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Omniverse를 통해 구현된 놀라운 기술

Marbles RTX 데모를 다운로드 받은 후 가상 협업 플랫폼에서 실시간 물리, 동적인 조명, 풍부한 물리 기반 재료를 살펴보세요
by NVIDIA Korea

놀라운 기술에 또 한 번 감탄할 만한 기회가 생겼습니다. 바로 플레이 가능한 Marbles RTX 샘플을 NVIDIA Omniverse 런처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Marbles RTX는 게임 플레이어가 장애물로 가득 채워진 장소에서 구슬 하나를 원하는 방향으로 굴러가게 하는 물리 기반의 미니 게임입니다. 이미 다운로드 건수가 8,000건이 넘은 Marbles RTX는 빛의 역학과 멋진 물리기반 재료를 사용해 물리적 현상을 실시간으로 구현하죠.

기술 데모에서는 NVIDIA Omniverse의 강력한 그래픽, AI와 시뮬레이션 기술 제품군을 보여주는데요. GeForce RTX 게임과 NVIDIA RTX 매니아들은 Mables RTX를 다운로드하고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패스 트레이싱 렌더링,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 복잡한 물리현상 시뮬레이션을 감상하면서 Omniverse의 고급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GTC 2020에서 처음 소개된 Mables RTX 기술 데모는 사전 계산이나 베이킹(baking) 작업 없이도 역동적인 물리현상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합니다. 이는 초기단계에서부터 제작된 뛰어난 고품질 3D 콘텐츠를 구현하며 NVIDIA의 고급 렌더링과 물리현상을 한껏 부각시켜 보여주죠.

Omniverse에서 완성된 최종 Mables RTX 기술 데모에서는 500GB 이상의 텍스처 데이터, 수작업으로 모델링되고 텍스처링된 165개의 고유한 애셋, 5,000개 이상의 메시(mesh)와 약 1억 개의 폴리곤이 만들어졌습니다.

작년 9월에 열린 GeForce RTX 30 시리즈 출시 행사에서 NVIDIA는 ‘Marbles at Night RTX ‘데모를 선보이며 구현하기에 더욱 까다로운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여기서는 역동적이고 생생한 수없이 많은 불빛이 담겨 있는 밤 풍경이 펼쳐집니다. NVIDIA 연구를 기반으로 만든 ‘Marbles at Night RTX’ 데모는 강력하고 아름다운 RTX 지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수많은 영역 조명에서 역동적인 직접조명과 그림자를 실시간으로 렌더링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죠.

물리 기반 MDL 재료와 Omniverse의 실시간 참조 패스 트레이싱(referenced path tracing) 기능이 결합되면서, Marbles 데모 장면에서는 디테일이 고해상도로 생생하게 묘사됩니다. 마치 영상이 실제 물체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Omniverse RTX Renderer는 반사, 굴절, 전역 조명을 정확하게 계산할 뿐만 아니라 디노이저(denoiser) 기능으로 장면마다 복잡한 형체를 모두 수월하게 처리해줍니다.

NVIDIA PhysX 5 Flow기능은 장면마다 실시간으로 고체 물질과 유체 간의 상호작용을 시뮬레이션합니다. 또한, NVIDIA DLSS는 강력한 인공지능(AI)으로 영상의 디테일을 향상시켜 GPU 리소스가 정확도와 충실도에 집중되게 해주죠. 이렇게 결합된 모든 요소로 CGI(컴퓨터에서 제작된 이미지)에 일반적인 실시간 게임에서는 맛볼 수 없는 독특한 영상과 느낌이 생기게 됩니다.

GTC 2021에서 Mables RTX 제작에 참여했던 아티스트들이 창작과 개발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는 특별 세션을 개최했는데요. 지금도 무료로 볼 수 있는 GTC 세션 온디멘드에서 ‘Marbles 제작하기‘를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를 다운로드 받고, 플레이 가능한 Marbles RTX 샘플을 사용해보세요.

추가로 리소스를 얻으시려면 Omniverse 최신 튜토리얼을 보시고, 지원 포럼을 확인하신 후에 Omniverse 디스코드 서버에 가입하면 커뮤니티에서 소통할 수 있습니다.

Marbles RTX 아트 팀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가브리얼 클리모브(Gavriil Klimov)
  • 3D 담당 아티스트: 그레고그 콥카(Gregor Kopka)
  • 선임 3D 아티스트: 안드레이 스테픈시크(Andrej Stefancik)
  • 캐릭터 담당 아티스트: 알레산드로 발데세로니(Alessandro Baldasseroni)
  • 환경 담당 아티스트: 제이콥 노리스(Jacob Norris)
  • 수석 조명 아티스트: 아르투르 스지맥차크(Artur Szymczak)
  • 기술 아티스트: 체이스 텔레긴(Chase Telegin)
  • 선임 3D 아티스트: 일리야 셰멘세프(Ilya Shelementsev)
  • VFX 담당 아티스트: 프레드 후퍼(Fred Hoo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