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스테이션과 AI 컴퓨팅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는 vGPU 소프트웨어

NVIDIA A40은 원격 사용자를 위해 최고의 RTX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며 NVIDIA GPU 오퍼레이터는 컨테이너형 AI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by NVIDIA Korea

디자이너, 엔지니어, 연구원,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는 언제 어디서나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 NVIDIA 가상 GPU(vGPU)가 기업이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전반에서 GPU 가속 가상머신을 보다 향상된 성능으로 이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최신 버전의 vGPU 소프트웨어는 NVIDIA A40NVIDIA A100 80GB GPU를 추가 지원해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고성능 그래픽, 데이터 분석 및 AI와 같은 광범위한 워크로드에 GPU 가상화를 제공합니다. 또 최신 버전은 GPU 배포와 관리를 단순화하는 소프트웨어 프레임 NVIDIA GPU 오퍼레이터를 지원합니다.

강력한 성능

NVIDIA RTX Virtual Workstation (vWS) 소프트웨어는 가상 워크스테이션에서 고사양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도록 설계된 vGPU 포트폴리오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NVIDIA A40로 NVIDIA RTX vWS를 실행하면 이전 세대 RTX 6000 GPU 대비 사용자당 최대 60% 빠른 가상 워크스테이션 성능과 2배 빠른 렌더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NVIDIA A40에는 2세대 RT Core와 3세대 Tensor Core가 있어 영화 콘텐츠의 사실적 렌더링, 아키텍처 설계 평가, 제품 디자인의 가상 프로토타이핑과 같은 워크로드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48GB의 GPU 메모리를 갖추면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과학이나 시뮬레이션과 같은 워크로드를 훨씬 더 큰 모델 크기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0129 블로그 중간

NVIDIA A40는 최신 vGPU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가상화 환경에서 베어 메탈과 동등한 성능으로 복잡한 그래픽 워크로드를 실행합니다.

캘빈 수(Calvin Hsu) 시트릭스(Citrix)의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Citrix Hypervisor 8.2 와 Citrix Virtual Desktops를 지원하는 새로운 NVIDIA A40와 최신 NVIDIA vGPU 소프트웨어 덕분에 저희 기업은 고객이 데이터와 워크로드가 증가함에 따라 고사양 그래픽 시각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성능을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Citrix와 NVIDIA 가상화 기술을 함께 사용하면 어디에서나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액세스해서 물리 워크스테이션과 전혀 다를 바 없는 성능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2021년 1월에 릴리스된 NVIDIA vGPU 소프트웨어는 NVIDIA A100 80GB를 지원해 대규모 모델을 위해 메모리 대역폭을 향상시켰습니다. 작년 9월 릴리스를 기반으로 한 이번 릴리스에는 AI와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가장 강력한 GPU인 NVIDIA A100 Tensor Core GPU에 대한 지원 기능이 포함됩니다.

추가 신규 기능 중에는 NVIDIA GPU 오퍼레이터를 통해 Kubernetes에서 GPU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는 NVIDIA Virtual Compute Server 와 NVIDIA RTX vWS 소프트웨어와 함께 지원되죠. NGC 카탈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GPU 최적화 소프트웨어 등의 컨테이너는 가상머신에서 쉽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규 NVIDIA vGPU 릴리스를 통해 고객과 IT 전문가는 Red Hat Enterprise Linux처럼 인기있는 하이퍼바이저를 통해 가상 머신에서 실행되는 멀티 테넌트(Multi-tenant) 워크플로우를 계속 관리할 수 있으며, 인증된 GPU 오퍼레이터Red Hat OpenShift를 사용해 Red Hat 가상화 플랫폼에 컨테이너형을 구축한 것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티브 고드(Steve Gord) 레드 햇(Red Hat)의 제품 관리 책임자는 “Red Hat Enterprise Linux 와 Red Hat Virtualization과 함께, NVIDIA의 신규 A40 GPU와 NVIDIA vGPU 소프트웨어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석유산업 분야의 시각화 작업과 같이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기관들이 Kubernetes로 조정된 컨테이너를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구성 요소로 전환하고 점점 많이 사용하면서 Red Hat OpenShift는 컨테이너형과 가상화된 워크로드을 위한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인증 서버는 NVIDIA vGPU 인증 서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NVIDIA vGPU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NVIDIA RTX 가상 워크스테이션(RTX vWS) (이전 명칭: Quadro Virtual Data Center Workstation 또는 Quadro vDWS)
• NVIDIA 가상 컴퓨팅 서버(vCS)
• NVIDIA 가상 PC(vPC) (이전 명칭: GRID vPC)
• NVIDIA 가상 애플리케이션(vApps) (이전 명칭: GRID vAp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