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바르셀로나 2021에서 만나는 NVIDIA의 AI와 5G의 미래

NVIDIA의 특별 연설을 시청하고 AI-on-5G 플랫폼이 산업 전반에서 커넥티드 인텔리전스를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by NVIDIA Korea

AI와 5G가 향후 10년간 거의 모든 산업을 재편하면서 이들이 창출하는 경제적 가치가 2035년에는 10조 달러를 넘어설 전망입니다. 스마트 시티와 소매 인텔리전스, 산업 자동화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AI와 5G의 결합은 기업과 통신사에게 전례 없는 기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주에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바르셀로나(Mobile World Congress Barcelona, MWC)에서 진행될 특별 연설에서 NVIDIA는 AI-on-5G 통합 플랫폼이 산업 전반에 커넥티드 인텔리전스를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일렉트로닉 디자인(Electronic Design) 매거진에 따르면, NVIDIA AI-on-5G 플랫폼은 곧 “모든 스마트 테크놀로지의 핵심”에 해당합니다. 이 플랫폼에 힘입어 클라우드의 AI가 산업의 엣지에 있는 수십억 커넥티드 디바이스들로 옮겨가고 있죠. 이를 활용하여 기업과 통신사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워크플로우와 고객 경험을 혁신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합니다.

세계 최대의 이동통신산업 전시회인 MWC 바르셀로나에서 특별 연사로 나서는 로니 바시쉬타(Ronnie Vasishta) NVIDIA 수석부사장은 엣지에서의 엔터프라이즈 AI와 5G의 결합이 산업 전반에 구현할 커넥티드 인텔리전스와 신기능들을 소개합니다. 또한 5G 네트워크가 이룩하고 있는 혁신과 관련한 최신 소식들도 함께 살펴봅니다.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개최되는 MWC 바르셀로나 2021의 세션과 워크숍 등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프로그램을 혼합하여 진행됩니다. NVIDIA는 이번 행사에 가상으로 참여하면서 현장의 최신 소식들을 온라인으로 전할 계획입니다.

‘AI-on-5G: 산업 전반에 커넥티드 인텔리전스 구현하기(AI-on-5G: Bringing Connected Intelligence)’라는 제목으로 진행될 NVIDIA의 특별 연설을 이벤트 페이지 또는 NVIDIA 유투브 채널에서 실황으로 시청하세요. 특별 연설은 한국시간으로 7월 1일 오후 3시(중앙유럽 표준시로 7월 1일 오전 8시, 태평양 시간으로 6월 30일 밤 11시)에 시작합니다.

NVIDIA는 MWC 바르셀로나 2021의 AI 부문 스폰서로서 소마 벨라유탐(Soma Velayutham) NVIDIA 통신, 5G 부문 AI 총괄의 간단한 연설도 준비돼 있습니다. 속전속결로 진행될 이 세션에서는 AI-on-5G와 관련한 대표적 궁금증들을 다룰 예정인데요. 최고 활용 사례와 세계적으로 창출되는 경제적 가치, 생태계 파트너, 미래의 가용성 등을 논의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컨텐츠 제작, 클라우드 게이밍, 대화형 AI, 디지털 트윈, 확장현실, 산업용 로보틱스, 스마트 병원, 스마트 공간, 가상 협업 등 NVIDIA 테크놀로지의 여러 활용 사례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MWC 바르셀로나 2021에서 진행될 NVIDIA의 특별 연설 일정을 확인하세요. 또한 이번 행사에서 NVIDIA가 보여줄 활약상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