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가져온 영상 커뮤니케이션의 혁신! GTC21에서 알아보세요!

by NVIDIA Korea

AI는 영상 회의와 콘텐츠 제작과 전송을 담당하는 파트너들에게 각종 흥미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품질과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하지만 AI 기반의 고품질 기능들을 로컬 하드웨어나 클라우드에서 실시간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작업은 까다롭기 때문에 확장성과 유연성을 겸비한 강력한 툴의 도움이 필요하죠.

NVIDIA Maxine은 가상 협업과 영상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새롭게 만들어줄 실시간 AI 플랫폼입니다.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GTC21에서 NVIDIA Maxine의 기능들을 살펴보고 실제 사용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Maxine은 다음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엔드투엔드(end-to-end) 워크플로우 지원: 사전훈련된 최첨단 모델과 샘플 애플리케이션 활용 지원
  • 다양한 고품질, 실시간 기능 제공: 최적화된 딥 러닝 파이프라인을 통해 GPU로 가속하는 각종 기능 제공
  • 유연한 환경 지원: NVIDIA GPU를 탑재한 PC,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어디에서나 실행 가능

GTC21에서 마련한 기술 세션을 통해 Maxine 플랫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NVIDIA Maxine SDK를 활용해 클라우드 GPU상에서 라이브 영상 스트리밍 처리하기

NVIDIA Maxine Video Streaming SDK를 사용해 라이브 스트리밍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비라이브(Believe)가 비디오 SDK의 기본 개념과 다양한 영상 효과를 실행하는 법, 숫자 결과를 활용해 시각적으로 놀라운 효과들을 창조하는 법을 설명합니다.

세션 일정: 4월 13일 화요일 오후 7시 ~ 오후 7시 40분(한국시간).

영문 세션명: How to Process Live Video Streatms on Cloud GPUs Using NVIDIA Machine SDK. 여기에서 등록하세요.

NVIDIA Maxine이 가져온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변화

CPaaS(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를 기반으로 구축된 솔루션인 어바이어 스페이스(Avaya Spaces)는 콜센터 커뮤니케이션 관련 기능을 제공합니다. AI로 노이즈를 제거해 에이전트와 고객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원활히 소통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화상회의 경험을 제공하는 NVIDIA AI와 어바이어의 기술을 만나보세요.

세션 일정: 4월 15일 목요일 오전 3시~3시 40분(한국시간)

영문 세션명: How NVIDIA’s Maxine Changed the Way We Communicate. 여기에서 등록하세요.

 NVIDIA Maxine의 AI 기반 실시간 영상 회의 

실시간 스트리밍과 관련한 최신 AI 연구를 활용해 보다 인간적인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생성 모델로 초고해상도를 실현해 중요도 순으로 대역폭을 줄이는 방법을 헤드룸과 함께 탐구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세일리언시 분할(saliency segmentation)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으로 생생한 가상 배경을 구축하는 방법도 소개됩니다.

세션 일정: 4월 15일 목요일 오전 12시 ~ 12시 40분 (한국시간)

영문 세션명: Real-time AI for Video-Conferencing with Maxine. 여기에서 등록하세요.

NVIDIA Maxine: 화상회의 서비스 개발자들을 위한 가속 플랫폼 SDK

이 세션에서는 전문가들과 연결해 NVIDIA Maxine의 최신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봅니다. Maxine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AI 영상 압축을 통해 H.264 표준이 요구하는 데이터 대역폭을 10분의 1까지 낮추는 방법 등이 소개됩니다. 또한 얼굴 정렬, 시선 보정, 인물 제어, 실시간 번역 등 NVIDIA의 연구가 이룩한 최신 혁신을 비롯해 초고해상도, 노이즈 제거, 자막, 가상 어시스턴트와 같은 기능도 함께 만나봅니다.

세션 일정: 4월 17일 토요일 오전 1시~ 오전 2시(한국시간)

영문 세션명: NVIDIA Maxine: An Accelerated Platform SDK for Developers of Video Conferencing Services. 여기에서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