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Omniverse 프로그램과 DLI 퍼블릭 워크숍을 만나보세요

by NVIDIA Korea

NVIDIA는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인 SIGGRAPH 2021에서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 커리큘럼에 픽사(Pixar)의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입문 과정과 교육자를 위한 교육 키트 등 몇 가지 추가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그래픽, 아키텍처 디자인, 디지털 미디어 제작 과정에 핸즈온 기술 교육을 통합하고자 한 것인데요.

이 교육 키트는 가상 협업과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위한 개방형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기반으로 하여 현실감 넘치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디자인을 빠르고 쉽게 만듭니다.

코넬 대학의 돈 그린버그 교수와 협력하는 NVIDIA

NVIDIA Omniverse는 차세대 학생들에게 인공지능(AI), 시뮬레이션, 협업 워크플로우를 결합한 고급 아키텍처 디자인 개념을 제공하는 데 핵심이 됩니다.

돈 그린버그(Don Greenberg) 교수는 NVIDIA와 함께 수업 커리큘럼에 통합될 수 있는 Omniverse 기반의 강의 자료, 실습, 초기 단계 디자인 전략을 공동 개발할 예정입니다. 그는 코넬 대학교(Cornell Univ.)의 건축예술기획대학의 건축학부 컴퓨터그래픽학과 제이콥 굴드 슈어먼 교수이자 코넬 컴퓨터그래픽 프로그램 책임자이죠.

그린버그 교수는 수백 편의 논문을 작성하고 컴퓨터 그래픽 학생, 건축가, 구조 엔지니어 수천명을 교육한 방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1987년 쿤(Coon)의 수상자이며, 제자인 롭 쿡(Rob Cook)과 마이클 코헨(Michael Cohen) 두 명도 이 상을 받았습니다. 그린버그 교수의 학생들 중 6명은 SIGGRAPH 공로상을 받았고 16명은 아카데미 과학 및 기술 공로상을 받았습니다.

그린버그 교수는 “새로운 NVIDIA 그래픽 보드의 연산 능력과 결합된 Omniverse는 초기 설계 전략을 향상시키는 놀라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설계 주기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이 이루어지는 때입니다. 스케치된 아이디어를 에너지 성능, 구조적 무결성, 수명 주기 비용, 또는 존재하지 않는 시뮬레이션된 건물의 전체적인 외관이나 경관 옵션과 같은 파라메트릭 연구의 빠른 피드백과 결합함으로써, 스케치에서 현실로 구현하는 과정에서 보다 향상되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NVIDIA와 이러한 협업을 시작하고 이러한 차세대 디자인 툴을 다른 학교와 전문가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규 DLI 그래픽과 Omniverse 교육용 키트

 교육자를 위해 설계된 신규 그래픽과 Omniverse 교육용 키트NVIDIA Studio 교육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고의 디지털 미디어, 영화, 게임 개발,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 분야의 학교들과 협의하며 개발되고 있습니다.

종합적이고 모듈적인 이 키트에는 강의 자료, 퀴즈 문제 세트, 실습, NVIDIA GPU 클라우드 리소스 등이 포함됩니다. 대학과 대학 교육자들로서는 그래픽과 NVIDIA Omniverse를 교실에 도입하여 차세대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이상적인 환경입니다. 학생들은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되는 자격 증명서를 받을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 키트에는 레이 트레이싱, 자료, GPU 프로그래밍, 인간 지각 기능에 관한 심층 컴퓨터 렌더링 학습 자료인 그래픽스 코덱스(The Graphics Codex)의 교육 자료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그래픽스 코덱스는 로블록스(Roblox)의 수석 과학자이자 워털루대학(Waterloo Univ.)과 맥길 대학(McGill Univ.)의 컴퓨터 과학 교수인 모건 맥과이어(Morgan McGuire)가 작성했습니다. 또한 DXR, 벌칸(Vulkan), 옵티엑스(OptiX)로 차세대 실시간 렌더링 기능을 제공하는 아담 마스(Adam Marrs)가 집필한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젬스 II(Ray Tracing Gems) II 전자책도 포함돼 있습니다. 아담 마스는 NVIDIA의 게임 엔진 및 코어 테크놀로지 그룹의 수석 그래픽 엔지니어로서 게임과 영화를 위해 실시간 렌더링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키트에는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되고 있으며 교육자를 위한 얼리 액세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새로운 DLI 교육

Omniverse를 사용해 자신만의 걸작을 만들고 싶지만 시작을 어디에서부터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NVIDIA는 새로운 DLI 교육 과정인 ‘협업 3D 워크플로우를 위한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시작하기’을 열었습니다.

