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Isaac Nova Orin, 새로운 자율이동로봇(AMR) 시대를 열다

구성 가능한 컴퓨팅과 센서 참조 플랫폼은 AMR 제조업체와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의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by NVIDIA Korea

익일 배송. 차량 주문 배송. 신선한 유기농 농산물. 이러한 현대의 편리함은 이동형 로봇에 의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NVIDIA는 자사의 로드맵을 발전시키는 자율이동로봇(AMR) 참조 플랫폼인 Nova Orin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세 가지 참조 플랫폼 구성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는데요. 두 가지는 단일 Jetson AGX Orin을 사용하고, 하나는 두 개의 Orin 모듈에 의존합니다. Jetson AGX Orin은 GPU 가속 프레임워크로 NVIDIA Isaac 로보틱스 스택과 로봇 운영 체제(ROS)를 실행합니다.

Nova Orin 플랫폼은 AMR 구축과 배포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안정성을 개선하고 개발 비용을 절감하도록 설계됐습니다.

AMR은 자율주행 자동차와 비슷하지만 비정형 환경을 위한 것입니다. 고정되고 사전 프로그래밍된 트랙이 필요하지 않으며 장애물을 피할 수 있죠. 따라서 창고, 유통 센터, 공장 등에서 물품을 이동하는 물류나 호텔, 청소, 로밍 보안, 라스트마일 배송 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입니다.

수년 동안 AMR 제조업체는 직접 컴퓨팅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센서를 소싱하고 통합하면서 로봇을 설계해 왔습니다. 이러한 시간 소모적인 노력에는 수년간의 엔지니어링 리소스가 필요하고 시장 출시 파이프라인이 길어지며 도메인별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노력이 분산됩니다.

Nova Orin은 테스트를 완료한 산업 등급의 센서, 소프트웨어, GPU 컴퓨팅 기능 구성을 통해 더 나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NVIDIA AI 플랫폼을 활용하면 개발자는 로봇 애플리케이션의 고유한 소프트웨어 스택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ABI 리서치의 추정에 따르면, 산업 전반적으로 AMR으로 가능해지는 내부 물류에는 많은 것이 달려 있으며, 이 시장은 2021년 80억 달러에서 2030년까지 460억 달러로 거의 6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성능의 유연한 참조 아키텍처 설계

Nova Orin 참조 아키텍처 설계는 특정 사용 사례에 대해 제공됩니다. 하나는 안전 인증 센서가 없는 Orin 기반 설계이며, 두 번째는 안전 프로그램 가능한 로직 컨트롤러와 함께 센서를 포함하는 설계입니다. 세 번째 아키텍처는 기능 안전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비전 AI에 의존하는 듀얼 Orin 기반 설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레오 카메라, 라이더, 초음파 센서, 관성 측정 장치에 대한 센서 지원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센서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 가격, 안정성의 균형을 고려하여 선택됐습니다. 센서 제품군은 안전하고 협업이 가능한 AMR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범위의 멀티 모드를 제공합니다.

스테레오 카메라와 어안 카메라는 NVIDIA가 카메라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맞춤 설계했습니다. 모든 센서는 보정되고 시간이 동기화되며 안정적인 데이터 캡처를 위한 드라이버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러한 센서를 사용하면 AMR이 다양한 상황에서 물체와 장애물을 감지하는 동시에 SLAM(동시 로컬라이제이션과 매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NVIDIA는 두 가지 라이다 옵션을 제공합니다. 하나는 기능 안전 인증을 받은 센서가 필요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인증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2D 라이다 외에도 Nova Orin은 매핑과 실측 데이터 수집을 위한 3D 라이다를 지원합니다.

OEM, ISV 위한 포괄적 AI 플랫폼 구축

NVIDIA는 하드웨어와 통합 툴 외에도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지원을 통해 Nova Orin 플랫폼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기본 OS에는 모든 하드웨어와 적응 툴에 대한 드라이버와 펌웨어는 물론 로봇과 통합하기 위한 설계 가이드가 포함돼 있습니다. Nova는 ROS 기반 로봇 애플리케이션과 쉽게 통합될 수 있습니다.

센서는 실제 로봇이 필요 없는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테스트를 위해 Isaac Sim에서 검증된 모델을 갖게 됩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수집 툴로 훈련 모델, 디버깅, 분석에 필요한 방대한 양의 센서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설정하는 힘든 작업이 더 이상 필요 없습니다. Nova 센서용으로 개발된 최첨단 GEM은 Jetson Orin 플랫폼으로 GPU 가속화되어 시각적 SLAM, 스테레오 깊이 추정, 장애물 감지, 3D 재구성, 의미론적 분할, 포즈 추정과 같은 주요 빌딩 블록을 제공합니다.

Nova Orin은 또한 클라우드에서 실내 환경을 위한 고화질의 도시 규모 3D 맵을 신속하게 생성해야 하는 필요성도 해결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지도를 통해 로봇 탐색, 차량 계획과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봇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지도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산업에 사용할 준비가 AMR

로보틱스 시스템의 발전에 따라, 중요한 AI 소프트웨어의 안전한 배포와 관리에 대한 필요성은 미래 AMR에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Nova Orin은 안전한 원격 무선(OTA) 업데이트는 물론 장치 관리와 모니터링을 지원하므로 배포가 쉽고 유지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개방형 모듈식 설계를 통해 개발자는 플랫폼의 일부 또는 모든 기능을 사용하고 이를 확장하여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NVIDIA는 AMR의 비용을 더욱 절감하고 신뢰성을 개선하기 위한 비전 지원 안전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규제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탐색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합니다.

공장과 창고의 생산성 향상은 대규모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AMR에 달려 있습니다. Nova Orin의 3D 인식으로 구동되는 높은 수준의 자율성은 이러한 혁신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Nova Orin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용 정보에 대한 알림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