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새로운 VC 자금 조달 기회 열어주는 NVIDIA Inception

200여 개의 벤처 캐피털 회사와 투자자가 AI, 데이터 사이언스, HPC 분야의 9,00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는 9,000명 이상의 NVIDIA Inception 회원을 벤처 캐피털(VC) 펀딩에 더 노출시키기 위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200여 개의 VC와 투자자로 구성된 커뮤니티,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새로운 프로그램 혜택을 도입했습니다.

NVIDIA Inception VC Alliance는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회사를 소개하고 잠재적 자금 조달을 가속화할 수 있는 새로운 경로를 열어 글로벌 스타트업 혁신을 촉진할 것입니다.

투자자 접근성 확대

NVIDIA Inception은 최첨단 AI, AR/VR 데이터 사이언스, HPC 등의 기술로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혜택은 가상 중매 서비스와 유사하게 펀딩에 관심을 표시한 회원과 VC, 투자자를 연결해 줍니다.

VC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회원은 펀딩 금액, 리드 투자자, 조달 자본의 활용 방법 등 예정된 자금 모집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VC Alliance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이 기밀 데이터는 VC나 기타 후원사가 산업, 투자 단계, 지역, 리드와 같은 투자 조건에 일치하는 스타트업을 신속하게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건에 맞는 스타트업이 식별되면, VC 포털 내에서 클릭 한 번으로 양 당사자가 직접 연결되어 투자 기회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에 걸친 참여

4월에 출범한 VC Alliance는 벤처 캐피털 회사와 투자자에 스타트업 환경에 대한 통찰력, NVIDIA와의 긴밀한 관계, 직접적인 포트폴리오 지원, 유망한 스타트업에 대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투자자의 유형도 현재 사모펀드, 패밀리 오피스, 국부펀드 등 다양합니다.

올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는 이전의 모든 기록을 뛰어넘는 실적을 내고 있으며, 밸류에이션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죠. 한편, 피치북-NVCA 벤처 모니터(PitchBook-NVCA Venture Monitor)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3분기 이후에 투자금 회수(exit)는 두 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늘어나는 Inception 회원

피치북의 업계 추정에 따르면 연초 이후 29%, 지난 분기에 8% 이상 성장한 NVIDIA Inception 회원이 전 세계 AI 스타트업의 약 2/3를 차지합니다.

이 숫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요. 현재 100개 이상 국가의 Inception 회원들이 65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모집하여 글로벌 AI 스타트업 생태계의 선행 지표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생태계에 참여할 VC와 투자자들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이라면, Inception 회원에 지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