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 2021에서 먼저 보는 미래 스마트 제조

GTC 2021에서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엔지니어링 협업을 향상시키는 NVIDIA의 최신기술을 확인하세요
by NVIDIA Korea

제품 디자인, 엔지니어링, 제조업 분야의 전문가라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각화 작업부터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는 작업까지 제품을 완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필요할 겁니다.

물리 기반 렌더링,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몰입형 가상현실, 응용형 AI의 혁신적인 기술은 협업 방식을 계속 바꾸고 향상시키고 있죠. 제조업계가 경쟁력을 유지하고 프로젝트 수요를 맞추려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할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찾아야 하는데요.

오는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GPU 기술 컨퍼런스 ‘GTC 2021’에서는 제품 개발 전문가들이 NVIDIA의 툴과 기술로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생산성을 유지하며 상호 협업하도록 지원받는 비결을 공유합니다. 다양한 GTC 2021 대담을 통해 제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업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기업은 가능한 빨리 신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매진합니다. 자동차, 항공기, 가전제품 등과 같은 제품을 설계하고, 엔지니어링하고 제조하는 작업은 아주 복잡하기 때문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각 단계마다 진행상태가 지연될 수 있지요.

따라서 제조업체는 작업의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공장에서의 위험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로 바꾸기, 설계안을 즉각 탐색해주는 최신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설계 콘셉트의 초기단계에서 사실감 넘치는 시뮬레이션을 구현하기 등이 있을 텐데요. 솔루션이 무엇이건 가장 중요한 건 작업을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겠죠.

그러려면 새로운 기술과 도구를 찾아야 합니다. 먼저 프로세스의 모든 면을 재평가하고 가장 속도가 더딘 부분을 먼저 공략한 다음, 제품의 시각적, 물리적, 전체적 경험을 시뮬레이션을 개선해야 합니다.

GTC 2021에서 NVIDIA 기술을 사용해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인 고객사들이 공유하는 노하우를 들어보세요.

  • 자전거 업체인 프리데이터 사이클링(Predator Cycling)은 모든 단계를 시뮬레이션하고 제조 프로세스의 각 측면을 사내에 도입함으로써 시장출시시간(TTM)과 총 생산간접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했습니다. 프리데이터 사이클링이 NVIDIA RTX를 사용해 고도로 맞춤식 고성능 제품을 어떻게 설계하고 개발했는지 확인해보세요.
  • 고속열차 제작 및 운송 전문업체 알스톰(Alstom)은 NVIDIA RTX로 디자인의 첫 단계부터 커뮤니케이션까지 제작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가속화한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립니다.
  •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솔리드웍스(SolidWORKS)는 NVIDIA GPU를 사용해 제조업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드립니다.

협업 개선
고품질 제품의 설계와 구축에는 반드시 협업이 따릅니다. 디자인팀과 엔지니어링팀, 제조업체와 고객사 사이, 심지어 인공지능(AI)과 지능형 머신을 통한 실시간 협업이 더욱 필수적으로 되고 있죠. 그리고 모두가 원격근무를 하는 상황에서, 각기 다른 장소에 있는 동료, 계약자, 공급업체가 협업한다는 건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려면 협업이 무엇인지 재평가해야 하며, 이를 위해선 새로운 프레임워크, 새로운 언어,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제품을 개발하려면 고도의 실시간 협업이 요구되죠. 제품 개발 과정에서 오류를 줄이고 이터레이션을 많이 할수록 제품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최종 제품의 품질이 더욱 향상됩니다.

협업을 향상시키기 위한 첫 단계는 프로세스 분석입니다.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분을 파악한 후 기업 내외부의 통합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파악해보세요. NVIDIA의 새로운 기술을 탐색하고 프로세스 통합을 향상시키세요.

업계 전문가들은 쉽게 액세스하고 AI, 설계 소프트웨어, 협업 로봇에 연결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공통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여기 바로 그 솔루션 NVIDIA Omniverse 가 있습니다! Omniverse는 사용자가 가상공간에서 전세계 팀과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대화형 개방 환경을 지원합니다.

GTC 2021에서 최신 기술로 협업을 혁신하는 방법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세요.

GTC 2021에 무료로 등록하셔서 핵심 프로세스를 바꾸는 NVIDIA 기술로 어떻게 제조업체가 그래픽과 컴퓨팅에 놀라운 성능을 달성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 하나! 4월 12일에 공개되는 NVIDIA의 설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기조연설을 놓치지 마세요!

GTC 2021에서 준비한 제조업과 제품개발에 대한 다양한 세션은 여기를 클릭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샤운 웰렌스(Shaun Welle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