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가 찾는 차별화된 노트북의 선택 기준은?

by NVIDIA Korea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장소를 이동하며 작업하는 것은 매우 빈번한 일입니다. 이동 중에 작업이 많은 이유는 빠듯한 마감일을 맞추고 작업물을 전달하기 위해서인데요, 따라서 크리에이터들에게 어디에서나 작업을 할 수 있는 ‘사무실’ 환경은 필수입니다. 가령 초기 편집 작업을 시작할 때나, 동네 커피숍에서 고객과 렌더링 된 아이디어를 검토할 때에도 말이죠.

초당 프레임보다 더 많은 로딩바를 갖고 있는 노트북은 이동 중 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창의적인 흐름을 방해하는 아주 큰 장애물입니다.

RTX 스튜디오 노트북에는 최대 16GB의 그래픽 메모리, 인텔 코어 i7(Intel Core i7) 또는 i9 CPU, 최대 64GB의 램, 신속한 SSD 스토리지를 갖춘 RTX GPU가 장착돼 있습니다. 이 노트북들은 최대 4K HDR OLED 디스플레이와 맥스-Q(Max-Q)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 그리고 향상된 배터리 수명도 갖추고 있죠.

RTX 스튜디오 노트북의 핵심은 엔비디아 지포스와 쿼드로(Quadro) RTX GPU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내장된 GPU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에서 환상적인 시각 효과를 만들어내고 게임을 놀라울 정도로 사실적으로 보이게 할 때 사용되는 GPU와 동일하죠.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비디오, 사진 편집, 3D 모델링, 레이 트레이싱 된 렌더링, 비디오 스트리밍을 가속화시킵니다.

고급 RTX스튜디오 노트북은 맥북 프로1(MacBook Pro1)보다 최대 7배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며 많은 양의 비디오 메모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그래픽이 많이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때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하나의 앱을 통해서만 작업하지 않기 때문에, 이 점은 매우 중요합니다.

디자이너들은 더 큰 프레임 버퍼로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지 않고도, 메모리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들 간 손쉬운 전환을 통해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특별 제작품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현재 에이서 컨셉 D 7(Acer ConceptD 7), 기가바이트 에어로 15(Gigabyte AERO 15), MSI P65 크리에이터(Creator), P75 크리에이터(Creator), WS65, WS75, WE75, 레이저 블레이드 15 스튜디오 에디션(Razer Blade 15 Studio Edition) 등 8대의 RTX 스튜디오 에디션이 사용 가능합니다.

에이서(Acer), ASUS(에이수스), Dell(델), Gigabyte(기가바이트), HP, Razer(레이저)에서 더 많은 RTX S스튜디오 노트북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비디오 편집에 최적화

비디오 편집은 매우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입니다. 4K, 6K, 8K 비디오 형식은 시스템 자원에 큰 부담을 주는데, 시각 효과는 훨씬 더 복잡하죠.

바로 이 때, RTX 스튜디오 노트북의 RTX GPU 마력이 나타납니다.

RTX GPU의 엔비디아 쿠다 코어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 Pro),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포토샵(Photoshop), 기타 크리에이티브 앱에서 색상 보정, 샤프닝 효과, 업 샘플링, 전환 효과와 같은 비디오, 이미지 처리를 가속화합니다. 비디오 편집기는 프리미어 프로에서 CPU 전용 시스템에 비해 최대 2배 이상 재생돼 렌더링 속도가 빨라지죠.

레드 디지털 시네마(RED Digital Cinema)의 최신 버전인 레드시네-X 프로(REDCINE-X PRO)는 GPU를 최대한 활용해 레드코드 로우(REDCODE RAW) 영상으로 디코딩, 디베이어(가공되지 않은 이미지 데이터를 RGB 데이터로 전환하는 필터), 색상 보정 작업을 합니다.

이를 통해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24fps의 속도로 6K+ 레드(RED) 비디오 영상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프록시 렌더링을 기다리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하지 않고는, 노트북이나 혹은 고급 CPU 데스크톱 시스템에서조차도 이러한 작업이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RTX 스튜디오 노트북과 레드(RED) 기능을 통해 비디오 제작자들은 어느 장소에서나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으며 이동 중에서도 편집을 할 수 있죠.

3D 렌더링, 모델링, 설계에 최적화

영화와 텔레비전에서 보여주는 많은 형이상학적 세계들은 엔비디아 쿼드로GPU를 사용하는 스튜디오에 의해 재현됩니다. 실제로11년 동안 오스카 최우수 시각 효과상 후보로 지명된 스튜디오들은 모두 엔비디아 쿼드로 GPU를 사용해 왔죠.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세계적인 스튜디오들이 사용하는 엔비디아 튜링 아키텍처와 동일한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마야(Maya)나 3d 맥스(Max)용 오토데스크 아놀드 GPU(Autodesk Arnold GPU)와 같은 대중적인 렌더러에서 GPU 가속을 레이 트레이싱과 결합하면 3D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정확한 조명, 그림자, 반사로 아름다운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실적인 그래픽을 제작 할 시 검토 작업도 수월해지죠.

즉, 3D 아티스트는 RTX 스튜디오 노트북을 사용해 오토데스크 아놀드를 렌더링하고 디노이즈 할 경우 CPU 전용 렌더러에 GPU 가속을 사용함으로써 최대 13배 더 빠르게 렌더링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속도 향상은 아티스트가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필요한 곳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주죠.

3D 모델링 애플리케이션 상에서의 GPU 가속 3D 래스터화와 함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과 유니티(Unity)에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가능해지면서 디자이너들은 RTX 스튜디오 노트북으로 놀라울 정도로 사실적인 상호적 아키텍처 시각화 작업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영화와 디자인 전공 학생들에게 최적화

수업을 듣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동아리 활동까지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한 학기 짜리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로딩바를 실행시킬 시간은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영화나 디자인 전공 학생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두 배의 작업을 수행하거나 혹은 절반의 시간 내에 동일한 양의 작업을 끝내고 싶어하죠.

학생들은 다양한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RTX 스튜디오 노트북 구성을 통해서 이전에 비해 더 많은 고성능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밀도를 위해 색과 크기의 정확도가 높은 고해상도 화면을 필요로 할 때나, 혹은 더 많은 메모리와 최신 그래픽 사양을 찾는 경우에도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학생들을 실망시키지 않죠.

게다가 얇고 가벼운 디자인 덕분에 강의실을 이동 할 때도 아주 편리합니다.

엔비디아는 2년 전부터 휴대할 수 있는 고성능 노트북을 만들기 위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크리에이터들은 지금까지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어떤 장소에서든지 강력한 RTX GPU를 휴대할 수 있죠.

이제 RTX와 함께 머릿속으로 상상했던 속도를 실제로 실현시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