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중국 내 딥 러닝 인스티튜트 AI 트레이닝 파트너십 확대

인공지능(AI)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전 세계에서 개최되고 있는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 이하 DLI)는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그리고 엔지니어들을 위한 핸즈온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최근, 엔비디아는 중국 내 DLI교육 과정을 정착시키고 확대하기 위해 텐센트(Tencent), 리드텍(Leadtek)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협력관계는 지난 달 베이징에서 개최된 GTC 차이나(GTC China)에서 발표되었는데요. GTC 차이나는 3,500명에 달하는 개발자, IT기업 고위직 임원, 기업가들이 운집한 가운데 어떻게 GPU 기술이 AI, 인텔리전트 머신, 자율주행자동차 부문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 내고 있는지 선보였습니다.

GTC 차이나에서 발표된 이번 협력을 통해 DLI 과정은 텐센트 클라우드 내에서 강력한 엔비디아 GPU의 강점을 활용하게 됩니다. 엔비디아, 텐센트, 리드텍 3사는 AI 연구라는 신흥 부문에서 새로운 트레이닝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리드텍의 DLI 인증을 받은 강사들은 중국 전역에서 공공, 또는 사적 워크샵의 형태로 핸즈온 AI 트레이닝 실습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인공지능이 기술 판도를 휩쓰는 가운데, 딥 러닝 전문성은 점차 수많은 부문에서 필수 요건이 되어 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강의를 수강한 전체 수강생이 수만 명에 달할 정도로 DLI는 급격히 성장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핸즈온 트레이닝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큰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GTC 차이나에서 DLI 인증 강사들은 30시간 이상의 핸즈온 트레이닝을 실시하며, 헬스케어, 금융, 제조 등 여러 부문에서의 AI 적용을 주제로 다루는 강사 주도의 워크샵이 개최됩니다.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디지털 신호 처리, 유전체 분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수업을 통해 개발자, 연구자, 데이터 과학자들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딥 러닝을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실무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롱 왕(Long Wang) 텐센트 클라우드 부사장은 “엔비디아의 DLI는 실용적 가치가 있는 개발자 딥 러닝 트레이닝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하며 “텐센트 클라우드는 우리 개발자들이 최신 딥 러닝 툴과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텐센트 클라우드 개발자 랩(Tencent Cloud Developers Lab)에 DLI 연수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루 쿤샨(K.S. Lu) 리드텍 회장은 “고객들은 딥 러닝이 비즈니스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킨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딥 러닝 인스티튜트와 함께 하는 트레이닝은 딥 러닝처럼 중요한 기술에 첫발을 디딜 수 있는 최고의 방식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LI는 기존에는 고등 교육 시설 외에서는 취득하기 어려웠던 실무기술을 제공하는데요. 전 세계의 선도적 기술 기업 및 온라인 트레이닝 협력사와 더불어 모든 주요 딥 러닝 프레임워크(deep learning frameworks)를 사용해서 최신 AI 기법에 대한 개발자 연수를 진행합니다.

DLI에는 텐센트, 리드텍 외에도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코세라(Coursera), 페이스북(Facebook), 구글(Google),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Packard Enterprise), IBM,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유다시티(Udacity)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COEX)에서 진행되는 엔비디아 딥 러닝 데이 2017(Deep Learning Day 2017)에서도 DLI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DLI는 11월 1일, 11월 2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되는데요.

DLI 사전등록은 여기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10월 31일 열리는 딥 러닝 데이 2017 행사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11월 1일에 열리는 DLI에서는 엔비디아 DIGITS를 활용한 이미지 분류법과 텐서RT(Tensor RT)를 활용한 네트워크 배포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1월 2일 DLI에서는 헬스케어 분야에 초점을 두고 실제 의료 데이터를 활용하는 딥 러닝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의료 영상 분석 후 병을 진단하거나 기존 데이터를 학습해 질병 발병 여부를 미리 예측하는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최신 딥 러닝이 궁금했다면, 최고 전문가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이번 DLI 과정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행사 전체 아젠다를 통해 원하는 DLI 교육과정에 대해 살펴 보세요.

비슷한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