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미술 공모전, 전국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제11회 ‘프리즘 프라이즈’ 시상식

by NVIDIA Korea

지난 6월 11일, 삼청동 우리들의 눈 갤러리에서는 특별한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바로 전국 시각장애 학생 미술 공모전, 프리즘 프라이즈(Prism Prize) 시상식과 전시회였는데요. 눈이 아닌, 마음으로 본 세상을 담아낸 학생들의 작품세계를 볼 수 있던 유익하고 따뜻했던 순간을 공유하려고 해요~^^

 

1

2_800x533

"안 보이는데 미술이 뭐가 필요하냐고 하지만 난 미술시간이 좋아. 일주일이 기다려져. 내 마음 내 꿈을 그리고 만들고 찍고... 여기서는 무엇을 해도 돼."

“안 보이는데 미술이 뭐가 필요하냐고 하지만 난 미술시간이 좋아. 일주일이 기다려져.
내 마음 내 꿈을 그리고 만들고 찍고… 여기서는 무엇을 해도 돼.”

올해로 11회를 맞은 프리즘 프라이즈는 ‘우리들의 눈’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으로, 시각장애 어린이,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미술 교육을 통해 자신만의 특별한 재능과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4_800x600

우리들의 눈 갤러리에 도착했을 때에는 수상의 주인공인 시각장애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가족들, 친구들, Teaching Artist 선생님, 그리고 각 후원 기업/단체에서 많은 분들이 이미 모여 계셨는데요.

 

5_800x600

신명 나는 오픈식 축하 공연과 함께 단란하고도 즐거운 분위기에서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6_800x600

프리즘 프라이즈는 미술 전문가들이 고심 끝에 선정한 작품들을 장애예술교육을 후원하는 기업들의 이름으로 시상을 진행합니다. 터치 비주얼 프로그램(NVIDIA Touch Visual)으로 시각장애 학생들의 미술 교육을 지원하는 엔비디아도 그 중 하나로,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들이 매주 서울 한빛맹학교와 청주맹학교 미술 수업 보조 선생님으로 찾아가 시각 장애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상상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프리즘 상

 

백여 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모인 가운데, 대망의 엔비디아 상은 서울맹학교 중등부 3학년에 재학중인 이연진 학생에게 돌아갔습니다. 상을 수여한 학생에게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예쁜 트로피가 증정되었답니다.

그러면 학생이 어떠한 작품을 만들었는지 함께 감상해볼까요?

8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아직 만나지는 못했지만 아마도 이렇게 벤치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을 것만 같아요. 나에게 줄 선물을 옆에 놓고 약속시간보다 먼저 와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여 만들었어요.” -서울맹학교 이연진 학생

 

<내 친구>라는 이 작품은 미래의 여자 친구를 형상화한 테라코타 작품인데요. 누구에게나 설레고, 따스한 마음을 느끼게 해 주는 ‘기다림’과 ‘설렘’이 잘 표현된 작품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던 작품이었습니다.

9_800x569

그 밖에도 세상을 재치 있고,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풀어낸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답니다.

눈이 보이지 않아도, 얼마든지 풍부한 표현력으로 아름다운 작품들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새삼 가슴 깊이 확인할 수 있던 시간이었어요.

10_800x533

북촌주민과 이웃, 친구들이 마련한 점심 상으로 마무리하며 작품에 대한 감상까지 나눈, 완벽한 시상식이었답니다.

 

7월 24일까지 전시가 계속된다고 하니 햇빛 좋고 바람 좋은 주말에 삼청동 쪽을 들르게 되신다면 한번 이 멋진 전시회에 방문해 보세요!

‘본다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면서 뜻 깊은 체험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전시 장소: 우리들의 눈 갤러리 1,2층 (서울 종로구 북촌로 5나길 19)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 무료관람

https://m.map.naver.com/map.nhn?mid=bl0114469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