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부상하고 있는 가상 업무의 세계: GTC Digital 의 핵심 주제 vGPU 기반 가상화 이노베이션을 말하다

by NVIDIA Korea

불과 몇 년 사이에 GPU 가상화(GPU virtualization)는 빠른 속도로 진화해왔습니다. 또한 가상GPU(virtual GPU: vGPU)는 VDI, 클라우드 컴퓨팅, RTX 렌더링, 지능형 영상분석, 가상 현실, 5G 등 다양한 그래픽/연산 집약적 워크로드 처리에 필수 요소가 되었죠. 엔비디아 GPU 가상화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업무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 일하든 높은 생산성을 낼 수 있는 환경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번 ‘GTC Digital’에서는 엔비디아 vGPU가 어떻게 가상머신을 통해 고도의 연산/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따라서 장소와 기기에 상관없이 어떻게 원격 근무를 가능하게 하는지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전문가 세션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GPU가상화가 어떻게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5G 엣지 등 다양한 환경에서 새로운 업무를 처리하면서 동시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GPU 가속화 기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번 행사에서 제공되는 44개의 가상화 세션에 참여해 관심 주제에 대한 설명을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아티스트와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극적인 사실감을 제공하는 RTX

컴퓨터 그래픽 세계를 혁신하고 있는 엔비디아 RTX는 인터액티브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제공해 새로운 장면이나 사실적인 이미지를 즉시 구현하도록 해 줍니다. RTX의 사용을 쉽게 하기 위해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Quadro Virtual Workstation)은 데이터 센터 또는 클라우드 상에서 RTX 구동 앱을 실행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어디서 작업을 하든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RTX기술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깊은 내부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은 RTX 서버와 가상 GPU(RTX Server and vGPU) 세션에 참여해 이 기술이 데이터 센터에서 언론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워크플로우를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클라우드를 통해 접속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합리적인 가격의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전문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인 윈도우 버추얼 데스크톱(Windows Virtual Desktop)에 대한 ‘엔비디아와 함께 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세션’(NVIDIA and Microsoft Session)을 놓치지 마세요.

무선 5G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비디아 클라우드XR

엔비디아 클라우드XR(CloudXR)을 사용하면 모든 디바이스에서 5G 네트워크 스트리밍을 통해 고품질 VR과 AR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클라우드XR 생태계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풍부하고 화려한 그래픽을 즐겨 보세요.

클라우드XR은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에 위치한 엔비디아 서버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몰입감있는 무선 환경에서 높은 수준의 그래픽 성능을 구현합니다. 가상 GPU를 바탕으로 5G XR 콘텐츠를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는 GTC 세션도 다수 준비되있답니다.

고객 중심의 가상 GPU 세션에서 영감을 받으세요

혁신을 이끄는 다양한 업계 리더들은 엔비디아 가상 GPU 기술을 활용한 성공 스토리를 써나가고 있습니다. GTC에서 엔비디아 가상 GPU 기술이 여러 분야에서 어떻게 사용됐는지 확인하고 많은 영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클렘슨 대학교(Clemson University)가 오픈CAV(Open Connected and Automated Vehicle) 프로젝트의 메타모토(Metamoto)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GPU를 최적화하기 위해 엔비디아 버추얼 컴퓨터 서버(Virtual Computer Server)를 교내 고성능연산 인프라에 적용한 사례입니다.

보건: 네덜란드 암 연구소(Netherlands Cancer Institute)가 보건 분야를 혁신하기 위해 가상화 기술을 적용한 사례입니다. 세계 10대 암 연구소 중 하나인 네덜란드 암 연구소는 엔비디아 가상 GPU와 T4 GPU를 통해 연구소 내 가상 환경에 적용해 암 연구, 진단, 치료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지능형 영상분석: 영상분석 자료가 도시 공무원과 리테일 업계에 유의미한 통찰력을 제공해 주고 있는 가운데, 이를 지원하고 있는 IT 부서들은 어떻게 깊은 통찰력을 제공할 지, 또 보안 수준을 어떻게 강화할 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가상 GPU 기술이 적용된 엔비디아 버추얼 컴퓨트 서버(Virtual Compute Server) 소프트웨어가 현대적이고 안전한 지능형 영상분석을 제공하기 위해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가상화 기술을 어떻게 구현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언론과 엔터테인먼트: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용 가상 워크스테이션, 고품질 렌더링을 위한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저지연 엣지 분석 등 이 세 가지 목적을 위한 고급 시스템 아키텍처를 구현하기 위해 HPE와 엔비디아가 업계 선도적인 서버, 엔비디아 RTX GPU, 가상과 NGC 컨테이너 라이브러리를 어떻게 결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지금 GTC Digital에 등록해 구현하기 어려운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가상 GPU 가속화를 통해 어떻게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또한 언제 어디서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NVIDIA의 원격 업무 솔루션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