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GTC China 2020에서 소개하는 혁신 기술은?

세계 최고의 컴퓨터 과학자 빌 달리의 온라인 키노트를 감상하고 AI, 데이터 과학, 그래픽 등의 분야의 최신 기술에 대해 알아보세요
by NVIDIA Korea

세계 최고의 컴퓨터 과학자이자 NVIDIA의 수석 과학자인 빌 달리(Bill Dally)가 ‘GTC China 2020’에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GTC는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AI), 딥러닝 및 고성능 컴퓨팅 분야 컨퍼런스이죠!

GTC China 2020은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무료 개최됩니다. 기조연설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12월 15일 오전 11시에 공개되는데요. GTC에 등록하지 않아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만명의 참여자가 AI, 그래픽, HPC, 헬스케어, 엣지 컴퓨팅과 오토노머스 머신 분야 최신 혁신 기술에 대한 빌 달리의 기조연설을 듣기 위해 GTC China 2020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조 연설에서는 AI 추론, 실리콘 포토닉스 기술, GPU 클러스터 가속 분야의 새로운 연구도 공개될 계획입니다.

빌 달리는 약 40년 동안 슈퍼컴퓨터와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근간이 되는 기초 기술을 개척해 왔습니다. 현재 엔비디아 리서치 부문 책임자로서 AI, HPC, 그래픽, 네트워킹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술을 발명하는 전세계 20여개의 팀을 이끌고 있죠.

이전에는 스탠포드 대학교(Standford University)에서 컴퓨터과학과 학과장을 맡았으며, 2009년에 엔비디아 수석과학자, 그리고 연구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임명됐습니다.

또한 빌 달리는 미국 국립 과학 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 미국 예술과학 아카데미(American Academy of Arts & Sciences), 전기 전자 기술자 협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ACM(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의 회원입니다. 4권의 전공서적을 집필하고, 25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120개 이상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죠. IEE 세이무머 크레이 상(IEEE Seymour Cray Award), ACM 애커트-모클리 상(ACM Eckert-Mauchly Award), ACM 모리스 윌키스 상(ACM Maurice Wilkes Award)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빌 달리의 기조연설 이후에는 4명의 엔비디아 경영진들이 AI, 데이터 과학, 헬스케어 분야의 최신 엔비디아 기술이 중국에 도입되고 있는 현황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GTC China 2020 하이라이트

GTC는 과학자들이 광범위한 기술에 대해 자신의 역량을 한단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최고의 컨퍼런스입니다. 220개 이상의 라이브 세션과 온디맨드 세션이 있을 예정으로, 참여자들은 전문가들에게 질문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알리바바(Alibaba), 아마존웹서비스(AWS), 바이두(Baidu), 바이트댄스(ByteDance), 차이나텔레콤(China Telecom),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디디(Didi),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인스퍼(Inspur), 콰이쇼우(Kuaishou), 레노버(Lenovo),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핑안보험(Ping An), 텐센트(Tencent), 칭화대학교(Tsinghua University), 샤오미(Xiaomi) 등 수많은 유수 기업들이 참여합니다.

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DLI)에서는 수백 명의 참여자와 함께 하는 인증된 강사들의 가상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AI 및 데이터과학 스타트업을 위한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NVIDIA Inception은 NVIDIA Inception 스타트업 쇼케이스에서 중국의 유수 스타트업 12개사를 위한 자리를 마련합니다. 행사 참여자들은 40여개의 스타트업 중에서 투표로 선정된 이 12개 기업의 고위경영자(CXO)들의 발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GTC China 2020에 무료 등록하는 방법과 더 많은 정보들을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