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AI 전문성과 인프라 활용 중기부와 손잡고 창업기업 지원

엔비디아와 중소벤처기업부는 AI·빅데이터 분야의 첨단 신산업군인 사물지능(AIoT) 창업 기업의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지원하는 ‘N&UP 프로그램’을 출범시켰습니다.
by NVIDIA Korea

우리나라 정부의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창업진흥원(이하 창진원)과 함께 사물지능(AIoT) 분야의 창업 기업 지원에 나서게 됐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5월 18일 부터 중기부, 창진원과  AI·빅데이터 분야의 첨단 신산업군인 사물지능(AIoT) 창업 기업의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지원하는 ‘N&UP 프로그램’을 출범하고, 지원 대상 기업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N&UP 프로그램’은 AI·빅데이터 분야 창업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엔비디아와의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Up)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올해 N&UP 프로그램의 지원 규모는 총 30개사로 AIoT 분야 3~7년차 기업에게 사업화 자금과 기술 개발 및 융합을 위한 교육, 컨설팅, 투자 연계,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답니다.

지원 대상은 서류심사와 기술 발표를 거쳐 선정하며, 기술의 완성도, 독창성,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특히,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감염병 예방·진단·치료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과제로 신청한 창업 기업에게는 서류심사 때 가산점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N&UP 프로그램’은 기본 교육부터 기술개발 및 상용화, 투자연계, 네트워킹, 홍보(판로개척)에 이르는 광범위한 지원이 이뤄집니다. 또한, 최종 선정된 창업 기업에게는 사업화 자금과 창업분야 전문 인프라를 활용한 멘토링 등을 제공해 기술 고도화 및 비즈니스 모델 개선을 통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도록 적극 돕죠.

[이미지] N&UP 프로그램-1

 

엔비디아에서는 AI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AI 및 IoT 실무형 교육과 IoT 기술 융합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또한 엔비디아 글로벌 행사에 참가하도록 지원해 창업 기업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합니다.

‘N&UP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6월 18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사업 설명회는 모집기간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