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오토데스크·RED와 협력해 노트북에 3D 애니메이션과 6K 영상 편집 기능 탑재

RTX 맥스큐 노트북으로 고급 데스크톱 CPU 대비 최대 7.5배 빠른 레이 트레이싱 성능과 향상된 그래픽 경험 제공
by NVIDIA Korea

오토데스크의 아놀드와 마야, 3ds 맥스로 만나는 GPU 가속 레이 트레이싱

레이 트레이싱은 3D 애니메이션을 확 바꿔 놓았답니다. 콘텐츠 제작자들은 이제 빛, 반사, 그림자를 더욱 정확하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한층 현실감 있는 영화와 게임, 온라인 영상을 만들 수 있죠. 이번 CES 2019에서 우리는 곧 출시될 RTX 지포스 가속 아놀드(Arnold) 렌더러를 탑재한 RTX 2080 노트북으로 마야(Maya)와 3ds 맥스(3ds Max) 사용자들이 한층 신속하고 정교하게 애니메이션을 수정하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기존 CPU를 사용한 3D 모델 단일 뷰 레이 트레이싱 방식으로는 작업하는데 몇 분이 걸립니다. 즉, 아티스트들이 모델 각도를 살짝 변경하거나 재생하려면 그 작업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더 많단 뜻이죠.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엔비디아와 오토데스크는 RTX GPU를 사용해 레이 트레이싱을 가속화한 아놀드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데요. 업그레이드된 아놀드로 아티스트들은 작업 중인 모델과 더욱 유기적인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때문에 기다려야 하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답니다. 새로운 RTX 2080 노트북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작업이 한층 수월해 질 뿐만 아니라, 고급 데스크톱 CPU보다 최대 7.5배 빠른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경험할 수 있죠.

크리스 영(Chris Young) 오토데스크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제품 부사장은 “엔비디아 RTX 기술로 아놀드가 가진 잠재력을 더욱 끌어낼 수 있다. 우리 사용자들은 한층 빨라진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활용해 어디서나 신속히 작업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헐리우드 영화 제작자와 온라인 콘텐츠 제작사 모두를 위한 6K 영상 편집 기능

영상 제작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라면 늘 뭔가 놀라운 것을 요구받게 마련이죠. 놀라운 무언가를 만들어 내려면 영상 제작 중에 바로 바로 재생하고 편집할 수 있는 능력, 시간 지체 없이 즉시 작업할 수 있는 여건 – 이 두 가지는 그저 중요하기만 한 것이 아닙니다. 필수죠.

콘텐츠 제작사와 영화 제작사가 신속히 의사 결정을 내리거나 먼저 촬영한 것을 재생해 본 후 재촬영 하려면 즉각적인 피드백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고해상도 RAW 비디오 작업은 노트북은 말할 것도 없이 고급 워크스테이션마저 버거워하는 작업이랍니다.

필 홀랜드(Phill Holland)가 제공한 영상

이번 CES에서 새로운 지포스 RTX 2080 맥스큐 노트북에서 초당 30 프레임에 최대 해상도로6K RED RAW 영상을 재생하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어디서든 고해상도 영상 작업을 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건 바로 새로운 엔비디아 CUDA 가속 REDCODE SDK인데요, 프리 캐싱이나 저해상도 프록시 생성 없이도 실시간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지포스 RTX 2080 노트북을 사용하면 8K 영상을 반 해상도로 재생하거나 편집, 컬러 그레이드(color-grade) 할 수 있답니다.

재러드 랜드(Jarred Land) RED 디지털 시네마 사장은 “우리는 엔비디아와 협력해 양사 고객에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게 돼 기쁘다. 우선, 실시간 최대 해상도 8K 재생을 위해 고객의 애드-인(add-in) 카드 범위에서 GPU 디코딩을 개발하고, 현장에서 작업하는 RED 사용자에 신속한 재생 속도를 제공하는 보다 쉬운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말했습니다.

콘텐츠 제작자를 위해 개발된 RTX 노트북

지포스 RTX 노트북은 콘텐츠 제작을 위한 놀라운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작자에게 중요한 기술로 가득합니다.

엔비디아 맥스큐 기술은 노트북 얇기와 발열 정도, 소음 정도를 개선시킵니다. 엔비디아 G-SYNC 기술은 콘텐츠 제작에 최적인 끊김 없고 정확한 색상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를 구현하죠. RTX의 새로운 하드웨어 비디오 인코더는 영상 편집자와 방송사들에 신속한 고품질 비디오 인코딩을 제공합니다.

영상 편집자, 3D 애니메이터, 콘텐츠 제작사 등 누구나 지포스 RTX 노트북의 성능과 기능, 휴대편의성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겁니다.

새로운 RTX 노트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제작자를 위한 엔비디아 솔루션에 대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