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새로운 AI 모델로 업데이트된 NVIDIA Canvas

GauGAN2 연구에 기반한 새 AI 모델이 NVDIA Canvas에 강력한 기능을 더합니다
by NVIDIA Korea

예술의 진화와 아티스트의 성장에 발맞춰 그들이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 툴 또한 혁신을 거듭해야 합니다.

무료 베타 애플리케이션인 NVIDIA Canvas는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 툴을 아우르는 NVIDIA Studio 제품군의 하나입니다. 그간 NVIDIA RTX GPU의 사용자들에게 실시간 페인팅 툴인 GauGAN을 제공해왔죠.

아티스트들은 진일보한 AI를 사용해 단순한 붓터치를 사실적인 풍경 이미지로 신속히 전환함으로써 작품 콘셉트의 탐구 속도를 높이고 아이디어 시각화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됐습니다.

NVIDIA Canvas의 최신 릴리스는 GauGAN2 AI 모델과 NVIDIA RTX GPU Tensor Core를 기반으로 생성 배경의 화질을 개선하고, 4배 높은 해상도를 달성합니다. 또한 작업 팔레트에는 현실 속 머티리얼(materials) 5종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CES 2022에서는 NVIDIA Canvas 업데이트와 NVIDIA Omniverse의 GA(general availability) 버전 출시, NVIDIA Studio 신제품 발표 소식 등을 통해 Studio의 우수성을 살펴봅니다. 해당 블로그에서 참고하세요.

손쉬운 작업

NVIDIA Canvas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화질을 높이고 아티팩트(artifact)는 줄여 더욱 사실적인 이미지를 지원합니다. 여기에 상당한 수준의 포토리얼리즘 기법을 더해 1K 픽셀의 해상도를 달성하고 시각 품질을 향상시키죠.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등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이미지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기존의 창작 워크플로우와 원활히 통합할 수 있습니다.

픽셀 해상도 4배 향상의 전과 후 

일단 Canvas에 간단한 모양과 선을 스케치하면, 그 즉시 AI 모델이 물, 풀, 눈, 산 등의 현실 속 머티리얼로 화면을 아름답게 채워줍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풍경을 보다 다채롭게 꾸밀 수 있도록 짚과 꽃, 진흙, 흙, 덤불을 팔레트에 새로 추가했습니다.

진흙, 흙, 덤불 등의 새로운 머티리얼들이 배경에 사실성과 다양성을 더합니다

이 새로운 머티리얼들은 그림의 형태와 느낌을 수정하도록 사전 설정된 9가지 스타일로 추가적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아티스트들은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옵션을 활용해 독특한 배경을 제작할 수 있죠.

NVIDIA Canvas는 화질을 높이고 아티팩트는 줄여 사실성을 강화합니다

NVIDIA Canvas의 새로운 AI에 힘입어 창작의 가능성이 더욱 무궁무진 해집니다.

AI로 작품을 만드세요

NVIDIA Canvas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1월 중에 NVIDIA Studio 드라이버를 설치해 여러분의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들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Canvas를 활용한 그림들을 해시태그 #StudioShare로 공유하고 NVIDIA Studio의 페이스북트위터, 인스타그램 채널에 포스팅되는 기회를 잡으세요! Studio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제품 튜토리얼과 활용법, 업계를 선도하는 아티스트들의 비법들을 확인하세요. NVIDIA Studio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Studio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