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에서 만나는 NVIDIA Isaac Sim, 이제 어디에서나 로봇 개발한다

새로운 Omniverse Cloud 플랫폼의 Isaac Sim은 가상 로봇의 테스트와 훈련에 대한 액세스를 확대하고 민첩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by NVIDIA Korea

로보틱스 개발자는 빠른 입력과 반복을 위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쉽게 액세스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제 환경 탐색을 위한 테스트를 글로벌 팀에 걸쳐 수행할 수 있습니다.

NVIDIA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이번 GTC에서 이제 Isaac Sim 로보틱스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개발자는 이 플랫폼에 액세스할 수 있는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먼저 개발자가 어디서나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제품군인 새로운 NVIDIA Omniverse Cloud 플랫폼에서 곧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보틱스 개발, 테스트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AWS RoboMaker에서도 지금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개발자는 NVIDIA NGC에서 다운로드하여 모든 퍼블릭 클라우드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Isaac Sim에 액세스할 수 있는 이러한 옵션을 통해 개인과 팀은 요구 사항에 맞는 워크플로우와 규모에 맞게 AI 지원 로봇을 개발, 테스트, 훈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러한 니즈는 그 어느 때보다 크죠.

ABI 리서치에 따르면, 모바일 로봇 시장은 2021년 130억 달러에서 2030년 1,230억 달러 이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9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덜리 그룹(Enderle Group)의 수석 분석가인 롭 엔덜리(Rob Enderle)는 “NVIDIA가 클라우드에서 자율 로봇 훈련 플랫폼으로 비주얼 컴퓨팅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회사와 개발자가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차세대 인텔리전트 머신을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뮬레이션 확장

클라우드에서 Isaac Sim을 사용하여 로봇공학자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센서 시뮬레이션에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생성하여 로봇에서 AI 기반 인식 모델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에서 생성된 합성 데이터는 모델 성능을 향상시키고 실제 세계에서 수집할 수 없는 훈련 데이터도 제공합니다.

이제 개발자는 로봇이 설계된 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서 소프트웨어 스택을 실행하는 병렬 시뮬레이션 배치를 실행하여 로봇의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진화하는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스택의 지속적 테스트와 지속적 전달(CI/CD)은 성공적인 로보틱스 배포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클라우드에서 Isaac Sim을 사용하면 CI/CD와 합성 데이터 생성과 같은 가장 컴퓨팅 집약적인 시뮬레이션 작업을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곧 출시될 Isaac Sim에는 로봇 경로 계획을 최적화하기 위한 실시간 플릿 작업 할당과 경로 계획 엔진인 NVIDIA cuOpt가 포함됩니다. 사용자는 클라우드의 가속화된 성능을 활용하여 최적의 창고 레이아웃 설계나 액티브 운영 최적화 등에 동적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원격 협업과 액세스 확대

로봇 개발은 여러 분야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계 엔지니어, 전기 엔지니어, 컴퓨터 사이언티스트, AI 엔지니어가 로봇 개발에 참여하죠. 이제 전 세계에 어디에서나 클라우드의 Isaac Sim을 활용하여 로봇을 시뮬레이션하고 훈련할 가상 세계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Isaac Sim을 실행한다는 것은 개발자가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더 이상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에 묶여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디바이스에서 시뮬레이션 결과를 설정, 관리, 검토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시뮬레이션 팀 외에도 잠재적인 파트너, 고객, 동료 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GTC에 등록하고, 아래의 세션에서 Isaac Sim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Omniverse Cloud Service에서 Isaac Sim 대한 조기 액세스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