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스케치를 사실적 이미지로 바꿔주는 AI 기반 아트 툴 ‘NVIDIA Canvas’ 공개

by NVIDIA Korea

NVIDIA에서 NVIDIA Canvas 베타 버전을 출시하고, RTX GPU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실시간 페인팅 툴인 GauGAN을 제공합니다.

NVIDIA Canvas는 AI를 통해 스케치를 실제와 같은 이미지로 변환하여 크리에이터가 색상이 아닌 소재로 색을 입힐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작업자가 색칠할 때 사진 같은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기대하는 결과물을 보기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죠. NVIDIA Canvas는 NVIDIA Studio의 일부로, 창의적인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툴을 크리에이터들에게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나무나 구름과 같은 실제 재료 팔레트로 간단한 모양과 선을 스케치하는 것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그러면 AI 모델이 즉시 화면을 채워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4개의 빠른 모양과 놀라운 산맥이 나타납니다. 몇 줄만 더하면 아름다운 들판이 만들어집니다. 연못을 그리면 나무나 바위 같은 주변 요소들이 물속에 반사되어 나타납니다.

선과 모양이 몇 초 만에 실제와 같은 풍경으로 바뀐다

아티스트는 스타일 필터를 사용해 생성된 이미지에 특정 화가의 스타일을 적용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NVIDIA Canvas는 단순히 다른 이미지를 결합하거나 텍스처를 잘라 붙여 넣는 것이 아니라 아티스트처럼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크리에이터와 디자이너들의 작업 시간을 줄여주죠. NVIDIA Canvas를 사용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아름답게 렌더링된 여러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NVIDIA Canvas는 그림의 모양과 느낌을 바꿔주는 9가지 스타일과 하늘과 산, 강 그리고 돌에 이르는 15가지 다른 재료를 갖추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레이어에 색칠함으로써 각 요소를 분리할 수도 있죠. 처음부터 새로 시작하거나, 앱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장면 중 하나를 수정하면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AI 기술 적용

NVIDIA Canvas는 생성자(generator)와 판별자(discriminator)로 구성된 생성적 적대 신경망(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 GAN)이라는 AI 기술을 사용합니다. 보다 사실적인 작품을 위해 GAN은 NVIDIA DGX 시스템에서 500만 개가 넘는 이미지로 훈련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