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GTC에서 주목받는 ‘엣지’ 산업의 세션은 무엇?

by NVIDIA Korea

AI는 산업 부문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설계, 공급망, 제조부터 미션 크리티컬 에셋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AI는 4조 8천억 달러의 경제적 가치를 더할 것으로 예상되죠.

산업 사용 사례는 이상 징후 발견, 결함 감지, 공장과 현장 자산의 상태 예측, 수천 개 센서의 모니터링을 통한 복잡한 프로세스의 편차 감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GTC에서 NVIDIA는 산업과 제조 부문 전반에 걸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 가장 성공적인 AI 기반 디지털 혁신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특히 제조 컨퍼런스 세션(Manufacturing Conference Sessions)에서는 NVIDIA GPU 가속 컴퓨팅과 AI가 어떻게 더욱 향상된 탄력성, 유연성, 민첩성을 제공해 산업 현장의 안전, 생산성, 지속 가능성 수준을 높이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엣지 산업 관련 GTC 세션을 살펴보겠습니다.

Image of Chitra Singh, technical member from Drishti
그림 1. 드리슈티(Drishti) 기술 직원 치트라 싱(Chitra Singh)의 제조 세션

수동 조립을 최적화하는 드리슈티(Drishti)의 AI 솔루션

인더스트리 4.0 위한 소프트웨어 2.0: 공장 현장은 매일 새롭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조립 라인과는 달리 제조는 인간적인데요. 이는 역동적이고 진화하며 또 혼란스럽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초기에 가장 적합한 모델은 곧 구식이 되며, 높은 수준의 신뢰성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추가 개선이 필요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드리슈티(Drishti)가 어떻게 MLOps 플랫폼을 수직으로 통합하고 최신 NVIDIA GPU와 기술을 사용해 데이터 주석화, 분산 훈련, 평가, 모델 배포를 구현할 수 있었는지를 소개합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없이도 버튼 하나만 눌러 새로운 배포를 할 수 있게 말이죠.

제조 현장에서 데이터 몬스터즈로 AI 확장

사례 연구: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 AI: AI로의 대규모 전환은 어려운 여정입니다. 데이터 몬스터즈(Data Monsters)는 NVIDIA와 협력을 통해 유명 음료 회사의 고속 포장 라인에 AI 기반 품질 검사를 구현했습니다. 데이터 몬스터즈의 사례를 통해 NVIDIA Metropolis가 어떻게 엣지 배포 컴퓨터 비전 솔루션에 액티브 러닝을 가능하게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NVIDIA Fleet Command 서비스 규모 배포와 전 세계 제조 현장 네트워크의 엣지 AI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활용해 얻은 이점도 상세히 공유할 예정입니다.

비전 인텔리전스 플랫폼 구축

허니웰(Honeywell) 비전 인텔리전스 플랫폼: 영상 분석은 허니웰의 빌딩 기술, 안전 및 생산성 솔루션, 프로세스 솔루션, 항공우주 사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각 사업은 고유한 정확도와 성능 솔루션을 필요로 하지만, 사람 감지, 객체 감지, 의미 세분화 모델은 사용 사례 전반에 걸쳐 공통적으로 적용되죠. 이 세션에서는 엣지와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공통 AI 모델, 추론 플랫폼, 통합 배포 방법론을 활용해 개발과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통합 플랫폼 접근법 구축 방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항공우주 언어 모델

롤스로이스(Rolls-Royce)의 모든 NLP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항공우주 중심 언어 모델 AeroBERT 소개: 롤스로이스가 수백만 개의 항공우주 관련 문서에 대해 훈련된 고도의 트랜스포머 기반 언어 모델인 AeroBERT를 만드는 과정을 공유합니다. AeroBERT는 현재 일상적인 영어에 중점을 둔 기존 언어 모델이 해결할 수 없는 롤스로이스의 모든 자연어 처리(NLP) 과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세션을 통해 AeroBERT 개발 방법과 롤스로이스의 사용 사례를 확인하세요.

Image of panelists from "Achieving Safety and Efficiency for Industrial Sites with AI" session
그림 2. 여러 AI 스타트업의 최고 책임자들을 주축으로 한 안전과 효율 패널의 연사들

AI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안전과 효율성 패널

AI 산업 현장의 안전 효율성 향상: 제품 결함, 긴 제품 설계 주기, 장비 고장과 안전 위반은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입니다. Falkonry, Neural Concept, Engineering Software Steyr (ESS), Kitov Systems, SimInsights 등의 스타트업과 NVIDIA가 제품 설계와 품질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합니다. 또한 AI 제조 솔루션으로 작업자 안전과 생산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하는 방법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GTC에 등록하세요!

AI와 딥 러닝의 최신 혁신을 다루는 500개 이상의 세션이 제공되는 GTC 는 모든 산업 분야의 전문가, 실무자와 리더의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는 최고의 컨퍼런스입니다. GTC는 11월 9일 NVIDIA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키노트로 시작됩니다. 유익한 세션들을 놓치지 마세요!

지금 무료로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