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GeForce NOW로 자동차에서 게임을 즐기자

현대자동차그룹, BYD, 폴스타, 차량 내 클라우드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NVIDIA와 협력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 GeForce NOW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가 특별한 장비 없이도 자동차에 제공됩니다!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3에서 공개했으며, NVIDIA DRIVE 생태계 구성원인 현대자동차그룹, BYD 및 폴스타(Polestar)는 자동차 회사 최초로 NVIDIA와 협력해 차량에 GeForce NOW를 제공합니다.

https://youtu.be/sNQVdvZStLM

BYD 부사장 겸 BYD 아메리카 CEO인 스텔라 리(Stella Li)는 “BYD의 기술, 편안함, 디자인에 더해 NVIDIA GeForce NOW 고성능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로 최신 게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BYD 차량 운전 경험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재미있고, 지속 가능해지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차량 탑승자들은 클라우드 기술과 모바일 인터넷 덕분에 차 안에서 음악, 영화, 비디오 게임을 즐기며 지루함을 피할 수 있죠.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는 주차 중이거나 충전 중일 때 게임에 접속할 수 있고, 후방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있는 차량 뒷좌석 탑승자는 언제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대,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를 보유한 현대자동차그룹은 전 라인업에 걸쳐 NVIDIA DRIVE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선도적인 신에너지 차량 제조업체인 BYD는 2023년 상반기부터 NVIDIA DRIVE Hyperion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에너지 지동차(NEV)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했죠.

한편 폴스타는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에 NVIDIA DRIVE를 사용하고 있으며, 곧 출시될 폴스타 3는 NVIDIA DRIVE Orin 시스템 온 칩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선구적인 차량 제조업체들은 앞으로 GeForce NOW를 추가해 지능적이고 재미있는 차량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1,000개 이상의 게임

차세대 차량은 고정 기능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으로의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동시에 자동차는 점점 더 연결돼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죠.

GeForce NOW는 노트북, 모바일 장치, 스마트 TV뿐만 아니라 이제 개인용 차량을 포함한 거의 모든 장치에 완벽한 PC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차량용 GeForce NOW 클라이언트는 안드로이드나 브라우저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어, 좋아하는 게임을 쉽게 선택하고 실행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합니다.

GeForce NOW는 획기적인 로우 레이턴시(low-latency)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사용해 클라우드의 GeForce 서버에 의해 구동되는 실시간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스팀(Steam),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 일렉트로닉 아츠 앱(Electronic Arts app), 유비소프트(Ubisoft) 및 GOG.com과 같은 선도적인 스토어에서 출시된 1,500개 이상의 타이틀과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는 1,000개 이상의 게임이 제공되죠. 여기에는 플래그 테일: 레퀴엠(A Plague Tale: Requiem), 더 위처 3: 와일드 헌트(The Witcher 3: Wild Hunt),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과 같은 가장 인기 있는 게임들도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가장 많이 플레이되는 포트나이트(Fortnite), 로스트아크(Lost Ark), 데스티니 2 (Destiny 2)와 같은 무료 게임들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경험하다

차량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기능은 미래 차량 내 경험에 있어 핵심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이 보편화됨에 따라 인테리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차별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앞으로 소비자는 차량 구매 결정을 내릴 때 디지털 비서, 아름다운 그래픽 디스플레이, 스트리밍 콘텐츠와 같은 기능에 더 집중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차량을 단순히 이동 수단이 아닌 생활 공간으로 바꿔, 승객을 운전 스트레스에서 해방하고 일이든 여가이든 개인에게 보다 중요한 것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BYD, 폴스타는 차량에 GeForce NOW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용 운송의 새로운 시대에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