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와 델, 제로 트러스트 보안과 AI 시대를 위해 나선다

델 파워엣지 서버는 NVIDIA DPU, NVIDIA GPU, VM웨어 vSphere 8로 구축되어 기업이 AI 워크로드 성능을 높이고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리고 NVIDIA LaunchPad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가 델 테크놀로지(Dell Technologies)와 함께 AI 시대에 걸맞게 설계된 새로운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발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전 세계 기업에 최첨단 AI 훈련, AI 추론, 데이터 처리, 데이터 사이언스, 제로 트러스트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은 델 파워엣지(PowerEdge) 서버와 NVIDIA BlueField DPU, NVIDIA GPU와 NVIDIA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결합하고, VM웨어 vSphere(VMware vSphere) 8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플랫폼에 최적화돼 있죠.

기업들은 NVIDIA LaunchPad에서 이러한 기술들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NVIDIA LaunchPad는 AI, 데이터 사이언스 등의 엔드 투 엔드 워크플로우를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핸즈온 랩 프로그램입니다.

NVIDIA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총괄인 마누비르 다스(Manuvir Das)는 “컴퓨팅과 네트워킹 워크로드가 급증하면서 AI와 제로 트러스트 보안은 전 세계 기업들이 데이터센터를 재설계하도록 이끄는 강력한 힘이 되고 있습니다. VM웨어 vSphere 8은 NVIDIA BlueField DPU로 데이터센터 인프라 서비스의 오프로드, 가속화, 격리, 보안을 강화하고, 컴퓨팅 리소스를 확보해 전 세계 기업의 인텔리전스 공장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고 말했습니다.

델 테크놀로지 인프라 솔루션 그룹의 포트폴리오 및 제품 관리 담당 수석 부사장인 트라비스 비길(Travis Vigil)은 “차세대 GPU 가속 데이터센터에 대한 델과 NVIDIA의 오랜 협력은 엄청난 혁신을 일으켜왔습니다. 이제 NVIDIA GPU와 함께 NVIDIA의 강력한 BlueField DPU를 파워엣지 서버 플랫폼에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능과 보안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BlueField에서 실행되는 vSphere 8은 워크로드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DPU로 오프로드함으로써 고객은 네트워킹과 보안 서비스를 가속화하고, CPU 주기를 절약하면서 성능을 유지하며 최신 분산 워크로드의 처리량, 지연 시간 요구를 충족할 수 있죠. 이 조합은 성능과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을 단순화하며 데이터센터, 엣지,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환경을 위한 인프라 보안을 강화합니다.

VM웨어 클라우드 플랫폼 비즈니스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크리시 프라사드(Krish Prasad)는 “AI/ML 및 분석 기능을 갖춘 최신 분산 애플리케이션은 가속기를 활용하고 주류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의 일부로 더 나은 보안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 아키텍처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최신 VM웨어 vSphere 8 혁신을 기반으로 NVIDIA BlueField DPU로 가속화된 델 파워엣지 서버는 미션 크리티컬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차세대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이차적인 위협으로부터 기업을 더 잘 보호합니다”고 말했습니다.

VM웨어 vSphere 8에 대한 NVIDIA AI 엔터프라이즈 지원

NVIDIA 인증 시스템인 델 파워엣지 서버는 NVIDIA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제품군과 VM웨어 vSphere를 지원하는 솔루션인 NVIDIA와 VM웨어 AI 레디(AI-Ready)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포괄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및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NVIDIA AI 엔터프라이즈는 조직이 익숙한 인프라에서 AI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에서 퍼블릭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어디에서나 배포할 수 있도록 인증돼 있으며, AI 프로젝트를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지원이 포함돼 있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NVIDIA AI 엔터프라이즈는 대규모 멀티 GPU 워크로드 지원, 리소스를 최적화 및 GPU 수명 주기를 쉽게 관리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VM웨어 vSphere 8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을 지원합니다.

가용성

NVIDIA LaunchPad를 통해 기업들은 NVIDIA BlueField-2 DPU에서 실행되는 VM웨어 vSphere 8의 무료 핸즈온 랩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VIDIA BlueField-2 DPU에 vSphere 8이 탑재된 델 서버는 올해 후반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제 VM웨어 vSphere 기반 NVIDIA AI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NVIDIA LaunchPad 핸즈온 랩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NVIDIA CEO 젠슨 황(Jensen Huang)과 VM웨어 CEO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은 VM웨어 익스플로어(Explore)의 파이어 사이드 챗을 통해 협업이 차세대 컴퓨팅 시대를 어떻게 주도하는지를 논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