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와 영상 전문가들의 원격 업무에 혁신적인 성능을 지원하는 NVIDIA Quadro RTX

by NVIDIA Korea

현재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전문가들은 원격 근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됐습니다. 고품질의 디지털 콘텐츠와 가상 경험에 대한 수요는 빠르게 늘고 있는 한편, 재택근무를 하면서도 빠듯하게 작업 마감기한을 맞추어야 하는 환경은 여전한 거죠.

수많은 사람들이 8K 영상 편집, 제품 설계, 렌더링과 데이터 사이언스과 같은 작업을 위해 강력한 데스크톱이나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는데요. 최근의 기술 혁신으로 장소에 관계없이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NVIDIA는 선도적인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및 노트북 제조업체와 협력해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NVIDIA Quadro 기반 시스템은 울트라 하이엔드 데스크톱의 성능을 얇고 가벼운 모바일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NVIDIA Quadro 기반의 노트북과 워크스테이션은 NVIDIA RTX 기술의 이점을 활용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AI 가속 워크플로우, 대용량 모델과 데이터셋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대 24GB의 GDDR6 메모리로 빠른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러한 노트북과 워크스테이션의 상당수는 NVIDIA Studio에서 검증된 제품이기도 한데요. NVIDIA Studio50개 이상의 RTX 가속 애플리케이션에서 크리에이터가 작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죠. 이제 가상 프로덕션에서 아키텍처 시각화에 이르기까지 가장 까다로운 전문 워크로드를 아주 얇은 경량의 노트북에서 작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작년에 Quadro 기반의 제품이 25개 이상 발표됐는데요. 덕분에, 이제 크리에이터,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장소에 상관없이 전문가 수준의 작업을 신속히 수행할 수 있는 옵션이 과거 그 어느때보다 많아졌습니다.

NVIDIA의 파트너사가 최근 발표한 새로운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원 (ProArt StudioBook One)

에이수스(ASUS)는 NVIDIA ACE 레퍼런스 디자인을 참고해 NVIDIA Quadro RTX 6000 GPU로 구동되는 최초로 유일한 노트북인, StudioBook One을 출시했습니다. 획기적인 24GB의 GPU 메모리를 장착한 이 NVIDIA Studio 노트북은 전문가들을 위한 최고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입니다.

“이제는 과거 어느때보다도 많은 고객들이 아무 장소에서나 편집작업을 시작하고 마무리합니다. 데스크톱과 동일한 수준으로 R3D 디코드 성능을 제공하는 신형 모바일 RTX 6000은 ASUS와 NVIDIA의 협력으로 이뤄낸 놀라운 작품입니다.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서 실시간보다 빠른 8K 프로세싱은 영화 제작자들이 이동 중에도 그 어느때보다도 더 스마트하고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 제러드 랜드(Jarred Land), RED 디지털 시네마 사장

1125 블로그 1

델 프리시전 시리즈 (Dell Precision Series)

델은 최근 강력한 Quadro RTX GPU를 특징으로 하는 신규 Precision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라인업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Precision 5750 워크스테이션은 얇고 가벼운 폼팩터 내에서 RTX 3000 그래픽 카드로 구동되는 17인치 InfinityEdge 16:10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7750과 7550 워크스테이션은 최대 RTX 5000에 16GB의 GPU 메모리를 탑재한 최신 Quadro GPU를 기반으로 디자이너가 대형 모델과 데이터셋은 물론 VR와 AI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1125 블로그 2

HP ZBook 스튜디오(Studio), ZBook 퓨리(Fury), ZBook 파워(Power), ZBook 파이어플라이(Firefly)

HP는 최대 Quadro RTX 5000 그래픽으로 구동되는 얇고 가벼운 HP ZBook Studio G7 노트북으로 혁신을 한 단계 더 이끌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노트북으로 AI, 데이터 사이언스, 집약적 렌더링, 게임 및 제품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죠. 또한 Z by HP는 Quadro RTX 5000 기반 ZBook Fury, 최대 Quadro T2000 기반 ZBook Power, Quadro P520 기반 ZBook Firefly를 발표하면서 디자인 전문가를 위해 다양한 성능에 대한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볍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1125 블로그 3

레노버(Lenovo) P15 and P17

레노버는 Quadro RTX로 구동되는 새로운 P15와 P17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을 출시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의 차세대 진화를 이끌고 있는데요. 최대 Quadro RTX 5000까지 GPU 옵션을 갖춘 이 최첨단 시스템을 사용하면 렌더링, 시뮬레이션, AI 또는 디자인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1125 블로그 4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북 3 (Microsoft SurfaceBook 3)

마이크로소프트는 5월에 신규 Surface Book 3을 발표했습니다. Surface Book이 Quadro RTX 그래픽을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Quadro RTX 3000을 내부에 탑재해 레이 트레이싱 기능과 전문 모바일 디자인을 위한 AI를 구현했습니다. 얇고 가벼운 이 세련된 시스템은 언제든 태블릿으로 변신할 수 있는 분리형 키보드를 포함한 독특한 폼팩터를 제공합니다.

1125 블로그 5

하이엔드 성능을 넘어 Quadro GPU는 엔터프라이즈급 지원, Quadro Experience와 같은 생산성 툴, 멀티 디스플레이 기술, 100개 이상의 ISV 인증, 그리고 3D 디자인 · 사진 렌더링 ·  시뮬레이션과 같은 전문 워크로드에 맞춰 최적화된 전문 Quadro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이런 강력한 신종 노트북이 제공하는 다양한 옵션 덕분에, 이제 전문가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 효율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여기를 클릭해 NVIDIA Quadro RTX 노트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