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벤처캐피탈리스트와 AI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가교가 되다

by NVIDIA Korea

유망한 AI 스타트업들과 벤처캐피탈리스트를 연결하는 NVIDIA Inception VC Alliance가 출범합니다. 이를 통해 NVIDIA는 전세계에서 성장하고 있는 수많은 AI 스타트업들을 벤처캐피탈리스트과 이어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산업 전반에서 AI 기술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국 데이터 제공업체 피치북(PitchBook)에 따르면 AI 기업에 대한 투자는 52% 증가해 작년 한 해 521억달러(약 58조원)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AI 생태계가 활성화되려면 벤처캐피탈리스트와 스타트업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NVIDIA Inception VC Alliance는 투자 기업들이 충분한 수익 실현을 위해 유수한 AI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GTC 2021 ‘벤처캐피탈을 위한 AI 데이’에 처음 선봬  

NVIDIA Inception VC Alliance는 올해 GTC 2021에서 진행된 ‘벤처캐피탈리스트를 위한 AI 데이(AI Day for VCs)’에서 처음 공개됐습니다.

NVIDIA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 겸 Inception 책임자인 제프 허브스트(Jeff Herbst)는 “NVIDIA Inception은 AI와 데이터 사이언스의 기술의 최전선에서 벤처캐피탈리스트와 스타트업의 교육 및 양성을 지원해왔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출범한 NVIDIA Inception VC Alliance는 벤처캐피탈리스트들과 NVIDIA Inception 회원사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비즈니스 발전을 도모할 것입니다. 스타트업은 벤처캐피탈리스트가 필요하고 벤처캐피탈리스트는 스타트업이 필요한 상황에서 NVIDIA가 가교 역할을 하며 이들을 지원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EA, 어크루(Acrew), 메이필드(Mayfield), 마드로나 벤처그룹(Madrona Venture Group), 인큐텔(In-Q-Tel), 피탕고(Pitango), 밴엣지 캐피탈(Vanedge Capital), 아워 크라우드(Our Crowd) 등의 벤처캐피털사가 NVIDIA Inception VC Alliance의 초창기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NEA 벤처 파트너 그레그 파파도풀로스(Greg Papadopoulos)는 “혁신의 선두에 서있는 AI 스타트업들은 NVIDIA Inception VC Alliance를 통해 유수의 벤처캐피털사들과 더욱 긴밀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벤처캐피탈리스트들의 세계적 역량에 힘입어 AI 스타트업은 이해당사자, 고객,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내는 비즈니스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방대한 NVIDIA 스타트업 생태계

NVIDIA Inception VC Alliance는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AI·데이터 사이언스·HPC 분야 7,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NVIDIA Inception의 일환입니다.

NVIDIA Inception VC Alliance는 벤처캐피탈리스트에게 유명인사들의 행사에 대한 특별 참여권, 자금을 모금하고 있는 유망한 스타트업에 대한 정보, 투자 포트폴리오에 있는 기업 성장을 위한 리소스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VIDIA Inception VC Alliance 회원사들은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 전략, 인프라 할인 및 크레딧, NVIDIA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를 통한 AI 교육,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하는 NVIDIA Inception에 스타트업을 참여시켜 포트폴리오를 더욱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NVIDIA Inception VC Alliance는 여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GTC21 키노트 영상을 통해 AI, 자율주행, 로보틱스, 5G, 실시간 그래픽, 데이터센터 전반에서 최신 기술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