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와 함께하는 시그라프 2022: AI, 아바타, 메타버스를 한 눈에 보기

by NVIDIA Korea

인공지능(AI), 가상 세계, 디지털 인간 분야의 혁신 기술이 업계 전반에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의 미래를 재편하고 있습니다.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의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 ‘시그라프(SIGGRAPH)’에서 이 모든 분야에서 빛나는 NVIDIA의 최신 기술을 경험해 보세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크리에이터, 개발자, 엔지니어, 연구원, 학생들 모두가 더욱 몰입적인 스토리텔링을 만들고 실제 같은 아바타를 구축하며, 멋진 3D 가상 세계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기술과 연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8월 10일 (수) 오전 1시 (한국시간)에 열리는 NVIDIA의 스페셜 이벤트는 다른 고위 리더들과 함께 설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이 출연합니다. 수상 경력이 빛나는 연구에서부터 새로운 AI 기반 툴과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NVIDIA의 가장 흥미로운 작업을 독점적으로 살펴보세요.

새롭게 부상하는 메타버스를 확인하고, 3D 디자인 협업 및 실제 현실 세계 시뮬레이션을 위한 컴퓨팅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사용해 3D 콘텐츠는 어떻게 구축하며 현실 같은 가상 세계와 연결되는지 살펴보세요. 3D 세계를 강력하게 만드는 고급 솔루션과 예술적 표현과 창의성의 영역을 확대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또한 NVIDIA는 SIGGRAPH 대면 세션에서 실습 랩과 연구 프레젠테이션 등 20개 이상의 세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주제를 살피고 개인 일정을 만들어 보세요.

3D 가상 세계 구축

이 프레젠테이션에서는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의 강력한 기능과 다재성을 이용해 애셋을 생성하고 메타버스를 위한 가상 세계를 구축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상 세계 구축을 위한 차세대 고급 USD. 8월 11일 (목) 오전 5시(한국시간)에 이 세션에서는 USD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NVIDIA의 USD 개발 로드맵을 살펴보고 USD 최신 프로젝트와 이니셔티브를 확인하세요.

메타버스를 더욱 강력하게

메타버스를 위한 복잡한 3D 워크플로우 및 콘텐츠 생성을 가속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NVIDIA Omniverse 등의 고급 솔루션을 통해 시각화, 시뮬레이션이나 코딩을 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전하는 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이 트레이싱 VR로 실시간 협업. 8월 9일 (화) 오전 9시(한국시간)에 열리는 이 세션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가상 현실 프레임률로 만드는 하드웨어 아키텍처 및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최근 비약을 확인해보세요.
  • Omniverse의 머티리얼 워크플로우. 8월 12일 (금) 오전 1시(한국시간)에 열리는 이 강연에서는 Omniverse가 지원하는 머티리얼 음영 시스템으로 그래픽 워크플로우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럴 그래픽 연구 살펴보기

AI와 그래픽의 통합으로 누구나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만든 신경 그래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3D 애셋에서부터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분야에서 AI 통합이 어떻게 작업 결과를 향상시키고, 디자인 선택을 자동화하며, 메타버스로 창의성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는지 확인해보세요. 다음과 같은 세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계 전반의 워크플로우 가속화

클라우드 프로덕션에서 확장 현실(XR)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혁신하는 최신 기술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최고의 영화 스튜디오, 최첨단 스타트업 및 기타 그래픽 기업이 NVIDIA 솔루션을 통해 자사의 기술을 구축하고 지원하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핵심적인 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SIGGRAPH 2022행사에 직접 참석하려면 등록이 필요합니다. 세션은 다음날에도 NVIDIA 사이트에서 온디멘드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SIGGRAPH에 참석하는 많은 NVIDIA 파트너들이 AI와 가상 세계와 같은 주제를 중심으로 데모를 보여주고 발표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이벤트 맵을 다운로드하세요.

8월 11일 (목) 오전 2시(한국시간)에 열리는 글로벌 초연 ‘협업의 예술: NVIDIA, Omniverse그리고 GTC을 시청해 보세요.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작년 봄의 멋진 GTC 키노트를 전하기 위해 NVIDIA GPU, AI, Omniverse의 한계를 뛰어넘은 엔지니어, 예술가, 연구원들의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SIGGRAPH 2022에서 NVIDI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NVIDIA의 스페셜 이벤트를 시청하면서 그래픽, AI, 가상 세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