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페인팅 스타일이 추가된 NVIDIA Studio 드라이버를 만나보세요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에 딱 맞는 Studio 노트북을 찾아보세요
by NVIDIA Korea

아티스트가 재료별로 페인팅할 수 있게 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페인팅 앱인 NVIDIA Canvas에 맞춤형 스타일을 소개하는 업데이트가 공개됐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자신만의 이미지 모양과 느낌 또는 ‘스타일’을 최종 Canvas 페인팅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Canvas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9월 Studio 드라이버는 지금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최신 Studio 드라이버는 GPU 가속 Windows 11 기능 외에도 새로운 운영 체제에서 창의적인 워크플로우를 도울 추가적인 Windows 11 릴리스에 대한 지원도 제공합니다.

Studio 드라이버는 또한 지안잉 프로(Jianying Pro)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과 Notch와 같은 앱의 AI 기반 신체 추적 기능의 품질과 안정성을 개선하는 Maxine AR SDK에 대한 업데이트도 제공합니다.

중국의 인기 앱 지안잉 프로는 이제 NVENC 및 NVDEC가 NVIDIA GPU에서 사용됨에 따라 인코딩, 디코딩 모두에 NVIDIA 비디오 코덱 지원을 추가해 비디오 제작을 최대 4.3배 가속화했습니다.

오늘 발표된 Canvas 업데이트 외에도 NVIDIA Omniverse는 최근 메타버스를 대규모 확장했으며, 이달 초 NVIDIA Broadcast 앱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에 배경 노이즈 제거 네트워크를 개선했습니다.

NVIDIA GPU 사용자는 GeForce ExperienceNVIDIA RTX Experience 또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모든 최신 크리에이티브 앱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최신 Studio 드라이버(472.12 릴리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놀라운 앱들을 구동할 디바이스가 필요한 여러분을 위해 강력한 성능의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ProArt StudioBook 16), 우아한 젠북 프로(Zenbook Pro) 및 다양한 용도의 비보북 프로(VivoBook Pro)와 같은 아수스(ASUS)의 새로운 노트북 제품도 NVIDIA Studio 라인업에 추가됐습니다.

현명하게 도구를 선택하세요

광범위한 니즈와 다양한 수준의 성능이 필요한 앱에 맞춰 프로젝트 요구사항에 맞는 올바른 하드웨어를 찾고 선택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양이 필요한가요? 하드웨어가 까다로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어떻게 수행할까요?

오늘의 프로덕션을 처리할 수 있는 노트북이 내일의 프로젝트에서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기술 전문용어를 모두 이해하기도 어렵죠. 그럼 프로젝트의 목표를 염두에 두고, 몇 가지 시나리오와 하드웨어 선택이 크리에이터에 어떤 이점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힘

유튜브 블로거를 꿈꾸는 후안(Juan)은 현대의 대학 생활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스타일 동영상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어 합니다. 캐논(Canon) EOS 5D Mark IV와 같은 4K 지원 DSLR 카메라로 프로젝트를 촬영하는 후안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20분 길이 영상들을 빠르게 인제스트, 편집, 색상 보정, 마무리해야 하는데요. 그의 대학에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를 제공하므로 어도비의 Lumetri 도구를 통한 색상 보정을 포함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에서 후반 작업을 실행할 계획입니다.

에이수스 프로아트 스튜디오 북 16 OLED의 GeForce RTX 3070과 같은 RTX GPU는 비디오 편집자가 이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후안과 같은 크리에이터에게는 GeForce RTX 3060으로 구동되는 NVIDIA Studio 노트북이 워크플로우 속도를 크게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하거나 자산과 필터를 레이어링 할 때, 특히 8GB의 비디오 메모리를 사용하는 경우 GeForce RTX 3070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해상도로 영상을 재생하고 프록시 파일 생성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NVENC(NVIDIA Encoder)를 활용해 최종 프로젝트를 즉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청자가 보는 것처럼 자신의 콘텐츠를 보려면 팩토리에서 보정된 광색역(wide gamut color) 디스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후안에게는GeForce RTX 3060 기반 델(Dell) XPS 17과 최근 출시된 GeForce RTX 3070 기반  에이수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 OLED가 적합합니다.

