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 이스라엘에서 인셉션 프로그램 회원사 2천 개 돌파를 발표한 엔비디아

엔비디아가 현지시간 10월 18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개최한 ‘GTC (GPU Technology Conference) 이스라엘’에서 AI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인셉션(Inception) 프로그램의 회원사가 2천개 기업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인셉션 어워드(Inception Awards)를 통해 6만 9천 달러 상당의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NVIDIA DGX Station™)’을 수여했습니다.

이는 프로그램 도입 18개월 만에 이뤄낸 놀라운 성과인데요. 영예의 2천 번째 인셉션 프로그램 회원사는 이스라엘의 항구도시 하이파에 위치한 Imagry입니다. Imagry는 머신 러닝을 통해 모든 기기에 이미지 인식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타트업으로 차량의 자율주행을 돕고 있습니다. CEO인 애드햄 가잘리(Adham Ghazali)는 인셉션 회원이 되면 엔비디아의 딥 러닝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파트너 산업 생태계에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GTC 이스라엘은 올해 엔비디아가 실리콘밸리, 베이징, 뮌헨, 타이페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연이어 진행하고 있는 GTC 행사의 일환인데요. 특히 이스라엘은 인구 850만 명 중 약 4천-5천 개의 스타트업이 위치해있을 정도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스타트업의 밀도를 보이고 있어 인셉션 프로그램 회원사 2천 개 돌파 소식이 더욱 의미를 갖는 곳입니다.

현재 인셉션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이스라엘 스타트업은 70여 개로, AI를 활용한 사이버 보안 업체 Deep Instinct, AI를 이용해 의료영상진단 자동화를 추진 중인 Zebra Medical Vision, AI를 이용해 영상의학 분야 의사의 워크플로우에 속도를 더하고 있는 AIdoc 등이 있습니다.

한편, 이번 GTC 이스라엘에서는 1천 명 이상의 개발자, 기업체 고위 임원진 및 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엔비디아의 CEO 겸 창립자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기조 연설과 그 외 AI 및 다양한 주제에 관한 40개 이상의 담론이 펼쳐졌습니다.

특히 관심을 모은 것은 AI 분야의 촉망 받는 신진 기업을 선정하는 인셉션 어워드로, 6개의 최종 후보 기업들에 심사단 외에도 벤처캐피탈 및 고위 임원진을 대상으로 직접 기업을 소개하고 경쟁을 펼치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15분씩 주어진 시간 내에서 최종 후보 업체들의 CEO는 비즈니스 전략을 설명하고 이스라엘의 AI 전문 벤처캐피탈 3개 업체의 임원진을 비롯해 총 5명의 심사단이 던지는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50명 이상의 GTC 참가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영예의 1위는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다양한 종류의 실제 같은 환경에서 자율주행 차량의 트레이닝을 추진하고 있는 Cognata가 선정됐습니다. Cognata에는 엔비디아 V100 GPU 액셀러레이터 4개가 탑재되어 있어 CPU 400개의 처리 역량을 제공하는 6만 9천 달러 상당의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이 부상으로 제공됐습니다.

엔비디아 GTC 이스라엘 ‘인셉션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한 이스라엘 인공지능 스타트업, Cognata의 임직원이 젠슨 황 엔비디아 CEO와 함께 무대에 올랐다

 

Cognata의 CEO인 대니 애츠몬(Danny Atsmon)은 수상소감으로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을 통해 낮밤을 가리지 않고 대량 고속 처리와 적대적 네트워크의 가동을 진행할 것입니다. 엔비디아가 AI 시장을 전 세계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어준 데 대해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Cognata의 임직원 16명은 함께 무대에 올라와 수상의 기쁨을 나눴습니다.

ADAS 및 딥 러닝 분야의 전문가인 애츠몬은 현재 세 개의 업체를 설립했고, 모두 엔비디아의 GPU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AI와 GPU는 Cognata의 핵심 기술로, 자율주행 차량은 110억 마일의 주행 경험을 쌓아야 트레이닝이 완전히 달성될 수 있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뮬레이션 없이는 불가능한 규모이지요.

 

이 외 텔아비브의 인셉션 어워드에서 최종 후보에 오른 다른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Deep Trading딥 러닝CUDA를 활용해 금융 시장의 움직임을 예측, 국제 금융 시장 문제 등을 연구
  • VaultML – AI를 이용해 각본, 영화, 예고편 등 콘텐츠에 대한 대중의 반응을 예측해 히트작과 실패작을 구분
  • Cognitive ID – 비밀번호 없이 최대 700개의 인지, 물리, 심리적 매개변수를 분석해 인증 알고리즘을 대체하는 컴퓨터 스크린을 연구
  • VayaVision – 라이다, 레이더 및 카메라의 데이터를 결합해 주변 상황의 3D 모델을 생성
  • Presenso – AI를 이용해 중장비 등 산업 장비가 고장 시점을 실시간으로 예측

 

2016년 6월부터 시작된 인셉션 프로그램의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편, 국내에서는 엔비디아가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선보이는 ‘딥 러닝 데이 2017(DEEP LEARNING DAY 2017)’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3일 간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딥 러닝 데이 2017은 올해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이하 GTC) 2017’의 일환으로, 오늘날 AI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현황과 사례들이 발표될 컨퍼런스 세션과 실질적인 핸즈온(Hands-On) 세션을 제공하는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ITUT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도 국내의 유수 AI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하여 경합을 벌이는 세션이 준비 되어 있어 많은 개발자 및 IT 업계 관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행사 전체 아젠다는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사전등록을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