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와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의 새로운 기술로 스타워즈를 현실화합니다

by NVIDIA Korea

엔비디아 쿼드로(Quadro)와 에픽게임즈(Epic Games)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맞춤형 멀티 GPU가 모든 언리얼 엔진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내년 디즈니랜드(Disneyland) 리조트와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Walt Disney World Resort)에 영화 스타워즈 테마파크 스타워즈 갤럭시 엣지(Star Wars: Galaxy’s Edge)가 개설됩니다. 방문객들은 영화 속에서 과거 우주선을 빛의 속도로 이동시킬 수 있는 통로가 존재하는 은하의 교차점이었던 외딴 도시 바투(Batuu) 혹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요. 엔비디아의 기술 덕분에 테마파크를 경험하는데 일년씩이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3월 28일, 작업을 진행 중인 밀레니엄 팔콘(Millennium Falcon) 테마파크의 애니메이션 시퀀스가 공개되었는데요. ILMxLAB이 제작하고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해당 시퀀스는 팬들을 첫눈에 매료시킬만한 놀라운 정교함과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은 해당 테마파크에 적용할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해 엔비디아 및 에픽게임즈와 함께 전담 팀을 이루었는데요. 테마파크가 개장하면 탑승객들은 쿼드로 SLI로 최신 엔비디아 쿼드로 P6000 GPU 8개를 연결한 BOXX새시(chassis)가 탑재된 조종석에 오릅니다.

쿼드로 싱크(Quadro Sync)는 눈부신 초고해상도를 생성하기 위해 5개의 프로젝터를 동기화하는데요. 완벽한 타이밍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여 바투 행성의 세계로 가는 탑승객들을 완벽하게 몰입시킵니다.

 

이매니지어링 팀은 엔비디아 및 에픽게임즈와 협업하여 언리얼 엔진을 전용 맞춤형 멀티 GPU를 개발했는데요. 새로운 코드는 에픽게임즈 팀에게 제공되었고, 멀티 GPU 기능이 엔진에 끼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데 쓰일 예정입니다.

디즈니 이매지니어링의 스튜디오 기술 관리자인 베이 양(Bei Yang)은 “엔비디아 기술자들과 일하며 엔비디아 모자이크(Mosaic)나 크로스 GPU(cross-GPU) 같은 쿼드로의 전용 기능을 사용하여, 우리가 필요로 하던 성능을 가진 렌더러(renderer)를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8개의 GPU를 연결함으로써 전에 없던 수준의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베이 양 스튜디오 기술 관리자와 수석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에릭 스몰리코우스키(Eric Smolikowski)는 지난 GTC 세션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 기술 미리보기: 머나먼 우주의 실시간 렌더링’에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또한 디즈니 이매지니어링이 언리얼 엔진의 기술적 변화를 위해 어떻게 최신 엔비디아 기술의 이점을 적용시켰으며, 8개의 GPU로 최고의 품질과 속도를 갖춘 렌더링을 실현시킬 수 있었는지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