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의 제작 환경 확장하는 NVIDIA Omniverse 최신 기능

게임 제작과 가상현실 지원하는 실시간 협업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통해 개발 속도를 가속화합니다
by NVIDIA Korea

게임 개발자의 생태계 확장을 지원하는 NVIDIA Omniverse의 최신 기능을 공개합니다! 이는 개발자가 애셋 공유, 애셋 라이브러리 정렬, 협업 및 AI를 활용해 새로운 게임 개발 파이프라인에서 캐릭터의 표정을 원활하게 애니메이션화 하도록 지원합니다.

실시간 설계 협업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통해 게임 개발자는 AI, NVIDIA RTX 지원 툴을 사용하거나 커스텀 툴을 쉽게 구축해 개발 워크플로우를 간소화, 가속화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에는 Omniverse Audio2Face, Omniverse Nucleus Cloud 및 Omniverse DeepSearch 업데이트,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 Omniverse Connector를 추가됩니다.

NVIDIA Omniverse 담당 부사장 프랭크 데라이즈(Frank DeLise)는 “Omniverse는 오늘날 비즈니스 과제에 대응하는 강력한 개발 파이프라인을 제공합니다. 예술가, 아트, 툴과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할 수 있기에 가장 분산된 게임 개발 조직에서도 협업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강력하고 협업적인 게임 제작 환경

거대하고 몰입감 높은 세계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를 뛰어넘기 위해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노력하고 있고, 게임 개발 파이프라인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죠. 전 세계 아티스트들이 대규모 3D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기 위해 사실적인 조명, 실제와 같은 물리 및 AI 기술을 통합할수록 노동 집약적이고 시간이 소요되는 프로세스가 더욱 까다롭게 변하고 있습니다.

Omniverse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게임 개발자가 아티스트, 애셋과 소프트웨어 도구를 하나의 강력한 플랫폼에 연결해 사실적이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게임을 더욱 원활하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Omniverse를 통한 협업은 중요한 설계 결정에 대한 반복 시간을 대폭 줄여, 프로젝트 완료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Omniverse는 3D 디자인 협업과 물리적으로 정확한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위한 멀티 GPU 지원 오픈 플랫폼입니다. 노트북에서 서버까지 모든 NVIDIA RTX 디바이스에서 실행되며, 복잡한 3D 제작 워크플로우를 변화시킵니다. Omniverse는 픽사(Pixar)의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를 기반으로 구축됐는데요. 이는 콘텐츠 제작과 가장 인기 있는 주요 게임 개발 도구 간의 전환을 지원하고 쉽게 확장 가능한 오픈 소스 3D 장면 묘사 및 파일 형식입니다. NVIDIA는 새로운 툴의 개발, 기술의 통합, 샘플 및 튜토리얼의 제공을 통해 USD를 확대했습니다.

게임 크리에이터, 디자이너, 아티스트와 개발자는 애셋,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게임 엔진을 Omniverse에 통합하고, 자유롭게 실시간으로 디자인 컨셉을 구현합니다. 또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툴을 구축하고, 놀라운 고성능 모델을 즉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Omniverse

Omniverse 플랫폼은 최고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습니다. 개발자는 플랫폼의 모듈러 구성 요소를 사용해 독자적인 툴을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는 기존에 출시된 Omniverse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서드파티(third party)에 의해 구축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Omniverse 플랫폼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Omniverse Audio2Face는 캐릭터 아티스트가 오디오 파일만으로 고품질의 얼굴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NVIDIA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Audio2Face는 풀 페이스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며, 아티스트는 감정적인 요소까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는 Audio2Face를 활용해 캐릭터에 실감나는 표정을 빠르고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게이머와 캐릭터 간의 감정적 유대를 촉진해 몰입도를 높일 수 있죠.
  • Omniverse Necleus Cloud는 현재 얼리 액세스로 이용 가능하며, 원클릭으로 Omniverse 장면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어 로컬 또는 개인 클라우드에 별도로 뉴클러스를 구축할 필요가 없습니다. Necleus Cloud를 통해 게임 개발자는 3D 애셋에 대한 실시간 공유와 협업을 사내외 개발팀과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Omniverse DeepSearch는 현재 Omniverse Enterprise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는 AI 지원 서비스로, 게임 개발자는 자연어 입력과 이미지를 사용해 태그 없이 3D 애셋, 객체 및 캐릭터의 전체 카탈로그를 즉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Omniverse Connectors는 서드파티 디자인 툴과 Omniverse 간의 ‘라이브 동기화(live sync)’ 협업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새로운 언리얼 엔진 5 Omniverse Connectors를 통해 게임 아티스트는 게임 엔진과 Omniverse 간에 USD 및 머티리얼(material) 정의 언어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는 NVIDIA 개발자 웹 사이트에서 Omniverse를 활용해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