nvidia.com/cloud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