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창업사관학교’, NVIDIA가 지원하는 우수 스타트업의 이야기

by NVIDIA Korea

NVIDIA는 2021년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에서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 양성과 스타트업의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고도화를 위해 60개사를 대상으로 기술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NVIDIA 기술 교육 공인 파트너인 리더스 시스템와NVIDIA 공인 딥 러닝 전문가와 함께 했습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된 NVIDIA의 기술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한 15개 스타트업 중 3개 스타트업이 2021년 글로벌창업사관학교 기술 멘토링 우수성과 공유회에서 모두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2020년 개교하여, 혁신적인 창업 상품(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창업기획자의 밀착 보육, 국내·외 전문가의 디엔에이(D.N.A.) 분야(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특화 교육과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업무 공간 및 해외 연결망(네트워킹) 등을 통합 지원합니다.

계속해서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2기 기업 중 NVIDIA 지원 우수 스타트업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팩타고라

팩타고라는 사실 데이터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고 신뢰할 만한 사실을 추천하는 플랫폼입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신뢰할 수 없는 상품 리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팩타고라는 NVIDIA의 체계화된 실습 환경을 기반으로 깊이 있고 실용적인 교육을 받았으며, 실제로 ‘딥 러닝의 기초’부터 ‘멀티 GPU를 고려한 딥 러닝 애플리케이션 개발’ 교육에 참여하면서 AI 실무 역량을 단계적으로 증진시켰습니다. 또한 멘토에게 기술 자문을 받으면서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가장 효율적인 개발 방안을 고려할 수 있었는데요.

NVIDIA의 기술 교육을 받은 팩타고라의 백우열 대표는 “최신 자연어처리 분야의 딥 러닝 기술을 팩타고라가 가지고 있는 문제 의식에 실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디에스랩글로벌

디에스랩글로벌은 인공지능 도입을 원하는 회사를 위한 모든 단계의 인공지능 도입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학습 데이터 라벨링 도구인 Labeling AI 부터 코딩 없이 인공지능 개발을 하는 툴인 Click AI, 만들어진 인공지능 딥 러닝 모델을 실제 서비스에 연동하기 쉽게 API 형태로 제공해주는 SKYHUB AI 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서비스가 운영될 때 나오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성능이 좋은 인공지능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자동화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MLOps 솔루션인 DS2.A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에스랩글로벌의 여승기 대표는 “NVIDIA의 기술교육과 멘토링이 자사 MLOps 솔루션인 DS2.AI 고도화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라며, “자사에도 인공지능 개발 인력이 있긴 하지만, 외부 멘토링을 통해 못 보던 시야나 알고리즘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디보

디보는 의생명정보 수집/관리/분석 플랫폼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현재 닥터로그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플레이스토어에 등록하고 약 4개의 대학병원에서 테스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디보의 강양제 대표는 “생성적 적대 뉴럴네트워크(GAN)를 이용한 FAKE X-ray이미지 생성하는 과제를 수행했는데요. NVIDIA의 기술 멘토링과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PGGAN 기반의 FAKE X-ray이미지를 생산했습니다. 이렇게 생산된 FAKE 이미지는 개인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3기 모집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업력 3년 미만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 3기를 모집합니다. 3기는 3~4월 중 입교팀 선정 평가를 거쳐 4월 말부터 12월 말까지 약 9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NVIDIA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은 활발히 운영 중에 있습니다. NVIDIA는 최첨단 기술, NVIDIA 전문가에 대한 액세스 등 스타트업의 발전을 위해 NVIDIA Inception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NVIDIA와 NVIDIA의 스타트업 지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