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효율적으로, 유연하게 작업하세요” 엔비디아 미래형 디자인랩 홀로데크 얼리액세스 공개

엔비디아가 뮌헨 현지 시간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GTC 유럽(GTC Europe)’에서 지능형 가상현실(VR) 플랫폼인 엔비디아 홀로데크(NVIDIA® Holodeck™)의 얼리액세스를 일부 디자이너 및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의 미래형 디자인랩 ‘홀로데크(Holodeck)’

 

엔비디아 홀로데크는 전 세계 어디서든 디자이너, 개발자, 고객들이 사실적이고 협업적이며 물리적 시뮬레이션이 이루어지는 VR 환경에서 함께 만나 창작물을 살펴보고, 구축 및 검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데요.

본 플랫폼은 사진처럼 생생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창의성을 촉진하고 하나의 장면이나 모델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검토 과정을 능률화하고 물리적 프로토타입 제작 작업의 필요성을 줄여줍니다. 사실적인 그래픽, 정확한 현실 세계의 물리 법칙, 여러 사용자 간의 협업 기능 제공을 통해 홀로데크는 엔비디아 아이작(NVIDIA Isaac) 시뮬레이터로 트레이닝하는 AI 에이전트들을 위한 강력한 디자인랩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제품 디자이너,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건축가, 기타 3D 콘텐츠 개발자의 경우, 엔비디아 홀로데크에 액세스해 다음의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매우 세밀한 대규모 모델을 사진 수준의 생생함과 현실적인 규모로 실시간 렌더링 지원: 디자이너들은 VR에서 매끄러운 경험을 만들어내고자 복잡한 모델을 단순화하는 대신, 디자인 자체에 집중할 수 있어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물리적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제작 및 사람, 로봇, 사물과의 상호작용 지원: 현실 세계에 배포하기 전에 다양한 환경에서 프로젝트의 형태, 느낌, 소리, 움직임이 어떠한지를 파악할 수 있어 디자이너는 보다 훌륭하고 안전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 동일한 가상 공간에서 자연스러운 실시간 협업 지원: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팀이라도 동일한 모델을 함께 살펴보고 검토할 수 있어 더 나은 제품을 더욱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

 

  • AI 기반 시뮬레이션 도구로 워크플로우 강화: 지능형 머신을 홀로데크의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배포 및 트레이닝할 수 있으며, 이후 인텔리전스를 가상 세계 및 현실 세계 간에 전송할 수 있어 머신의 배포를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며 비용 효과적으로 진행 가능하다.

 

향후 홀로데크에 대한 업데이트에서는 가상 환경에서의 딥 러닝 기법 배포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이에 대응하는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AI 기반 트레이닝,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작 및 새로운 아이디어의 탐색을 위한 기능들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의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 담당 부사장인 밥 피트(Bob Pette)는 “엔비디아 홀로데크는 디자이너들이 세밀하고 현실감 있는 3D 환경에서 동료, 파트너, 고객들과 함께 디자인을 진행하고 최상의 아이디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이야기하며, “엔비디아 홀로데크는 AI 기반 에이전트의 배포 및 테스트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AI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더욱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 홀로데크에 대한 업계 지원

독일의 건축설계회사 겐슬러(Gensler)의 수석 건축가인 하오 코(Hao Ko)는 “가상환경은 디자인을 위한 선도적인 가능성을 지닌 분야 중 하나입니다”라며 “엔비디아 홀로데크와 같은 기술을 통해 건축가는 사진처럼 실제 같은 정확성과 현실감을 갖춘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건물을 실제로 짓기 전, 그 내부를 걸어서 들어가 볼 수 있다는 점은 디자인의 선택에 새로운 차원을 부여하는 것과 다름 없지요”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건축설계회사 KPF의 책임 수석 겸 응용 연구 담당 디렉터인 코버스 보즈마(Cobus Bothma)는 “KPF에서는 디자인을 현실 세계와 같은 실제적인 크기에서 몰입해 살펴보기 위해 VR을 이용합니다”라며 “엔비디아 홀로데크는 이러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특히나 시각 및 물리적 측면에서 놀라운 정확도를 보여줍니다. 또한 전 세계 지사의 디자이너, 파트너 업체 및 고객들과 실시간 협업을 가능하게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건축 업계의 판도를 바꿀 만한 강력한 변화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ASA의 하이브리드 리얼리티 랩(Hybrid Reality Lab) 담당 수석인 프랭크 델게이도(Frank Delgado)는 “우리는 디자인 과정을 진행하면서,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과 협력해 아이디어를 상상하고 디자인을 기획하며, 해당 모델을 제작하고 해당 솔루션을 실험 및 테스트한 후 시간을 들여 오리지널 디자인을 반복해 검토함으로써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NASA의 미션 성공에 중요한 단계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홀로데크를 통해 모델의 명확한 시각화, 물리적으로 시뮬레이션된 환경에서의 협업 및 디자인의 효율성 및 안전성 검증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얼리액세스 신청

엔비디아 홀로데크의 얼리액세스는 일부 디자이너, 개발자 및 발명가 등 선별된 그룹에게 처음으로 제공되는 기회로, 이 기회를 활용해 선별된 그룹들은 기능을 먼저 시험하고 향후 개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홀로데크 얼리액세스에 대한 신청은 현재 접수 중입니다.

비슷한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