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DRIVE Orin으로 구현되는 미래의 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 제조업체 JIDU는 미래형 자동차를 위한 대화형 AI 운전 경험을 구상합니다
by NVIDIA Korea

지두 오토(JIDU Auto)는 지능형 전기자동차의 찬란한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중국 대표 IT기업 바이두(Baidu)의 지원을 받는 EV 스타트업 지두 오토는 지난주 가상 로보데이(ROBODAY) 행사에서 로보-01(Robo-01)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로봇에서 영감을 받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인 로보-01은 고성능 NVIDIA DRIVE Orin 컴퓨팅 플랫폼으로 구현되는 최첨단 AI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날렵한 디자인의 소형 SUV 로보-01에서 지두의 ​​차기 라인업을 엿볼 수 있는데요. 레벨4 자율주행이 가능하며, 고속도로 속도에서 안전하게 작동하고 복잡한 도시 도로 주행은 물론 무인 발렛 주차도 수행합니다.

또한 로보-01은 자율주행 모드에서 대시보드 아래로 접을 수 있는 요크(Yoke) 스티어링 휠과 보닛에서 꺼냈다 넣을 수 있는 라이더 센서를 포함한 수많은 디자인 혁신을 선보입니다. 인지와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여 승객과 차량 내 AI 간에 인간과 유사한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지두는 올해 말 이 로보카의 양산 모델을 한정판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혁신

로보-01의 가장 큰 특징은 차량의 수명 동안 새로운 지능형 기능을 추가하여 개선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무선(OTA)으로 제공되므로 고성능 AI 컴퓨팅을 기반으로 구축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아키텍처가 필요합니다. 로보-01은 중앙 집중식 컴퓨터 시스템의 중심에 2개의 NVIDIA DRIVE Orin 시스템온칩(SoC)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자율주행과 AI 기능을 위한 충분한 컴퓨팅은 물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을 제공합니다.

DRIVE Orin은 고도로 발전된 자율주행 자동차 프로세서입니다. 이 칩의 슈퍼컴퓨터는 ISO 26262 ASIL-1과 같은 체계적인 안전 표준을 충족하면서 자율주행 자동차와 로봇에서 동시에 실행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과 심층 신경망을 처리하기 위해 최대 254조 초당 테라 연산(TOPS)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두 자동차의 중심에 있는 2개의 DRIVE Orin SoC는 500 TOPS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여 자율주행과 차량 내 AI 기능에 필요한 이중화와 다양성을 구현합니다.

더 많은 기능을 기대하세요

지두는 로보-01의 양산 버전을 2023년에 주문받기 시작하여 2024년에 인도할 계획입니다.

지두는 올해 11월에 열리는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서 두 번째 양산 모델의 디자인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지능형 기능 외에도 더 많은 기능으로 가득 채워질 로보-01은 중앙 집중식 소프트웨어 정의 AI 아키텍처를 통해 미래의 전기자동차가 달성할 수 있는 놀라운 가능성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