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시각화 대회 ‘Building Utopia’에서 3D 렌더링의 지평을 넓히세요!

NVIDIA RTX를 탑재한 카오스 그룹(Chaos Group)의 Vantage 출시를 기념해 디자인 시각화 대회가 개최됩니다!
by NVIDIA Korea

유토피아는 실현될 수 없는 걸까요? 건축 디자인 시각화 업계는 적어도 이상적인 상태를 실현하기 위해 두 가지 중요한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NVIDIA는 파트너사인 레노버(Lenovo), 카오스 그룹(Chaos Group), 키트배시 3D(KitBash3D), 씨지아키텍트(CGArchitect)와 함께 실시간 렌더링 디자인 대회, ‘유토피아 구축하기(Building Utopia)’를 개최합니다.

디자인 시각화 관련 최초의 도약은 2018년 시그그래프(SIGGRAPH) 컨퍼런스에서 NVIDIA RTX 기술이 선보이면서 이뤄졌습니다. NVIDIA RTX는 사진과 같은 레이 트레이싱 렌더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그래픽과 컴퓨팅 성능으로 시각화 업계에 혁신의 바람을 몰고왔습니다.

건축시각화 전문가들은 CPU 렌더팜을 통해 건축 디자인을 고화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기 위해서 밤새 기다리곤 했는데요. 다음날 아침이 되면 작업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처음부터 다시 렌더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NVIDIA RTX 출시로 갑자기 전세계 수백만명의 디자이너들이 디자인을 이터레이션하는 동시에 실시간으로 대규모 모델을 렌더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도약은 카오스 그룹이 ‘밴티지(Vantage)’를 발표하면서 이루어졌는데요. 밴티지는 NVIDIA RTX 기술의 RT 코어를 사용해 레이 트레이싱 환경에서 V-Ray 인증 장면을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툴입니다.

밴티지를 사용하면 사실적인 뷰와 내부 및 외부를 구축하는 플라이스루(Flythrough)로 모델을 보다 효과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입찰 준비를 위한 개념 설계와 신규 프로젝트 구상에서부터 상세 설계 시 옵션에 대한 이터레이션 작업까지 모든 면에서 큰 도움이 되죠.

매력적인 건축 렌더링을 만드는 일은 고객과 디자인을 검토할 때나 판매를 위한 마케팅 자산을 생산하는 데 핵심이 됩니다. NVIDIA RTX가 탑재된 밴티지를 통해 건축 시각화 전문가들은 렌더링 시간을 단축시키고 더 여유 있게 이터레이션 작업을 진행해 멋진 장면을 연출할 수 있게 되죠.

설계 시각화 대회 ‘Building Utopia’

‘유토피아 구축하기(Building Utopia)’ 실시간 렌더링 대회 참가자는 키트배쉬3D가 제공하는 미래형 3D 모델을 활용할 수 있으며 밴티지로 만든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출하게 됩니다.

출품작들은 전체적인 독창성, 촬영 기법, 조명 사용을 포함해 여러 기준으로 심사되는데요. 대회는 레노버가 주관하며 씨지아키텍트가 주최합니다. 제출 기한은 2021년 1월 25일이며 당첨자는 2021년 3월 26일 온라인으로 발표될 계획입니다.

수상자에게는 V-Ray Collection 소프트웨어 1년 사용권과 함께, NVIDIA RTX 5000 프로페셔널 GPU, NVIDIA RTX 8000, RTX 6000 프로페셔널 GPU 중에 하나가 탑재된 Lenovo ThinkPad P15등과 같은 멋진 상품이 주어집니다. 지금 ‘유토피아 구축하기(Building Utopia)’ 대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크리스 러포(Chris Ruff) 레노버 AEC 및 제품개발 부문 월드와이드 책임자는 “레노버는 오늘날 점점 복잡해지는 설계와 시각화 워크플로우에 필요한 성능, 속도, 신뢰성을 향상시키며 산업 전반에 크리에이티브 분야를 오랫동안 지원해 왔습니다. 우리는 NVIDIA, 카오스 그룹, 씨지아키텍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Building Utopia’ 대회를 개최하면서 뛰어난 작품에 상을 수여하고, 오늘날 실시간 렌더링 기술의 지평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론 그로스(Lon Grohs) 카오스그룹 크리에이티브 부문 책임자는 “밴티지와 RTX 기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은 디자인 시각화의 게임 체인저입니다. ‘Building Utopia’ 대회는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이 획기적인 기술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작품들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Chaos Vantage는 NVIDIA RTX 기술을 지원하는 50여개 이상의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포함됩니다.

*상단의 이미지는 밴티지로 렌더링한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