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X 서버 지원하는 NVIDIA Quadro 가상 워크스테이션 출시

RTX 서버 지원하는 새로운 엔비디아 가상 워크스테이션 발표로 콘텐츠 제작자에 가장 효율적이며 포괄적인 렌더링 솔루션 제공
by NVIDIA Korea

디자이너와 아티스트, 엔지니어는 이제 어디서든, 그리고 어느 디바이스로든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효율적이며 포괄적인 렌더링 제품인 엔비디아 RTX 서버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고도로 구성 가능한 온-디맨드 렌더링을 위한 참조 아키텍처인 엔비디아 RTX 서버는 현재 쿼드로 가상 데이터센터 워크스테이션(Quadro vDWS)으로 지원됩니다. 가상 워크스테이션에 실시간 인터랙티브 렌더링을 위한 향상된 시각적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조합입니다.

아티스트는 RTX 서버 플랫폼의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해 렌더링 대기 시간을 줄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즉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 인터랙티브 세션 작업을 하든, 데이터센터에서 최종 배치 렌더링을 하든, 사용자는 CPU 렌더 팜에 드는 비용과 공간, 전력 요구사항의 일부만 들여 GPU 가속 렌더링과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빨라진 렌더링, 나은 디자인 경험

RTX 서버는 데이터센터에서 사용자들에 온-디맨드 렌더링을 제공합니다. 쿼드로 RTX GPU의 성능과 쿼드로 vDWS를 통합해 가속화된 렌더링 성능으로 포토리얼리스틱 이미지와 시각 효과를 생성할 수 있는 GPU 가속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구현하죠. 

레이 트레이싱과 AI, 고급 쉐이딩, 시뮬레이션의 시각 컴퓨팅 발전을 가능하게 한 것은 바로 엔비디아의 튜링 아키텍처이며, RTX 서버 가상 워크스테이션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쿼드로 vDWS를 활용해 물리적 워크스테이션을 다중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갖춘, 관리하기 쉬운 하나의 서버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은 이를 활용해 어디서나 리소스를 공유하고 안전하게 작업에 액세스 할 수 있죠. 

쿼드로 vDWS를 장착한 RTX 서버의 유연성은 GPU 리소스를 쉽게 할당할 수 있게 해줍니다. 기업은 새로운 디자이너를 수용하고, 필요하지 않은 경우 워크스테이션을 일시 중지하거나 워크플로 요구사항에 기반해 새로운 렌더 노드를 생성하기 위해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RTX 서버는 가상 워크스테이션과 전용 렌더 서버 인스턴스의 조합을 제공하도록 분할할 수 있습니다. 

쿼드로 vDWS 대한 업계 지원 

많은 엔비디아 파트너는 사용자들에 최상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쿼드로 vDWS 지원에 나섰습니다. 

데이비드 스미스(David Smith) 테라디치 CEO는 “엔비디아 RTX 서버는 디자이너와 콘텐츠 제작자에 강력한 가상 워크스테이션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티스트는 쿼드로 vDWS를 활용해 복잡한 디자인을 쉽게 해결하고 고해상도로 포토리얼리스틱한 사물과 캐릭터,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한 테라디치는 쿼드로 vDWS GPU 가속을 지원하도록 PCoIP 프로토콜을 향상시켜 테라디치 클라우드 액세스 소프트웨어 고객이 강력하고 효율적인 옵션을 활용해 가상으로 디자인 애플리케이션과 워크플로우를 실행할 수 있게 된 점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TX 서버용 쿼드로 vDWS GPU 가속을 위한 PCoIP 프로토콜 지원을 갖춘 테라디치 클라우드 액세스 소프트웨어의 기술 프리뷰는 4월 15일부터 제공됩니다. 

테리 브룬스(Teri Bruns) VM웨어 글로벌 파트너 솔루션 부사장은 “가상 워크스테이션 액세스를 갖춘 쿼드로 RTX 서버는 데이터센터 내 온-디맨드 렌더링을 위한 새로운 표준입니다. VM웨어 V스피어(vSphere), 호라이즌(Horizon)과의 통합으로 여러 사용자들이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단일 GPU에 액세스 할 수 있어 데이터센터 밀도가 현저히 향상됩니다. 최종 사용자는 자체 요구사항에 맞게 쉽게 렌더 노트와 워크스테이션을 프로비저닝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TC에서 빠른 렌더링 속도와 워크플로우 시연

올해 열린 GPU 기술 컨퍼런스 참가자들은 RTX 서버의 유용성과 쿼드로 vDWS로 쉽게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놀드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마야 2019(Maya 2019)를 실행하는 가상 머신의 애니메이션 워크플로우를 확인하고, RTX로 애니메이션과 포토-리얼 렌더링을 가속화하는 방법이 제공됐답니다. RT 코어의 성능을 활용하는 아놀드 프레임은 CPU렌더 팜보다 7배 빠른 렌더링을 수행합니다.

GTC 엔비디아 부스 디자인 워크스테이션에서 이뤄지는 인터랙티브 렌더링도 확인해 볼 수 있었죠. 설계자들은 솔리드웍스 비주얼라이즈(SOLIDWORKS Visualize) 또는 VRED를 사용해 여러 GPU에서 빠르고 인터랙티브한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렌더링 박스 역할을 하는 RTX 서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을 위한 RTX 서버

엔비디아 RTX 서버는 NVIDIA GRID v 게이밍을 통해 게임 디자이너와 개발자를 위해 창의적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이 RTX 플랫폼은 튜링 아키텍처를 통해 레이 트레이싱과 딥 러닝, 래스터화를 통합해 포토리얼리스틱 실시간 렌더링과 AI로 향상된 그래픽, 비디오, 이미지 프로세싱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 RTX 서버쿼드로 vDW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