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 2019에서 선보일 다양한 로봇의 세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오는 3월 17-21일까지 열리는 엔비디아 GTC 2019. 이곳에서 만나보는 다양한 AI 로봇의 혁신 방법
by NVIDIA Korea

AI 기반 자율 기계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5일에 걸쳐 심도 있게 들여다보는 연례 행사 제 10GPU 기술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에서는 AI가 주역으로 등장합니다.

GTC는 로봇이 스마트 농업부터 DNA 시퀀싱에 이르는 상상 가능한 모든 산업을 혁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최적의 행사죠.

오는 3 17-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컨벤션 센터(San Jose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참석해 개발자와 연구자, 로봇 전문가를 만나보고, 최신 AI 혁신 사례를 듣고 보고 경험해 보세요.

놀라울 정도로 다채로운 발표자와 체험형 공간, 포스터 등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배송 로봇 준비 완료! 딸기 수확하는 자율 기계, 또한 준비 완료!

최신 딥 러닝과 자율 기계 사례를 살펴보세요. 키위 캠퍼스(Kiwi Campus), MIT, 무사시 세이미츠(Musashi Seimitsu), 포스트메이트 X (Postmates X), UC 버클리(UC Berkeley) 등 세계 유수 기관 발표자와 참여 세션 목록부터 우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요 세션 소개:

· 로봇용 딥 러닝 로봇이 알아서 학습할 수 있다면 프로그래밍 하느라 시간과 노력을 들일 필요가 있을까요? 피터 애빌(Pieter Abbeel) UC 버클리 대학교 교수와 오픈AI(OpenAI), 그레이드스코프(Gradescope)는 움직임에 사용할 수 있는 딥 리인포스먼트 러닝(Deep reinforcement learning), 어프렌티스십 러닝(apprenticeship learning), 메타 러닝(meta-learning)에 대해 논합니다.

· 가정에서 사용하는 개인용 로봇: 실제 애플리케이션에 컴퓨터 비전과 인간-로봇 대화 통합하기 준 하토리(Jun Hatori) 프리퍼드 네트워크(Preferred Networks) 엔지니어가 설명하는 로봇 픽킹 시스템(robotic picking system)에 대해 들어보세요. 일상 언어로 대화식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시스템이랍니다.

· 자율 기계를 위한 인간 중심 인터페이스:  엔비디아의 매들린 개넌(Madeline Gannon)은 로봇이 인간 역량을 향상시키고 강화하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둔 인간 중심 설계에 대한 최근 연구에 대해 알려줍니다.

12-gtc-av-gannon
로봇과 귓속말을 나누는 매들린 개넌을 비롯해 GTC에서는 여러 발표자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포스트메이트 서브: 주의하며 다니는 도보 로봇을 만들다포스트메이트가 제작한 사교성 있는 친근한 로봇 서브(Serve)를 만나보세요. 닉 피셔(Nic Fischer)는 실제 도시 내 혼잡한 보도를 탐색하는 과정에 따르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해 줍니다.

3 17일 일요일에는 하루 종일 진행되는 체험형 DLI 워크숍에 참석해 인증 획득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들어보세요.

놀라운 로봇들의 데모 시연

우리는 협력, 제작, 검사, 선택, 분류, 탐색, 배송 등의 기능을 할 수 있는 놀라운 로봇을 준비했습니다. GTC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주목하세요!

여러분의 탄성을 자아낼 몇 가지 로봇을 우선 소개하자면;  

· 사르코스 로보틱스 (Sarcos Robotics): 지하 탱크 검사를 수행하고, 복잡하고 위험한 지형을 요리조리 통과하며 자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로봇 뱀을 만나보세요.

· 캔버스 테크놀로지(Canvas Technology): 산업용 카트는 물건 옮기기에 최적입니다. 자율적이고 실내 공장이나 창고 환경에서 쉽게 움직일 수 있다면 활용도가 더 높아지겠죠. 캔버스가 바로 그런 혁신을 이뤄내고 있답니다. 확인해 보세요.

· 메이투안디앤핑(Meituan-Dianping): 젯슨을 사용해 식당에서 배고픈 손님들에게 음식을 배달하는 자율 배달 차량에 AI를 적용한 사례를 살펴보세요.

체험형 젯슨 랩으로 로봇을 직접 경험하다

전시회 기간에 걸쳐 놀라운 사람들과 기업, 기계를 보고 듣고 또 이들에 대해 배워 보세요. 이를 통해 받은 영감을 잘 활용하고, 체험형 랩에서 직접 코드 작업을 해 보기 바랍니다.

초급 수준이든 고급 수준이든, 여러분이 가진 로봇 지식에 맞는 랩이 준비돼 있습니다.

· 젯슨 개발자 도구 트레이닝 : 젯슨 플랫폼용 소프트웨어 개발 시 생산성을 극대화 하세요. 포괄적 연습 세트를 통해 엔비디아의 새로운 도구 세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 젯슨 101: 디지트(DIGITS) 텐서RT 활용한 러닝 워크플로: 추론 성능을 가속화 하는 엔비디아 기술인 엔비디아 디지트텐서 RT를 사용해 이미지 분류 모델 트레이닝 등 딥 러닝 모델을 배포하는 워크플로를 배워보세요.

· 젯슨 201: 로봇에 적용한 리인포스먼트 러닝(Reinforcement Learning): 로봇 공학에 사용하는 자율 학습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선택 및 배치(pick-and-place)나 경로 계획과 같은 작업과 행동을 위한 딥 리인포스먼트 러닝의 최신 접근법을 탐색해 보세요.

·  F1/10 자율 레이싱: 크기는 10분의 1, 재미는 10!: 엔비디아 젯슨으로 실행하는 실제 레이싱 카의 10분의 1 크기 자율 주행 차를 만들고 운전하고 경주에 참여해 보세요. 이 실습 랩은 참가자들에 로봇 운영 시스템(ROS) 사용, 하드웨어 센서 통합, 탐색 알고리즘 구현 방법을 보여줍니다.

멋진 기술, 열기를 더해가는 하드웨어

엔비디아 젯슨은 엣지 AI를 위한 세계 최고의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젯슨은 농업, 물류, 유통, 헬스케어 등의 업종에서 컴퓨팅 집약적인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 이상적입니다.

GTC에 마련될 젯슨 파트너 파빌리온(Jetson Partner Pavilion)에는25여곳의 생태계 파트너들이 참여해 카메라와 AI 박스/NVR/ 로봇 레퍼런스 플랫폼 등을 전시합니다.

참가 파트너로는 애드링크(ADLINK), 볼더AI (BoulderAI), 크루 시스템(Crew Systems), 커넥트 테크(Connect Tech), D3 엔지니어링(D3 Engineering), 폭스콘(Foxconn), 레오파드 이미징(Leopard Imaging), 모빌리야(Mobiliya) 등이 있습니다.

12-gtc-av-jetson
GTC에서 젯슨 제품 독점 가격을 확인해 보세요.

생태계로부터 영감을 받았다면, 이제 여러분만의 놀라운 혁신을 이뤄보세요. 젯슨 TX2와 젯슨 AGX 자비에 개발자 키트는 현장 특별 행사에서 각각 299달러, 899 달러에 제공됩니다.

다른 어떤 놀라운 일들이 현장에서 펼쳐질 지 모르니 오늘 GTC 등록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