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AI 컴퓨터 엔비디아 Jetson Xavier 대공개

by NVIDIA Korea

엔비디아는 IT 유통업체 애로우 일렉트로닉스(Arrow Electronics)와 협력해 인공지능(AI), 로봇 전용 컴퓨팅으로 설계된 세계 최초 AI 컴퓨터 엔비디아 젯슨 자비에(NVIDIA® Jetson™ Xavier™)를 전세계 기업들에게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차세대 오토노머스(Autonomous) 머신 개발을 가속화 할 예정입니다.

세계 최초 AI 컴퓨터 ‘엔비디아 젯슨 자비에’

이번 협력은 엔디비아의 세계적인 AI 역량과 애로우가 보유한 글로벌 산업 고객,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로 구성된 광범위한 지원 네트워크를 결합한 것입니다. 이로써 제조, 물류,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등을 위한 AI 솔루션의 개발과 설치가 한층 편리해질 것입니다.

오토노머스 머신 담당 총괄 겸 부사장인 디푸 탈라(Deepu Talla)는 “우리는 제조부터 헬스케어에 이르는 모든 산업에 막강한 영향을 미칠 지능형 머신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애로우와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지원과 설계를 기반으로, 젯슨 자비에 플랫폼이 가진 압도적인 AI 역량을 글로벌 시장 곳곳에 제공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로우 사물인터넷(IoT) 글로벌 솔루션 부사장 겸 총괄인 에이든 미첼(Aiden Mitchell)은 “애로우는 전세계 고객과 개발자들에게 올바른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혁신적인 디지털 비즈니스를 영위하도록 돕는데 집중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AI 플랫폼과 젯슨 자비에는 바로 이러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젯슨 자비에는 고객이 프로토타입 설계에 사용할 수 있는 개발자 키트로, AI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위해 포괄적인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여기에는 엔비디아 젯팩(JetPack™)딥스트림(DeepStream) SDK, 쿠다(CUDA), cuDNN, 텐서RT(TensorRT™)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엔비디아 자비에 프로세서는 젯슨 자비에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는 강력한 워크스테이션보다 더 많은 컴퓨팅 기능과  세 가지 에너지 효율 운영 모드를 제공합니다.

IDC 월드와이드 로보틱스(Worldwide Robotics) 리서치 디렉터 존 샌터게이트(John Santagate)는 “현대의 로봇공학에서 엣지 인텔리전스는 새로운 사용 사례를 촉진하고 채택을 확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엔비디아와 애로우의 협력은 새로운 영역에서 로봇의 가치를 보여주고,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내는데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엔디비아 젯슨 자비에 시작하기

젯슨 자비에 개발자 키트는 (https://www.arrow.com/nvidia)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