자기 진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는 이 진행형 입문 교육 과정은 픽사에서 3D 컴퓨터 그래픽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해 만든 프레임워크인 USD를 초보자가 사용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줍니다. USD는 그래픽 데이터에 대한 협업, 비파괴적 편집, 다중 뷰와 의견에 중점을 둡니다.

이 과정에서는 파이톤(Python)을 통한 장면 구성을 개괄하는 내용인 USD의 역사와 목적에 대해 다루며, 교육 비디오와 라이브 스크립팅 예제로 구성된 일련의 실습 연습이 포함돼 있습니다. 개발자는 계층 구성, 참조, 변형과 같은 중요한 개념을 완전히 익히게 됩니다.

이 과정은 컴퓨터와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지금 USD 과정에 등록해보세요.

또한 SIGGRAPH 2021에서 공개된 마스터 클래스는 예술적 3D 워크플로우 Omniverse 사용하면서 Omniverse를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워크플로우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비디오 시리즈입니다. 시청자들은 전문가와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의 작품 컬렉션과 함께 Omniverse 커넥터를 사용한 라이브 편집, 멀티 앱 워크플로우는 물론, Omniverse Create의 장면 구성과 렌더링을 경험하게 됩니다.

DLI의 최고 수준의 딥 러닝 기초(Fundamentals of Deep Learning)는 8월과 9월 동안 SIGGRAPH 2021 참여자들에게 특별히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됐습니다. 전문가 주도의 학습과정은 참가자들에게 컴퓨터 비전과 자연어 처리에 대한 실습 연습을 통해 딥 러닝의 작업을 안내해줍니다. 이 과정을 수료한 사람들은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되고 해당 주제에 대한 역량을 입증해주는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NVIDIA DLI를 통해 제공되는 과정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2017년부터 DLI는 광범위한 교육 제품 카탈로그를 통해 개발자 30만 명 이상을 교육해 왔습니다.

더 많은 교육 과정을 포함해 SIGGRAPH 2021에서 열린 NVIDIA 발표와 행사들은 SIGGRAPH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장된 NVIDIA DLI 일정을 확인하세요

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 (DLI)은 인기있는 퍼블릭 워크숍을 2021년 9월까지 연장했습니다. 이 워크숍에서는 라이브로 진행되는 가상 교실 환경에서 NVIDIA 인증을 받은 전문가들의 전문적인 가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클라우드에서 완전하게 구성된 GPU 가속화 서버에 엑세스하여 핸즈온 과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딥 러닝 전문가 주도 워크숍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등록하세요. 등록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니 빠르게 신청해보세요!

현재 퍼블릭 워크숍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9

딥 러닝 기초(Fundamentals of Deep Learning)
9월 17일 (금), 오후 4시~오전 12시 (한국시간)

산업 점검을 위한 딥 러닝(Deep Learning for Industrial Inspection)
9월 22일 (수), 오후 4시~오전 12시 (한국시간)

9월 22일 (수), 오전 1시~오전 9시 (한국시간)

이상 감지를 위한 AI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s of AI for Anomaly Detection)
9월 23일 (목), 오후 4시~오전 12시 (한국시간)

9월 23일 (목), 오전 1시~오전 9시 (한국시간)

트랜스포머 기반 자연어 처리 애플리케이션 구축(Building Transformer-Based Natural Language Processing Applications) 
9월 24일 (금), 오전 1시~오전 9시 (한국시간)

자세한 내용은 DLI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각 과정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새로운 트레이닝 기회에 대한 전문가 주도 워크숍의 자세한 일정은 계속해서 업데이트됩니다.

DLI 관련 문의는 nvdli@nvidia.com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