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에서 Instant NeRF로 ‘몰입형 3D 세계’ 탐색하기

by NVIDIA Korea

NVIDIA Instant NeRF(Neural radiance Fields)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합니다! NVIDIA Instant NeRF는 정적 이미지 세트를 사실적인 3D 장면으로 바꾸는 렌더링 도구로, 수천 명의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가 이를 활용해 놀라운 3D 비주얼을 구축해왔는데요. 최신 Instant NeRF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VR에서 Instant NeRF를 탐색하고 3D 제작 단계를 밟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Instant NeRF는 타임 매거진(Time Magazine)이 선정한 2022년 최고의 발명품으로 사진, 3D 그래픽과 가상 세계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VR의 Instant NeRF를 통해 사용자는 2D 이미지로 가상 장면을 빠르게 만들 수 있죠. 제작자는 포비에이션(Foveation), 동적 스케일링(Dynamic Scaling), NVIDIA DLSS, 선택적으로 두 번째 GPU를 포함한 고급 렌더링 기술을 사용해 다양한 예산 범위에서 원하는 프레임 속도와 해상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몰입형 가상 장면 생성과 공유하기

기존 3D와 가상 장면을 만드는 것은 전문 장비와 전문 지식이 필요하며,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과정이었습니다. 그러나 Instant NeRF를 사용하면 몇 장의 2D 사진만으로 몇 분 만에 장면을 만들 수 있죠. 이 도구는 NeRF라는 AI 기반 기술을 통해 정적 이미지를 렌더링된 3D 장면으로 처리합니다.

지난해 Instant NeRF가 출시된 이후 전 세계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는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해 놀랍고 사실적인 3D 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VR이 추가돼 사용자는 정적 이미지에서 장면을 렌더링하고, 가상으로 환경 내부로 들어가 3D 공간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실제 이미지나 렌더링된 이미지 등 거의 모든 이미지를 소스 콘텐츠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NeRF는 스마트폰에서 캡처한 이미지와 영상을 사용해 생성하거나, 게임,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캡처한 이미지와 스크린샷을 렌더링해 만들 수 있습니다.

VR의 Instant NeRF는 VR에서 장면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제공돼 그 어느 때보다 직관적인 고품질 NeRF 생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전 컴파일(precompiled)된 실행 파일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NeRF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VR 환경에서 사용자는 헤드셋 내에서 가상으로 새로운 장면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세계에 완전히 몰입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이 경험을 산업 전반의 많은 사용 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열어주죠.

예를 들어 부동산업자는 부동산의 3D 모델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고, 소매업자는 온라인 가상 상점에서 신발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VR의 Instant NeRF를 통해 사용자는 디지털 트윈을 위한 가상의 현실적인 환경을 만드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집니다.

NVIDIA Instant NeRF VR 경품 이벤트 참여

소스 코드 또는 사전 컴파일된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해 VR에서 NVIDIA Instant NeRF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Instant NeRF를 사용해 3D 장면을 만들어 GeForce RTX 3090 Ti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는 1월 31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리는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공모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여기에서 지난 Instant NeRF 경품 행사의 제출물을 확인하세요.

깃허브(GitHub) 페이지에 있는 지침을 읽고, Instant NeRF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Instant NeRF를 시작하기 위해 최신 튜토리얼을 보거나 라이브 데모를 시청하세요. 완벽한 캡처를 위한 몇 가지 팁과 요령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