창작과 협업

아니타(Anita)는 친구들이 새로운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것을 돕고 싶어 하며,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배경 장면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엔진 내 도구를 사용해 UE4에서 풍경을 생성하는 한편 어도비 서브스턴스 페인터(Adobe Substance Painter)를 사용해 텍스처를 수정하고 오픈소스 모델링 도구인 블렌더(Blender)에서 리그를 조작해야 합니다.

이처럼 한 번에 여러 도구를 열어야 하는 복잡한 워크플로우에는 RTX 3080 GPU로 구동되는 NVIDIA Studio 노트북이 가장 적합합니다. 8GB 또는 16GB의 VRAM이 탑재된 노트북으로 엔진 내에서 게임 자산을 렌더링하고 조작할 수 있죠.

아름다운 4K HDR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HP ZBook Studio G8과 같은 Studio 노트북은 아름다움과 힘을 모두 제공합니다.

최대 GeForce RTX 3080 또는 RTX A5000 GPU로 구동되는 HP Zbook Studio G8은 100% sRGB 색 영역을 지원하는 선명하고 사실적인 비주얼로 높은 색상 정확도와 매우 상세한 사진 같은 비주얼을 제공합니다.

만약 아니타의 팀이 NVIDIA Studio를 이용한다면, NVIDIA Omniverse와 실시간 협업도 가능합니다.

시간을 줄여주는 빠른 실행

전문 사진작가의 경우, 워크플로우는 까다롭더라도 하드웨어 요구 사항은 더 간단할 수 있습니다. 줄리아(Julia)는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을 사용해 친구 밴드의 사진을 처리하고 편집하려 하는데요. 촬영한 개별 사진을 일반 컴퓨터를 사용해 수동으로 처리할 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많이 들며 시간은 곧 돈입니다.

줄리아는 RTX 3050 또는 RTX 3050 Ti로 구동되는 NVIDIA Studio 노트북으로 이미지 품질을 더욱 선명하게 향상하고 NVIDIA GPU에서 최대 5배 더 빠르게 실행되는 라이트룸(Lightroom)의 머신 러닝을 활용한 향상(Enhance)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어도비 카메라 로우(Adobe Camera Raw)와 라이트룸(Lightroo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기능은 저해상도 이미지를 향상시켜 중요한 디테일과 깨끗한 테두리를 유지하는 정교한 사진 확대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AI 기반 자동화 도구는 HP Envy 15 또는 GeForce RTX 3050 Ti로 구동되는 신제품 아수스 비보북 프로(ASUS VivoBook Pro)에서 예산 초과의 부담 없이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수스 비보북 프로는 아름다운 14인치 나노엣지(NanoEdge)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GeForce RTX 3050 GPU가 탑재됐으며, 1.36 kg가 조금 넘는 초경량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예 외에도 크리에이터의 마음에 쏙 들어 할 만한 점이 많습니다. NVIDIA Studio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GPU 비교 페이지에서 전문가를 위한 옵션을 확인하세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에 ‘딱 맞는’ 나만의 노트북을 찾아보세요.

어도비 맥스(Adobe MAX)를 놓치지 마세요

NVIDIA Studio는 다음 달에 열리는 온라인 어도비 맥스(Adobe MAX)에서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이 워크플로우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행사는 10월 26일 화요일에 시작되며 나눔의 기회도 제공됩니다. 행사 기간 동안 Studio 스폰서 페이지 클릭 수당 $1 (최대 $25,000)가 P.S. ARTS에 기부되는데요. P.S. ARTS는 공립 학교와 지역 사회에 예술 교육을 제공하여 아동의 평등과 기회를 증진하는 데 전념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Studio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서 업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제공하는 튜토리얼, 팁과 요령을 확인하고, NVIDIA Studio 뉴스레터를 신청하고, Studio에 대한 모든 최신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