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격한 NVIDIA 인증 시스템 통과한 새로운 서버는 무엇?

by NVIDIA Korea

NVIDIA AI Enterprise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도록 인증된 수십 여 개의 새로운 서버가 발표됐습니다. 이로써, NVIDIA 인증 시스템은 대폭 확대돼 현재 전세계 유수의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50대 이상의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NVIDIA 인증 시스템은 어드밴테크(Advantech), 알토스(Altos), 애즈락 랙(ASRock Rack), 에이수스(ASUS),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기가바이트(GIGABYTE), HPE, 레노버(Lenovo), QCT, 수퍼마이크로(Supermicro) 등을 통해 제공되며, 주요 데이터센터에서 사용되는 대량의 x86 서버도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헬스케어, 제조, 소매와 금융을 비롯한 다양한 업계에서 AI를 구현해내고 있습니다.

NVIDIA 인증 시스템을 통해 기업은 기존 데이터센터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VM웨어 v스피어(VMware vSphere)에서 구동되는 NVIDIA AI Enterprise와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제품군, 디자인 협업과 고급 시뮬레이션을 위한 NVIDIA Omniverse Enterprise, AI 개발을 위한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 등이 해당됩니다. 또한, NVIDIA 인증 시스템은 클라우데라(Cloudera)의 데이터 엔지니어링, 머신 러닝 솔루션과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해 단 몇 분만에 모델을 생성합니다.

NVIDIA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책임자 마누비르 다스(Manuvir Das)는 “모든 업계에 걸쳐 기업들은 기존 데이터센터 인프라에서 AI에 대한 혁신적인 작업을 지원해야 합니다. 개방적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NVIDIA 인증 시스템 생태계는 NVIDIA가 검증한 서버에서 고객에게 전례 없는 선택권을 제공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AI를 구현합니다”고 설명했죠.

가속 컴퓨팅을 위한 다양한 NVIDIA 인증 시스템

NVIDIA 인증 시스템은 엄격한 테스트를 거치며, 성능, 보안과 확장성에 대한 NVIDIA의 설계 모범사례를 준수합니다. 다양한 가격과 성능 수준으로 제공되는 이 시스템은 NVIDIA A100, A40, A30 또는 A10 Tensor Core GPU와 NVIDIA BlueField-2 DPU 혹은 NVIDIA ConnectX-6 어댑터를 탑재합니다.

고급 AI 교육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위해 델 테크놀로지스, HPE, 슈퍼마이크로는 NVIDIA HGX 가속 컴퓨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롭게 인증된 서버를 제공합니다. 해당 서버들은 4개 또는 8개의 NVIDIA A100 GPU, NVIDIA NVLink GPU 상호연결, NVIDIA InfiniBand 네트워킹, NVIDIA AI와 HPC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해 최고의 AI 성능을 제공합니다.

BlueField-2 DPU로 보안을 강화하는 최초의 NVIDIA 인증 시스템

세계 유수의 시스템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서버들은 올해 말에 BlueField-2 데이터 처리 장치(DPU)를 탑재한 NVIDIA 인증 시스템으로 검증돼 획기적인 네트워킹, 스토리지, 보안 성능을 구현합니다.

단일 BlueField-2 DPU는 CPU에서 작업을 오프로드하여, 최대 125개의 CPU 코어가 요구되는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서버 CPU 주기를 확보해 업무상으로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BlueField-2 DPU는 레드햇과 VM웨어를 포함한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부터 광범위하게 지원받고 있습니다. BlueField-2 DPU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레드햇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용 레드햇 개발자(Red Hat Developer) 구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 출시될 Arm CPU 기반 NVIDIA 인증 시스템

기가바이트와 위윈(Wiwynn)은 고성능 AI 컴퓨팅을 위해 Arm 에코시스템에 합류했으며, Arm 네오버스(Neoverse) 기반 CPU는 물론 BlueField-2 DPU 혹은 모두를 갖춘 새로운 서버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서버는 내년 출시될 예정이며, 시장 출시에 맞춰 NVIDIA 인증을 받을 예정입니다.

기가바이트는 NVIDIA와 협력해 HPC, AI와 과학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통합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Arm HPC 개발자 키트를 제공합니다. 이는 까다로운 HPC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NVIDIA 인증을 받았으며, 암페어 컴퓨팅(Ampere Computing)의 Arm 네오버스 기반 암페어 알트라(Altra) 프로세서, 2개의 A100 GPU, 2개의 BlueField-2 DPU와 NVIDIA HPC SDK를 탑재합니다.

추가정보

이제 NVIDIA 암페어 아키텍처 GPU를 탑재한 NVIDIA 인증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VIDIA BlueField-2 DPU를 탑재한 인증 시스템과 Arm CPU 기반 인증 시스템은 각각 올해말과 내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