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에서 NVIDIA의 게이밍, 크리에이터, 로보틱스, 자동차 분야 혁신 공개

새로운 GeForce RTX GPU, 고효율 노트북, 새로운 Omniverse 기능 등 CES 스페셜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를 알려드립니다
by NVIDIA Korea

NVIDIA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의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중요한 소식들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강력하고 새로운 GeForce RTX GPU, 차세대 고효율 노트북, 새로 업데이트된 Omniverse 기능, 자동차 산업 전반의 파트너십 등이 포함됩니다.

NVIDIA 게이밍 프로덕트 부문 수석 부사장 제프 피셔(Jeff Fisher)는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며 “AI는 컴퓨팅의 미래를 정의할 것입니다. 이미 오늘날 우리가 다루고 있는 것들의 많은 부분이 AI의 영향을 받았습니다”고 말했습니다.

피셔는 NVIDIA의 여러 리더들과 함께 게임, 콘텐츠 제작과 로보틱스, 차세대 자동차 전반에 걸친 제품과 파트너십을 소개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GeForce RTX 40 시리즈 노트북, RTX 4070 Ti 그래픽 카드와 DLSS 3 게임 소개

피셔는 NVIDIA GeForce RTX 40 시리즈 노트북 GPU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이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강력한 14인치 노트북과 같은 역대 최대의 세대 도약을 실현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이 제품은 2월 999달러 가격으로 판매를 시작합니다.

새로운 데스크톱용 GeForce RTX 4070 Ti 그래픽 카드는 지난 세대 RTX 3090 Ti 대비 절반가량의 전력으로 보다 빠르게 작동하며, 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의 가격을 799달러로 낮춥니다. 구매는 1월 5일부터 가능합니다.

DLSS 3는 기존의 어떤 NVIDIA 기술보다 빠르게 개발자들에 의해 채택되고 있습니다. 윗치파이어(Witchfire), 더 데이 비포(The Day Before), 워헤이븐(Warhaven), 쓰론앤리버티(Throne and Liberty), 아토믹 하트(Atomic Heart) 등 50개의 출시, 출시 예정 타이틀에도 적용됩니다.

또한 RTX 4080 성능이 NVIDIA GeForce NOW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제공됩니다. 피셔는 이로써 수백만 명의 게이머가 GeForce NOW의 Ultimate 멤버십을 통해 NVIDIA Ada 아키텍처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멤버십은 최초로 클라우드에서 NVIDIA Reflex와 240fps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Portal With RTX 등의 게임에서 적용됐던 풀 레이 트레이싱, DLSS 3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피셔는 “NVIDIA RTX에 계속해서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창조는 사진과 비디오의 영역을 넘어 3D 영화 그래픽처럼 실제와 같은 물리학으로 렌더링된 가상 세계로 발전했습니다. RTX 플랫폼이 이러한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고 말했죠.

레이 트레이싱과 AI는 차세대 콘텐츠를 정의합니다. NVIDIA Studio는 이러한 새로운 종류의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플랫폼입니다. 스튜디오의 핵심은 NVIDIA Omniverse에 있으며, 여기서 크리에이터들은 가속된 앱을 연결하고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NVIDIA 소비자 마케팅 부사장 스테파니 존슨(Stephanie Johnson)은 인공지능(AI)의 힘을 활용하는 새로운 생성형 AI 도구와 실험적 플러그인 제품군을 소개했습니다.

NVIDIA 소비자 마케팅 부사장 스테파니 존슨(Stephanie Johnson)은 “NVIDIA RTX로 구축된 Omniverse는 3D 아티스트가 어도비(Adobe), 오토데스크(Autodesk), 사이드FX(SideFX),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등의 도구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최근 유니티(Unity)용 커넥터(Connector)도 새롭게 추가됐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존슨은 궁극적인 창조적 어시스턴트로서의 AI 기능을 이용해 새로운 생성형 AI 도구 모음과 실험적인 플러그인을 소개했습니다. Audio2Face 및 Audio2Gesture는 오디오 파일에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며, NVIDIA Research의 AI ToyBox는 2D 입력에서 3D 메시(mesh)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해 Omniverse Connector와 확장을 구축해왔는데요. 예를 들어, 무브.AI(Move.AI)의 Omniverse 확장은 비디에서 애니메이션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루미리스믹(Lumirithmic)은 안면 스캔에서 머리의 3D 메시를 생성하며, 엘리베이트3D(Elevate3D)는 360도 비디오 녹화로부터 사실적인 제품 3D 시각화를 생성하죠.

