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AI 활용을 향상시키는 NVIDIA AI LaunchPad 공개

by NVIDIA Korea

NVIDIA AI LaunchPad가 공개됐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종합 프로그램으로, 기업들이 NVIDIA로 구동되는 인프라와 소프트웨어에 즉각 액세스하여 AI 라이프사이클을 간소화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지털 인프라 선도기업 에퀴닉스(Equinix)는 AI 런치패드 프로그램을 최초로 공급하는데요. 에퀴닉스는 자사의 플랫폼 에퀴닉스(Platform Equinix) 전반에 걸쳐 NVIDIA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전세계에 제공할 계획입니다. 에퀴닉스 인프라는 단 몇 분만에 구축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센터 훈련과 추론에서 엣지(edge)단 대규모 구축에 이르기까지 사실상 AI의 모든 측면을 지원하는 NVIDIA 리소스 전체 스펙트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VIDIA AI LaunchPad를 통해 에퀴닉스 고객은 AI 개발 허브인 NVIDIA Base Command Platform에서 관리하는 NVIDIA DGX SuperPOD에서 고급 AI 워크로드를 개발하게 됩니다. 기업들은 또한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와 레노버(Lenovo)를 비롯한 유수의 업체가 제공하는 NVIDIA 인증 시스템에서 NVIDIA Base Command Platfor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VIDIA EGX 플랫폼에 구축된 이러한 업계 표준 서버들은 VM웨어 v스피어(VMware vSphere)에서 NVIDIA AI Enterprise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실행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AI를 확장하는 AI 지원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이상적입니다.

또한, 기업들은 NVIDIA 인증 시스템에 연결된 NVIDIA Fleet Command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에퀴닉스의 분산 엣지 인프라 전반에 걸쳐 AI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NVIDIA는 오늘 NVIDIA Fleet Command 서비스의 공식 출시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NVIDIA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총괄 마누비르 다스(Manuvir Das)는 “오늘날 기업들은 AI를 쉽게 구축하고 배포하는데 필요한 리소스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포괄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NVIDIA AI LaunchPad는 AI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완벽하게 자동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든 기업들이 AI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에퀴닉스의 방대한 글로벌 생태계

더 정확한 AI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이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에 걸쳐 분산돼 있는 여러 외부 데이터 소스에 액세스 해야 합니다. 에퀴닉스와 같은 상호 연결된 허브에서 NVIDIA AI LaunchPad를 사용하면, 기업들은 에퀴닉스에서 디지털 인프라를 운영하는 1만여 기업으로 이루어진 생태계에 에퀴닉스 패브릭(Equinix Fabric)을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액세스 할 수 있죠. 5개 대륙에 걸친 60개 이상의 대도시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220여개의 데이터센터를 포함하는 플랫폼 에퀴닉스의 글로벌 인프라는 디지털 기업들의 실시간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하는데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에퀴닉스의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 스티브 스타인힐버(Steve Steinhilber)는 “많은 업계에서 성능, 데이터 프라이버시, 소유권과 주권 등의 이유로 컴퓨팅 리소스를 데이터에 가깝게 배치하여 비용 절감을 꾀하고자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퀴닉스를 통해 NVIDIA AI LaunchPad가 전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해지면, 기업들은 포괄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NVIDIA 소프트웨어와 NVIDIA 인증 인프라에 즉시 액세스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업계를 위한 턴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에퀴닉스가 서비스하는 핵심 산업에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세계 최대 자동차 기술기업 중 하나인 콘티넨탈(Continental)은 에퀴닉스 데이터센터에서 호스팅되는 NVIDIA DGX 시스템을 사용하여 제조사를 위한 자율주행 차량 기술을 개발하고 있죠.

콘티넨탈 ADAS 사업부 연구개발 전무 이스마일 다글리(Ismail Dagli) “고급 AI 기술 개발에는 상당히 가속화된 컴퓨팅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에퀴닉스 데이터센터에서 NVIDIA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어야 우리 팀이 필요한 리소스에 상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VIDIA 기반 AI 추론과 엣지 옵션을 에퀴닉스 데이터센터에 추가하면 AI가 개발에서 생산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주요 서버에서 AI 구현 가속화

NVIDIA AI LaunchPad의 핵심은 NVIDIA AI 엔터프라이즈로, 이는 NVIDIA 인증 시스템을 통해 VM웨어 v스피어에서 실행되도록 NVIDIA에서 최적화 및 지원, 독점적으로 인증한 AI,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의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품군입니다.

NVIDIA 인증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NVIDIA AI 엔터프라이즈와 VM웨어 v스피어를 통해 기업은 여러 노드에 걸쳐 베어메탈에 가까운 성능으로 에퀴닉스 데이터센터에 AI를 쉽게 배포함으로써, 대규모의 복잡한 훈련과 머신러닝(ML)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VM웨어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 크리쉬 프라사드(Krish Prasad)는 “기업들은 기존 인프라에 AI를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원하고 있습니다. VM웨어 v스피어는 기업들이 AI 구현을 가속화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NVIDIA AI LaunchPad는 AI 워크로드를 신속하게 구축, 관리와 확장할 수 있는 턴키 솔루션 형태로 우리의 AI 지원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죠.

NVIDIA GPU와 DPU 통해 보안, 속도 향상

NVIDIA AI LaunchPad는 NVIDIA Ampere 아키텍처 GPUNVIDIA BlueField DPU로 구동되는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AI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DPU가 제공하는 보안, 격리와 성능 향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출시

에퀴닉스의 첫 번째 NVIDIA AI LaunchPad 제품군은 올 여름 출시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NVIDIA 웹사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