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 하이라이트 영상: 2022년 NVIDIA 최고의 영상 5개

by NVIDIA Korea

인공지능(AI)에 대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면, 그건 바로 NVIDIA 유튜브 채널일 것입니다.

NVIDIA 유튜브 채널은 인공지능이 세상을 놀랍게 변화시키는 모습을 시청자들이 보고 믿게 해주는 데모나 키노트, 기타 영상은 물론 인공지능의 최신 기술을 선보입니다.

2022년 중에 NVIDIA의 가장 인기 있었던 영상은 사진처럼 현실감 넘치는 애니메이션 데이터센터, 기후 과학을 위한 디지털 트윈, 헬스케어를 위한 AI 등에 초점이 맞춰졌죠.

NVIDIA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최근 GTC 키노트는 불과 3개월 만에 1,900만 뷰를 기록하면서 채널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영상이 되었는데요.

이 모두가 AI가 발전되고 응용되는 모습과 AI의 파워를 보여줍니다.

그럼 올해 가장 인기있었던 NVIDIA 유튜브 영상 5개를 직접 살펴볼까요?

NVIDIA를 만나보세요 – The Engine of AI

이 영상은 그래픽 카드가 춤을 추고 자율주행 자동차가 나아가는 것을 보여주면서 NVIDIA의 작업체가 AI 모든 것에 힘을 실어주는 모습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NVIDIA DGX A100 — 모든 산업에 AI 도입

이 멋진 영상 클립에서는 AI 작업용 범용 시스템인 NVIDIA DGX A100을 자세히 보여주면서, 세계 최초의 5페타플롭스 AI 시스템을 위한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oT1rRXEdtCc

NVIDIA Omniverse를 통한 디지털 트윈과 가상세계의 새로운 시대

NVIDIA Omniverse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3D 시뮬레이션, 설계 협업과 가상 세계를 구축하는 곳을 보여주는 놀라운 데모를 시청해보세요.

중환자를 위한 초고속 DNA 염기서열 분석 기법 최적화

NVIDIA 등을 통한 협업은 눈부신 AI 기술 발전으로 이어져 불과 7시간 만에 전체 게놈의 염기서열을 분석하는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웨이크(wake) 최적화를 이용한 풍력에너지 생산 극대화

풍력공학 기업인 지멘스 가멘사(Siemens Gamesa)가 NVIDIA로 가속화되고, 물리적 정보를 기반으로 고해상도 AI 모델을 사용해 풍력 발전소를 시뮬레이션하고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