존슨은 또한 Omniverse를 기반으로 구축된 NVIDIA RTX Remix가 곧 얼리 액세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NVIDIA RTX Remix는 ‘클래식 게임을 현대화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모딩(modding) 커뮤니티가 리믹스 출시를 애타게 바라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NVIDIA Isaac Sim, 지능형 로봇 개발 위해 대폭 향상된 기능과 도구 제공

NVIDIA 임베디드 및 엣지 컴퓨팅 부사장 디푸 탈라(Deepu Talla)는 시뮬레이션이 로봇 프로젝트의 수명 주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협업사들은 NVIDIA Isaac Sim을 사용해 지능형 로봇의 교육과 배포 속도를 높이고 있죠.

NVIDIA 임베디드 및 엣지 컴퓨팅 부사장 디푸 탈라는 NVIDIA의 로봇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및 합성 데이터 생성 도구인 Isaac Sim의 다음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탈라는 로봇 생태계 속 차세대 자율 로봇 개발 방식의 혁신을 위한 Isaac Sim의 다음 릴리스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업데이트에는 실제 성능을 더욱 정확하게 모델링하기 위해 개선된 센서와 라이다(lidar) 지원, 새로운 컨베이어 구축 도구, 시뮬레이션 환경에 사람을 추가하는 새로운 유틸리티, 새로운 심레디 웨어하우스 애셋 컬렉션, 새로운 인기 로봇 호스트가 사전 통합 형태로 포함됩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오픈 소스 로봇운영체제(ROS)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해 ROS 2 험블(Humble) 및 윈도우(Window)에 대한 지원을 업그레이드하고, 로봇 연구원들에게 매니퓰레이터(manipulator) 로봇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도구인 Isaac ORBIT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NVIDIA는 또한 강화 학습을 위한 Isaac Gym을 개선하고, 협업 로봇 프로그래밍을 위해 Isaac Cortex를 업데이트했습니다.

탈라는 “우리는 로보틱스를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손꼽힐 만큼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현실에 존재하는 모든 물리적 로봇의 수천 배에서 수백만 배에 달하는 가상 로봇을 보유하게 될 날이 머지않았습니다”고 말했죠.

메르세데스 벤츠의 디지털 트윈 생성, 폭스콘의 NVIDIA DRIVE를 통한 전기 자동차 설계, 차량에서의 GeForce NOW 스트리밍

NVIDIA 오토모티브 부문 부사장 알리 카니(Ali Kani)는 NVIDIA DRIVE 플랫폼은 개방적이고 프로그래밍하기가 쉽다고 말했는데요.

자동차 생태계 전반의 수백 개 협업사가 현재 NVIDIA DRIVE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신에너지 자동차(NEV)를 생산하는 상위 30개 제조업체 중 20개, 다수의 업계 최상위 제조업체와 소프트웨어 제조업체, 그리고 트럭 운송업과 로보택시 업체 상위 10개 중 8개가 포함됩니다.

세계 최대 기술 제조업체이자 서비스 제공업체인 폭스콘(Foxconn)과의 협업을 통한 NVIDIA DRIVE Hyperion 기반 전기 자동차 제조에 대한 이번 발표를 비롯해, NVIDIA 협업사의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NVIDIA 오토모티브 부문 부사장 알리 카니는 폭스콘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GeForce NOW가 “당신의 차에 있는 스크린으로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가 NVIDIA 디지털 트윈 기술을 사용해 보다 효율적인 생산 시설을 계획하고 건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카니는 “폭스콘은 Hyperion 채택으로 최첨단 전기 자동차 기술뿐만 아니라 선도적인 전기 자동차 주행거리를 갖춘 차량을 제조하는 동시에 시장 출시 기간도 단축할 것”이라고 말했죠.

또한 자율주행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가 차세대 차량으로 떠오르면서, 어떻게 차량 인테리어가 집과 동일한 엔터테인먼트를 갖춘 이동식 생활공간으로 변화했는지 설명했고 “GeForce NOW가 여러분 차량의 스크린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현대자동차그룹, BYD, 폴스타를 포함한 여러 DRIVE 파트너가 GeForce NOW를 차량에 통합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메타버스와 같은 도구는 게이머들이 차 안에서 가상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새로운 자율주행 차량의 개발과 테스트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카니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디지털 트윈 기술을 사용해 보다 효율적인 생산 시설을 계획, 건설하고 있다고 발표하며, “자동차 시장에서 Omniverse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