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 컴퓨팅 인수로 HPC의 미래 개척하는 NVIDIA

by NVIDIA Korea

NVIDIA가 브라이트 컴퓨팅(Bright Computing)을 인수합니다. 브라이트 컴퓨팅은 전 세계 700개 이상의 조직에서 사용되는 고성능 컴퓨팅(HPC) 시스템 관리용 소프트웨어의 선도 업체입니다.

브라이트 컴퓨팅은 2009년에 설립돼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보잉(Boeing), 나사(NASA), 존스 홉킨스 대학, 지멘스(Siemens)와 같은 유명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죠.

의료, 금융 서비스, 제조와 기타 시장의 기업들은 고속 네트워크로 연결된 서버 그룹인 HPC 클러스터를 설정하고 운영하기 위해 브라이트 클러스터 매니저(Bright Cluster Manager)를 사용하는데요. 가속 컴퓨팅을 위해 NVIDIA 소프트웨어 스택에 브라이트 클러스터 매니저가 가장 최근 추가됐습니다.

NVIDIA는 브라이트 컴퓨팅과 10년 이상 협력해 왔습니다. 브라이트 컴퓨팅은 당사 소프트웨어와 NVIDIA의 GPU, 네트워킹, CUDA, DGX 시스템을 통합했죠.

이제 NVIDIA는 자사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능을 결합해 HPC 데이터 센터를 보다 쉽게 구입, 구축, 운영함으로써 HPC의 미래를 더욱 크게 개척할 수 있게 됐습니다.

NVIDIA의 협력사들은 브라이트 컴퓨팅의 소프트웨어를 더 많은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브라이트 컴퓨팅의 소프트웨어와 전문성은 성장하는 NVIDIA DGX와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브라이트 컴퓨팅의 유연한 소프트웨어는 에지, 데이터 센터, 여러 퍼블릭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실행될 수 있는데요. 이는 소수 또는 수십만 서버로 구성된 클러스터에 대한 관리를 자동화하죠. 또한 Arm과 x86 CPU, NVIDIA GPU, 쿠버네티스 컨테이너를 지원합니다.

NVIDIA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브라이트 컴퓨팅의 고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브라이트 컴퓨팅의 제품 로드맵에도 투자할 예정입니다.

빌 와그너(Bill Wagner) 브라이트 컴퓨팅 CEO는 “NVIDIA는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우리 팀과 소프트웨어가 그 변화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산업용 HPC 시대에 대비

HPC, 가속 컴퓨팅, AI의 결합은 NVIDIA 젠슨 황(Jensen Huang) CEO가 말하는 “산업 HPC 시대“를 탄생시켰습니다.

클러스터는 슈퍼 컴퓨팅 센터에서 탄생해 AI를 지원하는 주류로 점차 나아가고 있는 HPC 확장형 컴퓨팅 스타일의 핵심입니다.

모든 분야의 기업과 개발자는 HPC 시스템을 채택해 신약 개발, 제품 설계, 공장 자동화 등 다양한 작업에 적합하며 물리적으로 정확한 3D 시뮬레이션과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있죠. 이들 중 다수는 NVIDIA Omnivers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VIDIA는 브라이트 컴퓨팅 팀과 소프트웨어의 지원을 받아 HPC, 가속 컴퓨팅에 대한 액세스를 지속적으로 대중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