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NVIDIA Jetson AI 교육과정’

by NVIDIA Korea

NVIDIA가 차세대 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개발자, 교육자 그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Jetson을 활용한 AI 기초 교육과정’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교육과정은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를 사용해 진행됩니다. 지난해 10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 2020에서 최초로 공개된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보급형 AI 개발 키트로 핸즈온(Hands-on) 방식의 AI 교육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튜토리얼은 물론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생성된 오픈소스 프로젝트 등을 통해 교육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AI를 학습할 수 있는 이상적인 툴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로보틱스, 산업용 IoT, 자율주행차,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등의 분야에서 획기적인 AI 제품에 사용되는 NVIDIA CUDA-X 가속 컴퓨팅 스택으로 구동됩니다. 또한 다양한 AI 모델과 프레임워크를 구동할 수 있는 성능과 기능을 갖춘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학습에 따라 AI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번 교육과정은 4시간의 튜토리얼 과정이 포함되며 전 과정 수강 시 ‘Jetson AI 앰배서더 프로그램’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을 획득한 교육생은 NVIDIA 공인 강사 자격으로 Jetson AI 교육을 진행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실습 교육 인프라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크게 3개의 세션으로 이뤄집니다. 세션 1은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 DLI)의 Jetson Nano AI 과정으로, Jetson Nano에서 주피터(Jupyter) 노트북을 사용해 컴퓨터 비전 모델로 딥러닝 분류 및 회귀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법을 다루게 됩니다. 세션 2에서는 젯봇(JetBot) 사용법을 배우는 데요. 젯봇은 오픈소스 AI 로봇 플랫폼으로 객체 인식, 충돌 회피 등을 위해 여러 센서와 신경망을 병렬로 실행하고 구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세션 3인 ‘헬로 AI 월드(Hello AI World)’에서는 JetPack SDK와 NVIDIA Tensor RT를 통해 Jetson 개발자 키트에서 실시간 이미지 분류, 객체 감지 및 분할을 위한 딥러닝 추론 데모를 실행하는 법을 다룹니다. 또한, 파이토치(PyTorch)를 사용해 자체 데이터셋을 수집하고 심층신경망(DNN) 모델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Jetson을 활용한 AI 기초 교육과정’은 무료로 수강 가능합니다. 참여 신청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 외에도 NVIDIA는 Jetson Nano 개발자 키트를 무상으로 지급하는 ‘Jetson Nano 개발자 키트 그랜트 프로그램(Grant Program)’을 진행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AI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제안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평가 과정을 거친 후 제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여기를 클릭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