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전기차의 브레인을 만드는 NVIDIA DRIVE Orin

상하이자동차그룹(SAIC)과 알리바바가 새로운 인텔리전스 전기차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by NVIDIA Korea

중국 최대의 자동차업체인 상하이자동차(SAIC)가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Alibaba)와 합작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아이엠(IM)’을 공개했습니다. IM 전기차는 고성능의 에너지 효율적인 NVIDIA Drive Orin 컴퓨팅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AI 기능이 특징입니다.

첫 IM 전기차 모델은 플래그십 승용차와 스포츠실용차(SUV)로, 93kWh의 표준 배터리와 함께, 자율 주차와 기타 자율 주행 기능이 탑재됩니다. 상하이자동차는 4월에 개최될 상하이모터쇼(Shanghai Auto Show)에서 승용차 모델에 대한 사전 예약 주문을 받을 예정이며, SUV 모델은 2022년에 가능합니다.

중앙 집중식 컴퓨터 시스템을 탑재한 두 전기차 모델의 핵심에는 여러 개의 NVIDIA Orin SoC(시스템온칩)이 있습니다. 500에서 1000 TOPS(초당 테라 연산) 이상의 연산성능으로 자동화와 자율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진정한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defined) 경험을 위해 차량 환경이 맞춤형으로 계속 업그레이드됩니다.

중앙 집중식의 컴퓨팅 아키텍처에 기반한 IM 전기차는 고급 소프트웨어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는 것처럼 말이죠.

프리미엄 전기차는 무엇이 다를까?

고급 프리미엄 전기차에는 최고의 컴퓨팅을 필요로 합니다.

이를 위해 NVIDIA Orin 이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성능을 갖춘 NVIDIA Orin 은 가장 진보한 자율주행차와 로봇 프로세서입니다. NVIDIA Orin SoC은 최대 254 TOPS 연산기능을 수행해 자율 차량과 로봇에서 동시에 실행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심층 신경망을 처리할 수 있으며, ISO 26262 ASIL-D와 같은 체계적인 안전 표준을 충족합니다.

0121 블로그 중간1

IM 전기차 중심부에 탑재된 NVIDIA Orin SoC 컴퓨팅 플랫폼은 자율 주행에 필요한 가외성(Redundancy)과 다양한 기능을 위해 500 TOPS 이상의 연산성능을 제공합니다.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술 진보와 전기차 성능 향상에는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팀의 아낌없는 지원이 뒷받침합니다.

스마트한 자율주행 선도할 IM

새로운 IM 자동차 라인업은 인텔리전트 전기차에 대한 눈높이를 한층 더 높입니다.
IM 일반 모델에는 93kWh 배터리가, 프리미엄 모델에는 115kWh 배터리가 장착됩니다.

0121 블로그 중간2

소프트웨어 정의 IM 전기차는 모바일 기기처럼 계속 기능이 업그레이드될 뿐만 아니라 원활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지원합니다. IM 차량내 탑재된 맞춤형 스마트폰 기능은 운전자와 승객을 위해 스마트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상하이자동차(SAIC)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아이엠(IM)’이 선도할 미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에 기대가 모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