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Azure Stack Hub와 Azure Stack Edge에 GPU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Ignite) 2020’에서 데이터센터와 엣지를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기술들이 발표되었습니다
by NVIDIA Korea

GPU 가속, 인공지능(AI), 시각화 기술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클라우드에서부터 데이터센터, 엣지 환경에 이르기까지 그 활용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소매업과 제조업, 공공안보와 같은 업계의 기업들은 Azure Stack Edge를 통해 Azure에서 엣지까지 기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Azure Stack Edge는 지난 9월 22일 상용화 되었는데요.

지난 마이크로소프트의 연례행사 ‘이그나이트 2020’에서 뉴욕의 3대 부동산 개발업체 RXR 리앨러티(RXR Realty)가 어떻게 핵심 파트너사들과 협력하며 마이크로소프트 Azure를 통해 지능적이면서 안전한 하이퍼스케일 솔루션을 불과 몇 달 만에 개발할 수 있었는지 그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임차인이 건물에서 안전하게 사업을 재개하도록 돕는 RXR 리앨러티 솔루션에는  NVIDIA T4 Tensor Core GPU 와 Azure AI의 공간 분석으로 구동되는 Azure Cognitive Services의 새로운 컴퓨터 비전 기능인 Azure Stack Edge Pro가 사용됩니다.

또한 일본 기업 JRCS은 NVIDIA T4 GPU가 탑재된 Azure Stack Edge상에서 라이브 비디오 애널리틱스로 선박에서 물체를 탐지하고 선장에게 충돌경보를 자동으로 알리기도 합니다.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협력은 애저를 확장한 플랫폼인 Azure Stack Hub까지 이어져 고객들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민첩하고 혁신적인 클라우드 컴퓨팅을 경험하도록 지원합니다. 고객은 다양한 워크로드에 대한 유연성을 가지고 하이브리드와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IT 에코시스템 전반에서 구축, 배포, 운영할 수 있게 된 거죠.

Azure Stack Hub는 NVIDIA T4 Tensor Core GPU 기반의 Quadro Virtual Workstation를 지원해 원격작업 환경에서 컴퓨터 지원 디자인, 렌더링,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과 같은 전문적인 시각화 워크로드 구동이 가능합니다.

맵핑과 공간 애널리틱스에 사용되는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인 Esri ArcGIS는 NVIDIA T4 GPU 와 Quadro Virtual Workstation이 탑재된 Azure Stack Hub에서 실행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추론용 딥러닝 모델을 사용해 캘리포니아에서 엄청나게 넓은 지역을 휩쓸고 간 울시(Woolsey) 화재에서 피해를 입은 주택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장소에 관계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Quadro Virtual Workstation로 얻은 결과를 실시간으로 시각화 합니다.

또한 추론과 머신러닝 워크로드는 NVIDIA T4이나 V100 GPU를 기반으로 Azure Stack Hub에서도 구동할 수 있는데요. 일례로 애든브룩스 병원(Addenbrooke’s Hospital)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Azure Stack Hub와 협력해 암환자들의 치료를 가속화하는 추론 파이프라인을 시연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든브룩스 병원은 마이크로소프트의 Project InnerEye 구성요소를 기반으로 강력한 추론 파이프라인 코드를 통해 가상머신(VM)에서 컨테이너화된 모델을 실행하고 각각의 CT 스캔에 적합한 AI 모델을 자동으로 선택하고 추론하고 있습니다.

모나 플로레스(Mona Flores) 엔비디아 의료 AI 글로벌 대표는 “Project InnerEye와 애든브룩스 병원 간의 협업은 엔비디아 기술을 적용해 의료 이미징 분야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한 모범적인 사례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지연 시간, 간헐적 연결, 보안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Azure Stack의 자세한 기능을 다음과 같습니다.

  • 엣지 솔루션: Azure Stack은 데이터를 로컬에서 처리해 지연 시간과 충족해야 할 연결을 위한 제한사항이 없어집니다.
  •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규정: Azure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배포하고 온프레미스 환경에 Azure Stack Hub으로 구동해 모든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일관성과 DevOps 프로세스를 유지시키면서 laaS와 PaaS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연성 지원하고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현대화를 지원하는 컨테이너 지원, Azure Stack Hub에서 신규 애플리케이션 구축이 가능합니다.
  • GPU 가속: Azure Stack Hub 와 Azure Stack Edge가 전문 영역을 가속화합니다. 전문 시각화를 위한 Azure Stack Hub, Azure Machine Learning, Azure Cognitive Service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2020’(지난 9월 22~24일 개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배포: GPU에 최적화된 AI 소프트웨어와 사전교육된 모델용 엔비디아 NGC 카탈로그는 엔드-투-엔드 워크로드를 간소화하고 가속화합니다.

고객들은 Azure Machine Learning으로 클라우드에서 훈련시키고 추론용 엣지 환경에서 구축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Azure Machine Learning에서 엔비디아 NGC의 Clara Imaging을 사용해 AI를 가속화한 최근의 사례는 두 기업의 합작 기술의 힘을 보여주었죠.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전세계의 많은 스타트업, 연구소, 병원들과 함께 글로벌 의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의료분야에 엔비디아의 혁신 파트너 기관 중에는 이뮤니티바이오(ImmunityBio), 화이트보드 코디네이터(Whiteboard Coordinator), 캘리포니아 대학교 리버사이드(UCR), 이탈리아의 IRCS 샌 라펠르 (San Raffaele) 병원이 있습니다.

이 밖에 엔비디아는 현재 Azure에서 베타버전으로 사용가능한 가장 최신의 고급 GPU인 NVIDIA A100를 발표했는데요. 엔비디아 Amper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NVIDIA A100은 전세대보다 AI 성능을 최대 20배 향상시키며 역대급의 차세대 성능 도약을 구현했죠. NVIDIA A100은 AI 훈련과 추론을 하나로 통합해 개발자, 연구자, 엔지니어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입니다.

추가 정보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협력 기술을 자세히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Azure Stack HubAzure Stack Edge에서 지원하는 GPU 기능의 장점을 비디오 영상으로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