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의 AI 자동화를 가속화하는 NVIDIA Morpheus 공개

by NVIDIA Korea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NVIDIA Morpheus가 새롭게 발표됐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보안 위협을 탐지 및 예방하도록 돕는 일련의 가속화된 AI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NVIDIA Morpheus는 암호화되지 않은 민감한 데이터, 피싱 공격 및 악성코드 유출을 포함해 이전에는 식별할 수 없었던 위협 및 이상 징후를 파악 및 탐지하고 자동으로 조치하는 클라우드 기반 사이버 보안 프레임 워크입니다. NVIDIA Morpheus는 NVIDIA AI 컴퓨팅과 NVIDIA BlueField-3 DPU를 활용해 데이터센터에서 엣지까지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젠슨 황(Jensen Huang) NVIDIA 창립자 겸 CEO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은 데이터센터의 모든 트랜잭션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필요로 합니다. 서버 내부의 침입과 위협을 즉각 탐지하고, 최신 데이터센터의 데이터 속도를 유지하는 데에는 기술적 어려움이 따릅니다. NVIDIA Morpheus는 NVIDIA Mellanox 네트워킹과 NVIDIA AI 역량을 결합해 실시간 전체 패킷 검사를 수행해 위협을 예측하고 문제 발생시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VIDIA Morpheus와 NVIDIA BlueField DPU의 결합으로 네트워크 전반의 모든 컴퓨팅 노드가 엣지에서 사이버 방어 센서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데이터 복제없이 신속하게 모든 패킷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기존 AI 보안 도구의 경우,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트래픽 데이터의 약 5%를 샘플링하기 때문에 위협 탐지 알고리즘은 불완전한 모델을 기반으로 하게 되는데요.

NVIDIA Morpheus는 AI를 활용해 엣지에서 실시간 원격 측정, 정책 시행 및 처리를 시행하므로 비용이나 성능에 영향 없이 더 많은 보안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IP 투자를 활용해 딥러닝 모델로 NVIDIA Morpheus AI 기술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 보안 생태계

업계 최고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사이버 보안 솔루션 공급업체들이 NVIDIA Morpheus 프레임워크와 데이터센터 보안 제품을 최적화하고 통합하기 위해 NVIDIA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아리아 사이버시큐리티 솔루션즈(ARIA Cybersecurity Solutions),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F5, 포티넷(Fortinet) 및 가디코어(Guardicore) 등의 보안 선도 업체들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업체인 캐노니컬(Canonical), 레드햇(Red Hat), VMware 등이 있습니다.

아담 미슐러(Adam Mishler) 베스트바이(Best Buy) CISO는 “복잡하게 진화하는 IT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가시성이 필요합니다. 실시간 동적 네트워크 맵은 보안 태세를 더욱 강화하고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며 ML 기반 이상 탐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NVIDIA Morpheus 프레임워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이버 위협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부즈 앨런 해밀턴(Booz Allen Hamilton)의 수석 데이터 과학자인 애론 산트-밀러(Aaron Sant-Miller)는 “급속히 늘어나는 공격으로 인해, 엣지의 고급 탐지 툴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NVIDIA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러한 니즈를 해결하는 휴대용 사이버 AI 툴을 설계 및 개발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NVIDIA Morpheus는 데이터센터 컴퓨팅을 작고 견고한 GPU 폼 팩터로 패키징한 AI 기반 사이버 헌트 플랫폼, 사이버 프리코그 플라이어웨이 키트(Cyber Precog Flyaway Kit)의 기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팀 툴리(Tim Tulley) 스플렁크(Splunk) 수석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는 “스플렁크는 NVIDIA와의 협력을 통해 GPU 가속 딥 러닝을 활용해 공동 고객이 데이터를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NVIDIA Morpheus 프레임워크를 통해 자사 플랫폼의 새로운 기능을 신속하게 프로토타입하고 통합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을 GPU 아키텍처로 오프로드하여 고객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VIDIA Morpheus는 아토스(Atos),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기가바이트(GIGABYTE), H3C, HPE, 인스퍼(Inspur), 레노보(Lenovo), QCT, 수퍼마이크로(Supermicro) 와 같은 세계 유수의 서버 제조업체의 NVIDIA 인증 시스템에서 실행되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출시 정보

지금 NVIDIA Morpheus에 대한 조기 액세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GTC 21에 무료로 등록하고 NVIDIA Morpheu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지금 GTC21에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